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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캐릭터의 사용자 조작 패턴 학습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9933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게임 캐릭터의 사용자 조작 패턴 학습 기술에 관한 것으로, 게임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구동된 게임 상황 정보를 멀티 레이어 퍼셉트론 구조의 신경회로망에 입력으로 설정하고, 게임 상황 정보에 대응하는 사용자의 하드웨어 조작을 입력받은 경우, 이를 신경 회로망의 출력으로 설정함으로써, 각각의 게임 상황 정보에 따라 입력되는 사용자의 하드웨어 조작 패턴을 오류 역전파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학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멀티 레이어 퍼셉트론 형태의 신경 회로망에서 사용자의 하드웨어 조작정보와 오류 역전파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특정 게임 상황에서 사용자가 어떤 하드웨어 조작을 수행했는지 학습하고, 이와 같은 과정을 반복함으로써 다양한 게임 상황에 대한 사용자의 조작 패턴을 학습할 수 있다. 게임 캐릭터, 인공지능, 신경 회로망, 사용자 조작 패턴
Int. CL G06Q 50/10C0 (2006.01) G06Q 50/20 (2006.01)
CPC A63F 13/67(2013.01) A63F 13/67(2013.01) A63F 13/67(2013.01) A63F 13/6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17264 (2008.02.2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092007 (2009.08.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2.2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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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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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병헌 대한민국 서울 구로구
2 박창준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양광호 대한민국 충남 계룡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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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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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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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2.26 수리 (Accepted) 1-1-2008-0140524-3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3.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4.13 수리 (Accepted) 9-1-2009-0021487-1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39737-1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8.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54945-3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10.22 수리 (Accepted) 1-1-2009-0646606-4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10.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646605-00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0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72158-0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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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게임 캐릭터의 사용자 조작 패턴을 학습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게임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과정과, 구동된 상기 게임 프로그램의 게임 상황 정보를 멀티 레이어 퍼셉트론 구조의 신경회로망에 입력으로 설정하는 과정과, 상기 게임 상황 정보에 대응하는 사용자의 하드웨어 조작을 입력받은 경우, 이를 상기 신경 회로망의 출력으로 설정하는 과정과, 각각의 게임 상황 정보에 따라 입력되는 사용자의 하드웨어 조작 패턴을 오류 역전파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학습하는 과정 을 포함하는 게임 캐릭터의 사용자 조작 패턴 학습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 상기 신경회로망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행동 제어시 상기 학습을 통해 생성된 정보를 이용하여 제어하는 과정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캐릭터의 사용자 조작 패턴 학습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하드웨어는, 컴퓨터 또는 게임기의 입력 수단으로 사용되는 키보드, 마우스, 조이스틱, 버튼, 핸들 중 어느 하나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캐릭터의 사용자 조작 패턴 학습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상황정보는, 게임 캐릭터의 위치 또는 게임 캐릭터의 행동제어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캐릭터의 사용자 조작 패턴 학습 방법
5 5
게임 캐릭터의 사용자 조작 패턴을 학습하기 위한 장치로서, 저장된 게임 프로그램 정보를 제어부로 전달하는 저장부와, 게임 상황에 따른 사용자 키 조작 정보를 입력받아 상기 제어부로 전달하는 키 입력부와, 상기 게임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구동된 게임의 상황 정보를 멀티 레이어 퍼셉트론 구조의 신경회로망에 입력으로 설정하고, 상기 게임 상황 정보에 대응하는 사용자의 키 조작 정보를 상기 키 입력부로부터 입력받은 경우, 이를 상기 신경 회로망의 출력으로 설정하고, 각각의 게임 상황 정보에 따라 입력되는 사용자의 하드웨어 조작 패턴을 오류 역전파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학습하는 상기 제어부와, 상기 제어부로 전달된 신호를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부 를 포함하는 게임 캐릭터의 사용자 조작 패턴 학습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신경회로망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행동 제어시 상기 학습을 통해 생성된 정보를 이용하여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캐릭터의 사용자 조작 패턴 학습 장치
7 7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키입력부는, 컴퓨터 또는 게임기의 입력 수단으로 사용되는 키보드, 마우스, 조이스틱, 버튼, 핸들 중 어느 하나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캐릭터의 사용자 조작 패턴 학습 장치
8 8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상황정보는, 게임 캐릭터의 위치 또는 게임 캐릭터의 행동제어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캐릭터의 사용자 조작 패턴 학습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보통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사업 멀티코아 CUP 및 MPU 기반 크롯플랫폼 게임기술 개발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