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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를 구성하는 각각의 파티클에 가해지는 힘을 연산하는 단계와,연산한 상기 힘에 의거하여 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속도 장을 연산하는 단계와,상기 속도 장에 따라 상기 파티클을 이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속도 장을 연산하는 단계는,연산한 상기 힘에 의거하여 상기 파티클의 압축이 적용되지 않은 임시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와,계산한 상기 임시 속도에 의거하여 상기 파티클의 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압력을 계산하는 단계와,계산한 상기 압력을 적용하여 상기 파티클의 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임시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유체의 압력이 적용되지 않은 파티클 의 임시 속도()를 다음의 수학식이나 그 변환식을 이용하여 연산하는(상기 수학식에서, 는 물의 표면장력을 의미하며, 는 중력이고, 는 점성이며, 은 시간 일 때의 속도를 의미하고, 는 시간변위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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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힘을 연산하는 단계는, 상기 파티클의 점성, 표면장력 및 중력을 계산하는비압축 상태의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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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힘을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유체를 구성하는 번째 파티클에 대하여 스칼라 값인 를 다음의 수학식이나 그 변환식을 이용하여 연산하는(상기 수학식에서, 는 번째 파티클의 질량이며, 는 밀도이고, 는 반지름 에 대한 스무딩 커널(smoothing kernel) 함수를 의미하며, 은 파티클 의 위치를 의미하고, 는 파티클 의 위치를 의미하고, 는 번째 파티클의 스칼라 값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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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파티클의 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압력()을 계산하는 단계는,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방정식 에 미리 계산한 임시 속도 를 대입하여 얻은 아래의 수학식이나 그 변환식을 이용하여 연산하는비압축 상태의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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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파티클의 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는,미리 계산된 임시 속도 와 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압력 를 이용하여 아래의 수학식이나 그 변환식을 이용하여 연산하는비압축 상태의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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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은, 상기 파티클을 이동시킨 후에 상기 힘을 연산하는 단계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상기 파티클의 밀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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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파티클의 밀도를 계산하는 단계는,번째 상기 파티클의 밀도를 아래의 수학식이나 그 변환식을 이용하여 연산하는(상기 수학식에서, 는 번째 파티클의 질량이며, 는 밀도이고, 는 반지름 에 대한 스무딩 커널(smoothing kernel) 함수를 의미하며, 은 파티클 의 위치를 의미하고, 는 파티클 의 위치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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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 또는 제 6 항 내지 제 9 항 중에서 어느 한 항의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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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를 구성하는 각각의 파티클에 가해지는 힘을 연산하는 파티클 속성 연산부와,연산한 상기 힘에 의거하여 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속도 장을 연산하는 비압축 조건 연산부와,상기 속도 장에 따라 상기 파티클을 이동시키는 이류부를 포함하며,상기 비압축 조건 연산부는,연산한 상기 힘에 의거하여 상기 파티클의 압축이 적용되지 않은 임시 속도를 계산하는 임시 속도 계산부와,계산한 상기 임시 속도에 의거하여 상기 파티클의 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압력을 계산하는 압력 계산부와,계산한 상기 압력을 적용하여 상기 파티클의 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속도를 계산하는 비압축 속도 계산부를 포함하고,상기 임시 속도 계산부는,상기 유체의 압력이 적용되지 않은 파티클 의 임시 속도()를 다음의 수학식이나 그 변환식을 이용하여 연산하는(상기 수학식에서, 는 물의 표면장력을 의미하며, 는 중력이고, 는 점성이며, 은 시간 일 때의 속도를 의미하고, 는 시간변위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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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파티클 속성 연산부는, 상기 파티클의 점성, 표면장력 및 중력을 계산하는비압축 상태의 유체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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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파티클 속성 연산부는,상기 유체를 구성하는 번째 파티클에 대하여 스칼라 값인 를 다음의 수학식이나 그 변환식을 이용하여 연산하는(상기 수학식에서, 는 번째 파티클의 질량이며, 는 밀도이고, 는 반지름 에 대한 스무딩 커널(smoothing kernel) 함수를 의미하며, 은 파티클 의 위치를 의미하고, 는 파티클 의 위치를 의미하고, 는 번째 파티클의 스칼라 값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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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압력 계산부는,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방정식 에 미리 계산한 임시 속도 를 대입하여 얻은 아래의 수학식이나 그 변환식을 이용하여 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압력()을 연산하는비압축 상태의 유체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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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비압축 속도 계산부는,미리 계산된 임시 속도 와 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압력 를 이용하여 아래의 수학식이나 그 변환식을 이용하여 비압축 상태를 만족하는 속도()를 연산하는비압축 상태의 유체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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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유체 시뮬레이션 장치는, 상기 파티클을 이동시킨 후에 상기 파티클의 밀도()를 계산하여 상기 파티클 속성 연산부에게 제공하는 밀도 계산부를 더 포함하는 유체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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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 항에 있어서,상기 밀도 계산부는, 번째 상기 파티클의 밀도를 아래의 수학식이나 그 변환식을 이용하여 연산하는(상기 수학식에서, 는 번째 파티클의 질량이며, 는 밀도이고, 는 반지름 에 대한 스무딩 커널(smoothing kernel) 함수를 의미하며, 은 파티클 의 위치를 의미하고, 는 파티클 의 위치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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