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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전극 어레이 제작 및 신경신호 기록 시스템 기술

  • 기술번호 : KST201403526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상 체험 서비스를 위한 혼합 현실 제공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실 세계의 사용자를 촬영하여 촬영한 영상을 3차원 가상 세계의 원하는 위치에 합성함으로써 실 세계의 사용자가 스토리를 갖는 가상 세계에 등장하여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 이러한 본 발명에 따르면,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현실감 있는 체험 기반의 학습을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6Q 50/20 (2012.01)
CPC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7969 (2011.11.14)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601805-0000 (2016.03.03)
공개번호/일자 10-2013-0052769 (2013.05.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3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4.17)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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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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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이준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유재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지형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준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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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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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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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4 수리 (Accepted) 1-1-2011-0894365-90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4.17 수리 (Accepted) 1-1-2012-0304523-15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1.23 수리 (Accepted) 1-1-2013-0064539-16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8.28 수리 (Accepted) 1-1-2013-0785027-18
5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4.11.18 수리 (Accepted) 1-1-2014-1110974-4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7.10 수리 (Accepted) 9-1-2015-0047272-11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68473-82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9.11 수리 (Accepted) 1-1-2015-0886980-65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9.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886979-18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056335-2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실제 환경의 사용자를 촬영하는 영상 카메라;스토리를 갖는 가상 세계의 영상에 상기 사용자를 합성할 액션존을 설정하고 상기 액션존의 코너 좌표를 기준점으로 설정하는 가상 환경 설정부;상기 영상 카메라에서 촬영한 사용자 영상으로부터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여 사각형 네 개의 코너 좌표로 산출하는 사용자 위치 추적부;상기 사용자 위치 추적부를 통해 산출한 사용자의 사각형 네 개의 코너 좌표를 3차원 좌표로 변환하는 3차원 좌표 변환부; 및 상기 3차원 좌표 변환부를 통해 변환한 사용자의 위치를 상기 액션존의 코너 좌표에 기초하여 정합하여 상기 가상 세계의 영상과 상기 사용자의 영상을 합성한 혼합 현실 콘텐츠를 제공하는 합성부를 포함하고,상기 액션존의 코너 좌표를 기준점으로 설정하기 위한 가상 세계의 영상의 사용자 움직임 정보를 활용하며 상기 사용자 움직임 정보의 행렬 값 M은 이며 상기 tx, ty 및 tz 값은 각각 상기 액션존의 x축, y축 및 z축 값이며 상기 ry값은 상기 액션존의 y축 회전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위치 추적부는 상기 영상 카메라의 중심 좌표, 해상도, 줌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위치가 될 네 개의 코너 좌표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 좌표 변환부는 상기 영상 카메라와 사용자간 거리와, 카메라 매트릭스를 이용한 수학식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위치 추적부에서 산출한 사용자의 네 코너 좌표를 3차원 좌표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합성부는 상기 사용자의 위치가 움직임에 따라 상기 액션존의 위치를 단위 시간 단위로 변경하여 상기 사용자의 위치에 따른 가상 세계의 영상을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스토리에 따라 실 세계를 가상으로 모델링한 가상 세계의 영상을 저장하고, 각 가상 세계의 영상에 액션존을 설정하여 저장한 스토리 기반 가상 DB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혼합 현실 콘텐츠를 사용자가 설정한 3인칭, 1인칭 시점에 따라 변경 가능한 뷰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장치
7 7
영상 카메라에서 실제 환경의 사용자를 촬영하여 사용자의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가상 환경 설정부에서 스토리를 갖는 가상 세계의 3차원 영상에 상기 사용자의 영상을 합성할 액션존을 설정하고 상기 액션존의 코너 좌표를 기준점으로 설정하는 단계;사용자 위치 추적부에서 상기 사용자 영상으로부터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여 사각형 네 개의 코너 좌표로 산출하는 단계;3차원 좌표 변환부에서 상기 산출한 사용자의 사각형 네 개의 코너 좌표를 3차원 좌표로 변환하는 단계; 및 합성부에서 상기 3차원 좌표로 변환한 사용자의 위치를 상기 액션존의 코너 좌표를 기준으로 정합하여 상기 가상 세계의 영상과 상기 사용자의 영상을 합성한 혼합 현실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액션존의 코너 좌표를 기준점으로 설정하기 위한 가상 세계의 영상의 사용자 움직임 정보를 활용하며 상기 사용자 움직임 정보의 행렬 값 M은 이며 상기 tx, ty 및 tz 값은 각각 상기 액션존의 x축, y축 및 z축 값이며 상기 ry값은 상기 액션존의 y축 회전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는 단계는 상기 영상 카메라의 중심 좌표, 해상도, 줌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위치가 될 네 개의 코너 좌표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 좌표로 변환하는 단계는상기 영상 카메라와 사용자간 거리와, 카메라 매트릭스를 이용한 수학식 알고리즘을 통해 3차원 좌표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 좌표로 변환한 사용자의 위치를 상기 액션존의 코너 좌표에 기초하여 정합시, 상기 사용자의 위치가 움직임에 따라 상기 액션존의 위치를 단위 시간 단위로 변경하여 상기 사용자의 위치에 따른 가상 세계의 영상을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방법
11 11
제 7 항에 있어서, 뷰제어부에서 상기 혼합 현실 콘텐츠에 대하여 사용자로부터 뷰 제어에 관한 조작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방법
12 12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스토리를 갖는 가상 세계의 3차원 영상은 스토리에 따라 실 세계를 가상으로 모델링한 영상이며, 상기 스토리를 갖는 가상 세계의 3차원 영상과 각 가상 세계의 액션존은 기 저장된 가상 DB로부터 제공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리 기반 가상 체험 학습을 위한 혼합 현실 콘텐츠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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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통신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학습자 참여형 인터랙션 3D입체 가상체험 학습콘텐츠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