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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그래픽 화면을 통해 사용자가 가시할 수 있는 가상 생산 환경의 생성 및 상기 사용자의 입력을 반영하여 상기 가상 생산 환경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상기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상기 가상 생산 환경을 변화시키는 시나리오를 기록한 스크립트를 해석하여 상기 가상 생산 환경의 갱신을 하는 가상 생산 그래픽 처리부;사용자의 손의 움직임을 포함하는 사용자 입력을 수신, 해석하여 전기적인 신호로 변환하여 전송하며, 상기 사용자 입력에 대한 압박감 및 반박감을 포함하는 사용자 응답을 위한 데이터를 수신하는 핸드 인터페이스 처리부; 및상기 가상 생산 환경과 상기 핸드 인터페이스 처리부를 통한 손의 움직임간의 인터랙션 처리를 수행하여, 상기 핸드 인터페이스 처리부를 통해 사용자가 느끼게 할 반력 또는 압력을 계산하여 상기 핸드 인터페이스 처리부에 전달하는 가상 생산 상호작용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생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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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생산 그래픽 처리부는생산하고자 하는 제품 또는 부품에 대한 데이터 및 작업환경을 가상 현실상으로 구현하기 위한 그래픽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CAD 데이터 저장부;상기 CAD 데이터 저장부에서 읽어온 CAD 데이터를 가상현실 데이터로 변환하기 위하여 3차원 렌더링을 수행하는 CAD-to-VR 데이터 변환부;상기 렌더링된 3차원 그래픽 데이터에서 차단부위의 삭제 또는 중요도에 따라 상세도에 차이를 두는 것으로 불필요한 그래픽 데이터를 제거하는 초대용량 3차원 모델 실시간 가시화부;사용자의 입력을 상기 가상 생산 환경에 반영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저장하는 시나리오 스크립트 저장부; 및상기 초대용량 3차원 데이터 실시간 가시화부와 상기 시나리오 스크립트 저장부로부터 수신된 데이터를 3차원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입체적으로 디스플레이할 수 있는 데이터 형태로 만드는 입체영상 가시화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생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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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초대용량 3차원 모델 실시간 가시화부는 사용자가 시점(view point)을 바꾸거나 가상 환경상의 물체를 움직이는 동안 발생하는 끊김 현상을 제거하기 위하여 차단부위 골라내기(occlusion culling)를 수행하거나,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다단계 형태(Level Of Detail)로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생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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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핸드 인터페이스 처리부는 사용자의 손 움직임을 검출하고, 손의 움직임 정도에 반발력을 주는 핸드 구동부; 상기 검출된 손 움직임에 따라 발생한 전기적인 신호를 상기 핸드 구동부로부터 수신하여, 손과 손가락의 위치 및 움직임 방향을 해석하고, 손에 반력감 및 압박감을 주기 위한 전기적인 신호로 만들어 상기 핸드 구동부에 전달하는 핸드 인터페이스 제어부; 및 상기 손의 움직임 정보를 상기 가상 생산 상호작용 처리부에 무선으로 전달하여, 충돌처리 및 물리 기반 모델링을 수행하는 핸드 인터페이스 통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생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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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핸드 구동부는 사용자로부터의 손 움직임을 감지하여 손의 위치와 방향 및 손가락 관절의 구부러짐 정도를 검출하는 센서; 및 손을 움직여 가상 물체를 잡았을 경우, 현실감을 주기 위하여 손가락 각각에 반력감과 압박감을 줄 수 있도록 액츄에이터(actuator)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생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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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생산 상호작용 처리부는 상기 가상 생산 환경에서 상기 핸드 인터페이스 처리부와 가상 물체와의 정확한 충돌점 및 충돌표면을 계산하는 실시간 충돌 처리부; 가상 생산 환경상에서 가상 물체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반발력 생성 모델링을 수행하여 강체 및 비정형 물체에 대해 동역학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물리 기반 모델링부; 및 현실감 있는 손의 반력감 및 압박감을 주기 위하여 햅틱 디스플레이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핸드 인터페이스 처리부로 전송하는 햅틱 디스플레이 정보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생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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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3차원 그래픽 화면을 통해 사용자가 가시할 수 있는 가상 생산 환경의 생성 및 상기 사용자의 입력을 반영하여 상기 가상 생산 환경을 변화시키기 위하여 상기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상기 가상 생산 환경을 변화시키는 시나리오를 기록한 스크립트를 해석하여 상기 가상 생산 환경의 갱신을 하는 단계;(b) 사용자의 손의 움직임을 포함하는 사용자 입력을 수신, 해석하여 전기적인 신호로 변환하여 전송하며, 상기 사용자 입력에 대한 압박감 및 반박감을 포함하는 사용자 응답을 위한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c) 상기 가상 환경과 상기 핸드 인터페이스를 통한 손의 움직임간의 인터랙션의 처리를 수행하여, 사용자에게 느끼도록 할 반력 또는 압력을 계산하여 상기 핸드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생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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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CAD-to-VR 데이터 변환, 초대용량 3차원 데이터 가시화를 수행하여 가상 생산 환경을 위한 그래픽 처리를 수행하고, 미리 입력된 방식에 따라 만들어진 시나리오 스크립트를 구동하며 이후 사용자의 손 움직임 정보를 감지하고 처리하여, 사용자의 손 움직임 정보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생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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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CAD-to-VR 데이터 변환, 초대용량 3차원 데이터 가시화를 수행하여 가상 생산 환경을 위한 그래픽 처리를 수행하고, 미리 입력된 방식에 따라 만들어진 시나리오 스크립트를 구동하며 이후 사용자의 손 움직임 정보를 감지하고 처리하여, 사용자의 손 움직임 정보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생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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