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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주차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182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자동 주차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자동 주차 제어 장치는 주차 맵 수신부를 통해 수신한 주차 맵 내에서 주차 슬롯을 선택하는 선택부; 차량이 주차 슬롯으로 진입할 때, 차량이 주차 슬롯의 양 측면부들과 평행하게 되는 지점인 베이스 지점과 주차가 완료될 때의 지점인 목적지 지점을 산출하고, 베이스 지점을 근거로 개시 지점 및 크로스 지점을 산출하며, 개시 지점, 크로스 지점, 베이스 지점 및 목적지 지점을 이용하여 복수의 서브 라인들을 포함하는 자동 주차 경로를 설정하는 처리부; 및 자동 주차 경로에 따라 자동 주차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W 10/20 (2006.01) B60W 30/10 (2006.01) B60W 30/06 (2006.01)
CPC B60W 30/06(2013.01) B60W 30/06(2013.01) B60W 30/06(2013.01) B60W 30/06(2013.01) B60W 3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83894 (2013.07.1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10012 (2015.01.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9.1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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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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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민경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최정단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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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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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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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17 수리 (Accepted) 1-1-2013-0642256-0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9.11 수리 (Accepted) 1-1-2015-0883745-2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6.06.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6.08.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6-0095124-27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8.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61388-4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0.04 수리 (Accepted) 1-1-2016-0956842-8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0.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956843-2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068367-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주차 맵 수신부를 통해 수신한 주차 맵 내에서 주차 슬롯을 선택하는 선택부;차량이 상기 주차 슬롯으로 진입할 때, 상기 차량이 상기 주차 슬롯의 양 측면부들과 평행하게 되는 지점인 베이스 지점과 주차가 완료될 때의 지점인 목적지 지점을 산출하고, 상기 베이스 지점에서 상기 차량의 최대 조향각에 의한 제 1 최소 반지름 원을 계산하고, 상기 주차 슬롯의 상면과 평행하고 상기 차량에 대한 진입 라인인 드라이브 라인과 상기 제 1 최소 반지름 원에 접하고 상기 차량의 최대 조향 각도로 형성되는 제 2 최소 반지름 원을 계산하여 개시 지점 및 크로스 지점을 산출하고, 상기 개시 지점, 상기 크로스 지점, 상기 베이스 지점 및 상기 목적지 지점을 이용하여 복수의 서브 라인들을 포함하는 자동 주차 경로를 설정하는 처리부; 및상기 자동 주차 경로에 따라 자동 주차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량이 정차 중일 때, 상기 개시 지점과 상기 차량의 정차 지점 간의 거리가 0을 초과하고, 기설정된 임계 값 이하이면, 차량의 헤딩 각도에 수직이고 상기 제 1 최소 반지름 원에 접하도록 제 2 최소 반지름 원을 제 2 보정 원으로 보정하고, 상기 제 2 보정 원의 경로에 상응하도록 상기 정차 지점에서, 상기 제 2 보정 원과 상기 제 1 최소 반지름 원이 접한 제1 보정 크로스 지점을 연결하는 제1 보정 서브 라인을 형성하며, 상기 제1 보정 서브 라인에 상응하도록 상기 차량을 진행시키고, 상기 차량이 정차 중일 때, 상기 제1 보정 크로스 지점과 상기 차량의 정차 지점 간의 거리가 0을 초과하고 상기 기설정된 임계 값 이하이면, 차량의 헤딩 각도에 수직이고 상기 제 2 보정 원에 접하며, 상기 베이스 지점과 상기 목적지 지점을 잇는 베이스 라인에 접하도록 상기 제 1 최소 반지름 원을 제 1 보정 원으로 보정하고, 상기 제1 보정 원의 경로에 상응하도록 상기 정차 지점에서, 상기 제 1 보정 원과 상기 베이스 라인이 접한 보정 베이스 지점을 연결하는 제2 보정 서브 라인을 형성하며, 상기 제2 보정 서브 라인에 상응하도록 상기 차량을 진행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주차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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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개시 지점은 상기 드라이브 라인과 상기 제 2 최소 반지름 원이 접한 지점이고, 상기 크로스 지점은 상기 제 1 최소 반지름 원과 상기 제 2 최소 반지름 원이 접한 지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주차 제어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차량이 상기 개시 지점에 대해 기설정된 임계 값 이내인 지점에서 상기자동 주차를 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주차 제어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차량의 일 서브 라인에 따른 주차 도중, 상기 일 서브 라인의 마지막 지점과 상기 차량의 정차 지점간의 거리가 상기 기설정된 임계 값 이하일 때, 상기 차량의 다음 서브 라인으로의 이동을 허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주차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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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주차 맵 저장부에 저장된 조향 오차 테이블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에 대한 기계적인 오차 조향 각도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주차 제어 장치
10 10
선택부에 의해, 주차 맵 수신부를 통해 수신한 주차 맵 내에서 주차 슬롯을 선택하는 단계;처리부에 의해, 차량이 상기 주차 슬롯으로 진입할 때, 상기 차량이 상기 주차 슬롯의 양 측면부들과 평행하게 되는 지점인 베이스 지점과 주차가 완료될 때의 지점인 목적지 지점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처리부에 의해, 상기 베이스 지점을 근거로 개시 지점 및 크로스 지점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처리부에 의해, 상기 개시 지점, 상기 크로스 지점, 상기 베이스 지점 및 상기 목적지 지점을 이용하여 복수의 서브 라인들을 포함하는 자동 주차 경로를 설정하는 단계; 및제어부에 의해, 상기 자동 주차 경로에 따라 자동 주차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개시 지점 및 크로스 지점을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베이스 지점에서 상기 차량의 최대 조향각에 의한 제 1 최소 반지름 원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주차 슬롯의 상면과 평행하고 상기 차량에 대한 진입 라인인 드라이브 라인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제 1 최소 반지름 원에 접하고 상기 차량의 최대 조향 각도로 형성되는 제 2 최소 반지름 원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제 2 최소 반지름 원과 상기 드라이브 라인이 만나는 지점인 상기 개시 지점을 산출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제 1 최소 반지름 원과 상기 제 2 최소 반지름 원이 만나는 지점인 상기 크로스 지점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자동 주차를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이 정차 중일 때, 상기 개시 지점과 상기 차량의 정차 지점 간의 거리가 0을 초과하고, 기설정된 임계 값 이하이면, 차량의 헤딩 각도에 수직이고 상기 제 1 최소 반지름 원에 접하도록 제 2 최소 반지름 원을 제 2 보정 원으로 보정하고, 상기 제 2 보정 원의 경로에 상응하도록 상기 정차 지점에서, 상기 제 2 보정 원과 상기 제 1 최소 반지름 원이 접한 제1 보정 크로스 지점을 연결하는 제1 보정 서브 라인을 형성하며, 상기 제1 보정 서브 라인에 상응하도록 상기 차량을 진행시키고, 상기 차량이 정차 중일 때, 상기 제1 보정 크로스 지점과 상기 차량의 정차 지점 간의 거리가 0을 초과하고 상기 기설정된 임계 값 이하이면, 차량의 헤딩 각도에 수직이고 상기 제 2 보정 원에 접하며, 상기 베이스 지점과 상기 목적지 지점을 잇는 베이스 라인에 접하도록 상기 제 1 최소 반지름 원을 제 1 보정 원으로 보정하고, 상기 제1 보정 원의 경로에 상응하도록 상기 정차 지점에서, 상기 제 1 보정 원과 상기 베이스 라인이 접한 보정 베이스 지점을 연결하는 제2 보정 서브 라인을 형성하며, 상기 제2 보정 서브 라인에 상응하도록 상기 차량을 진행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주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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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개시 지점은 상기 드라이브 라인과 상기 제 2 최소 반지름 원이 접한 지점이고, 상기 크로스 지점은 상기 제 1 최소 반지름 원과 상기 제 2 최소 반지름 원이 접한 지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주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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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자동 주차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이 상기 개시 지점에 대해 기설정된 임계 값 이내인 지점에서 상기자동 주차를 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주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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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자동 주차를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일 서브 라인에 따른 주차 도중, 상기 일 서브 라인의 마지막 지점과 상기 차량의 정차 지점간의 거리가 상기 기설정된 임계 값 이하일 때, 상기 차량의 다음 서브 라인으로의 이동을 허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주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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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자동 주차를 제어하는 단계는,주차 맵 저장부에 저장된 조향 오차 테이블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에 대한 기계적인 오차 조향 각도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주차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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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자동 발렛파킹을 위한 센서기반 공간인지 및 자동주행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