1 |
1
(a) 사용자 단말이 자신의 위치 정보를 위치 광고 서버에 기 설정된 간격으로 제공하는 단계와,(b) 상기 위치 정보에 의거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 기반 광고를 검색하는 단계와,(c) 상기 검색된 위치 기반 광고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전송하여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정보는, 상기 사용자 단말에 장착된 위치 수신 장치에 획득한 정보 또는 상기 사용자 단말의 IP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서비스 방법은,임의의 단말이 상기 위치 광고 서버를 통해 제공받은 광고를 선택할 때마다 상기 선택된 광고의 선택 빈도 및 접속 빈도를 기록하는 단계와,상기 임의의 단말에 의해 선택된 각각의 광고에 대해 선택 빈도 및 접속 빈도를 토대로 사용자 선호도를 분석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4 |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상기 위치 기반 광고가 다수 검색된 경우 상기 검색된 각 광고들의 사용자 선호도에 의거하여 우선 순위가 설정된 위치 기반 광고 목록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5 |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위치 기반 광고를 검색한 후 상기 사용자 단말의 식별자 정보를 이용하여 단말 정보 저장소 서버에 단말 정보를 요청하는 단계와,상기 단말 정보 저장소 서버로부터 단말 정보를 제공받고, 상기 단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의 특성에 맞게 상기 검색된 위치 기반 광고를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변환된 위치 기반 광고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여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6 |
6
제 1 항 또는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서비스 방법은,상기 사용자 단말에 상기 디스플레이된 위치 기반 광고 중 어느 하나의 선택에 따라 상기 선택된 광고에 대한 만족도를 체크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와,상기 인터페이스를 통해 체크된 만족도를 데이터베이스에 기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7 |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상기 위치 기반 광고가 다수 검색된 경우 상기 검색된 각 광고들의 만족도에 의거하여 우선 순위가 설정된 위치 기반 광고 목록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8 |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서비스 방법은, 상기 위치 기반 광고가 다수 검색되고, 상기 위치 기반 광고가 동영상 광고인 경우에 상기 동영상 광고들의 메타 데이터를 각각 추출하는 단계와,상기 각각의 메타 데이터 내 태그 정보를 토대로 상기 검색된 동영상 광고들의 태그 연관성을 추출하는 단계와,상기 태그 연관성에 의거하여 상기 동영상 광고들의 순위를 설정하여 광고 목록을 생성한 후 상기 (c) 단계로 진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9 |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상기 검색된 다수의 위치 기반 광고를 이용하여 카테고리별로 분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카테고리별 광고에 엑세스할 수 있는 각각의 메뉴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에 디스플레이해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서비스 방법은,상기 사용자 단말에 디스플레이된 메뉴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함에 따라 상기 선택된 메뉴에 해당되는 광고를 상기 사용자 단말의 화면에 오버레이시켜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11 |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된 메뉴에 해당되는 광고가 적어도 둘이 이상인 경우에는 기 설정된 시간 간격으로 상기 오버레이된 광고가 갱신되어 상기 사용자 단말에 디스플레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12 |
12
제 1 항 또는 제 10 항 또는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서비스 방법은, 상기 사용자 단말에 디스플레이된 위치 기반 광고를 선택함에 따라 상기 선된 광고에 대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13 |
13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부가 기능은, 상기 선택된 광고의 위치 정보, 전화번호, 쿠폰 및 할인 정보, 메일 주소, 업종 정보, 키워드 및 사용자 평가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14 |
14
(a) 사용자 단말을 이용하여 적응형 위치 광고 서버에 접속하는 단계와,(b) 상기 사용자 단말에서 검색어에 위치 정보 또는 광고 조건 정보를 선택적으로 포함시킨 광고 요청 메시지를 생성하여 상기 위치 광고 서버에 제공하는 단계와,(c) 상기 검색어에 대응되는 검색 결과 데이터에 상기 광고 조건 정보에 의거하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위치 기반 광고 또는 일반 광고를 선택적으로 합성한 결과 페이지를 생성하는 단계와,(d) 상기 생성된 결과 페이지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전송하여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15 |
1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정보는, 상기 사용자 단말에 장착된 위치 수신 장치에 획득한 정보 또는 상기 사용자 단말의 IP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16 |
16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서비스 방법은,임의의 단말이 상기 위치 광고 서버를 통해 제공받은 광고를 선택할 때마다 상기 선택된 광고의 선택 빈도 및 접속 빈도를 토대로 사용자 선호도를 분석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17 |
17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적어도 두 개 이상의 위치 기반 광고 또는 일반 광고가 검색된 경우 상기 검색된 각 광고들의 사용자 선호도에 의거하여 우선 순위가 설정된 위치 기반 광고 목록 또는 일반 광고 목록을 생성한 후 상기 검색 결과 데이터와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18 |
18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상기 위치 기반 광고를 검색한 후 상기 사용자 단말의 식별자 정보를 이용하여 단말 정보 저장소 서버에 단말 정보를 요청하는 단계와,상기 단말 정보 저장소 서버로부터 단말 정보를 제공받고, 상기 단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의 특성에 맞게 상기 결과 페이지를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변환된 결과 페이지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제공하여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19 |
19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서비스 방법은,상기 사용자 단말에 상기 디스플레이된 위치 기반 광고 또는 일반 광고 중 어느 하나의 선택에 따라 상기 선택된 광고에 대한 만족도를 체크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와,상기 인터페이스를 통해 체크된 상기 선택된 광고에 대한 만족도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20 |
20
제 19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위치 기반 광고 또는 일반 광고가 다수 검색된 경우 상기 검색된 각 광고들의 만족도에 의거하여 우선 순위가 설정된 위치 기반 광고 목록 또는 일반 광고 목록을 생성한 후 상기 검색 결과 데이터와 합성하여 상기 결과 페이지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21 |
21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서비스 방법은, 상기 검색된 다수의 위치 기반 광고 또는 일반 광고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하는 단계와,상기 카테고리별 광고에 엑세스할 수 있는 각각의 메뉴를 생성한 후 상기 생성된 메뉴를 포함한 결과 페이지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전송하여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22 |
22
제 21 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서비스 방법은,상기 사용자 단말에 디스플레이된 메뉴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함에 따라 상기 선택된 메뉴에 해당되는 광고를 상기 사용자 단말의 화면에 오버레이시켜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23 |
23
제 21 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된 메뉴에 해당되는 광고가 적어도 둘이 이상인 경우에는 기 설정된 시간 간격으로 상기 오버레이된 광고가 갱신되어 상기 사용자 단말에 디스플레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24 |
24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상기 광고 조건 정보가 위치 기반 광고 포함인 경우 상기 위치 광고 서버에서 상기 위치 정보에 대응되는 지역 광고 서버에 접속하는 단계와,상기 지역 광고 서버로부터 상기 위치 기반 광고를 제공받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제공받은 위치 기반 광고와 상기 검색어에 대응되는 검색 결과 데이터를 합성한 결과 페이지를 상기 사용자 단말에 전송하여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
25 |
2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는,상기 사용자 단말의 식별자에 대응되는 단말 정보를 단말 정보 저장소 서버로부터 제공받는 단계와,상기 제공받은 단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의 특성에 맞게 상기 생성된 결과 페이지를 변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변환된 결과 페이지를 상기 사용자 단말로 전송하여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 기반의 광고 서비스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