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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소스가 입력되면 GUI 기반의 콘텐츠 저작 수행 인터페이스 환경을 제공하는 과정과,입력되는 상기 리소스에 대한 스크립팅을 수행하여 학습 콘텐츠를 저작하는 과정과,상기 학습 콘텐츠에 대한 뷰 모드 동작 여부를 테스팅하는 과정을 포함하는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기반의 학습 콘텐츠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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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저작 수행 인터페이스 환경을 제공하는 과정은,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속성을 설정하는 과정과,페이지를 생성하고 마커 속성을 설정하는 과정과,워크시트와 마커 지정 및 정의, 또는 씬 생성 및 오브젝트를 삽입하는 과정과,상기 씬 생성 및 3D 저작화면에서 씬 별 학습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을 포함하는증강현실 기반의 학습 콘텐츠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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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스크립팅은,이벤트 핸들러 생성 과정과,액션 핸들러 생성 과정과,스크립트 프로그래밍 과정과,파일 저장 과정을 포함하는증강현실 기반의 학습 콘텐츠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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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리소스는,3D 모델 리소스 또는 2D 모델 리소스 또는 사운드 리소스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증강현실 기반의 학습 콘텐츠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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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증강현실 기반의 학습 콘텐츠 저작 방법은,동적 크로마키잉(chroma-keying) 기법에 의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증강현실 기반의 학습 콘텐츠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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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동적 크로마키잉 기법은,입력되는 영상에 대한 전처리 과정을 수행하는 과정과,동적 크로마키 값을 설정하는 과정과,설정되는 상기 동적 크로마키 값에 대한 거리가 임계값 이하일 때 상기 동적 크로마키 값을 갱신하는 과정을 포함하는증강현실 기반의 학습 콘텐츠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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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동적 크로마키 값을 갱신하기 위한 샘플링 지점은,상기 영상의 모서리 지점의 검출 지점의 일정 영역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증강현실 기반의 학습 콘텐츠 저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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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파일 내의 전체 콘텐츠에 상응하며, 다수의 페이지로 구성된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프로젝트 생성부와,상기 프로젝트 생성부에서 생성된 프로젝트에서 단일의 워크시트에 정의되는 콘텐츠에 상응하는 임의의 페이지를 생성하는 페이지 생성부와,상기 페이지 생성부에서 생성된 임의의 페이지에 사용되는 마커를 지정하는 마커 지정부와,설정되는 씬에 대한 세부 설정을 수행하는 씬 설정부와,상기 마커와 가상 객체간의 연결 관계를 설정하는 연결관계 설정부를 포함하는증강현실 기반의 학습 콘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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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씬 설정부는,상기 마커에 의해 증강되는 상기 가상 객체의 위치 및 크기를 드래그 및 드롭하여 정의하며, 상기 씬을 병합하여 상기 마커 위에 증강될 콘텐츠들의 집행을 구성하는증강현실 기반의 학습 콘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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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연결관계 설정부는,상기 가상 객체와 상기 마커가 접촉되거나 상기 워크시트 상의 특정 영역에 상기 마커가 접촉될 때 특정 이벤트를 생성하며, 도구 메뉴 또는 프로젝트 트리 메뉴 또는 오브젝트 트리 메뉴 또는 3D 저작화면 메뉴 또는 스크립트 편집 창 메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저작도구에서 학습 시나리오를 진행시키는증강현실 기반의 학습 콘텐츠 저작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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