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설계도구 풀, IDE/SDK 풀, 서비스 컴포넌트, 및 가상 서버 및 저장소 풀을 포함하는 가상 자원을 제공하는 가상 자원 풀;개발자가 선택한 개발환경에 맞게 가상 자원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가상 자원 풀 관리자; 상기 가상 자원 풀 관리자를 통해 가상 자원 정보를 참조하여 가상 개발환경을 구축하는 가상 개발환경 관리자;상기 가상 개발환경 관리자 및 상기 가상 자원 풀 관리자를 통해 사용자 및 그룹별 가상 개발환경의 뷰를 바인딩하는 가상 작업 공간 및 뷰 관리자;상기 가상 작업 공간 및 뷰 관리자에 의해 바인딩되어 구성된 가상의 뷰 모델을 개발자에게 제시하는 프레젠터; 및작업공간 가상화를 위해 구성된 메타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하는 메타데이터 관리자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개발환경 서버
|
2 |
2
제 1 항에 있어서,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을 모델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모델러;상기 애플리케이션 모델러에 의해 모델링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코드를 생성하는 자동 코드 생성기;상기 자동 코드 생성기에 의해 자동 생성된 코드를 버전별로 저장 및 관리하고, 상기 자동 생성 코드와 개발자에 의하여 개발된 소스 코드를 분류하여 저장 및 관리하는 소스 코드 리포지터리;상기 소스 코드 리포지터리의 코드를 활용하여, 상기 개발자에 의하여 개발된 소스 코드를 패키징하여 저장 및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 패키지 리포지터리; 및개발자에 의하여 개발된 서비스 컴포넌트를 패키징하여 저장 및 관리하는 서비스 컴포넌트 리포지터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개발환경 서버
|
3 |
3
제 1 항에 있어서,개발환경 및 개발도구 라이선스 정보와 개발자의 계약 정보를 참조하여 과금 기능을 수행하는 과금 관리자; 및사용자 연결 제어 및 통신 채널 상의 보안과 상기 온라인 개발환경 서버의 보안을 관리하고, 개발자의 로그인시 개발자 인증을 담당하는 연결 제어 및 보안 관리자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개발환경 서버
|
4 |
4
제 1 항에 있어서,타 웹기반 서버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 및 웹서비스 목록을 관리하여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 개발시 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 API 및 웹서비스 목록 관리자; 및워크플로 및 룰을 적용하는 프로세스 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시 API를 제공하는 워크플로 엔진과 워크플로 엔진 에이전트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개발환경 서버
|
5 |
5
제 1 항에 있어서,개발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각 개발 단계에 걸친 정보를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싸이클 관리자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개발환경 서버
|
6 |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메타데이터 관리자에 의해 개발자가 선택한 가상 작업 공간 환경들과 개발 환경 구성 사항이 메타데이터로 저장하여 관리되며, 상기 선택된 가상 공간 상에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의 멀티테넌트 지원을 위한 커스터마이즈 기능을 개발할 때 사용자 인터페이스, 데이터베이스, 워크플로우 등이 메타데이터로 관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개발환경 서버
|
7 |
7
제 1 항에 있어서,개발자별 정보를 저장하는 개발자 데이터베이스;가상 개발환경에 대한 환경설정 정보를 저장하는 환경설정 데이터베이스;메타데이터를 저장하는 메타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및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각 개발 단계에 걸친 정보를 저장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목록 데이터베이스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개발환경 서버
|
8 |
8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 및 웹서비스 목록을 확인하고 원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웹서비스에 대한 사용 계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포털;운용 승인된 애플리케이션의 목록을 관리하고, 상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포털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목록 조회 및 애플리케이션 패키지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운용 승인된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 컴포넌트를 배치하여 자원을 할당하는 프로비저너;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컴포넌트, 멀티 테넌트 지원 런타임 엔진 풀, 메타데이터 관리자 및 가상 서버 및 저장소 풀을 포함하는 가상 자원을 제공하는 가상 자원 풀;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운영체제 및 서버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가상환경을 구축하는 가상 자원 풀 관리자; 및애플리케이션의 구동을 위한 메타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하는 메타데이터 관리자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버
|
9 |
9
제 8 항에 있어서,애플리케이션 및 웹서비스의 라이선스 정보와 사용자의 계약 정보를 참조하여 과금 기능을 수행하는 과금 관리자; 및개발자 및 사용자의 연결 제어와 통신 채널상의 보안 및 상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버의 보안을 관리하고, 개발자 및 사용자의 로그인시 인증을 담당하는 연결 제어 및 보안 관리자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버
|
10 |
10
제 8 항에 있어서,배치된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하는 오픈 API 및 웹서비스 목록 및 서비스 상태를 관리하고, 배치된 서비스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외부 서버로 오픈 API 및 웹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픈 API 및 웹서비스 관리자; 및개발자에 의해 개발된 서비스 컴포넌트 중 공통 서비스로 추가되어 개발을 지원하고자 하는 서비스 컴포넌트를 저장하는 공통 서비스 컴포넌트 API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버
|
11 |
11
제 8 항에 있어서,개발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각 개발 단계에 걸친 정보를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싸이클 관리자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버
|
12 |
12
제 8 항에 있어서,개발자에 의해 개발되어 상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버로 전송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패키지를 저장 및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 패키지 리포지터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버
|
13 |
13
제 8 항에 있어서,워크플로 및 룰을 적용하는 프로세스 응용 애플리케이션의 프로세스 관리 기능 수행을 지원하는 워크플로 엔진 및 워크플로 엔진 에이전트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버
|
14 |
14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멀티 테넌트 지원 런타임 엔진은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인스턴스로 다중 테넌트를 지원하여 서비스하는 기능을 수행하도록 각 가상 서버, 운영체제 및 WAS 등에 따라 다르게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버
|
15 |
15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메타데이터 관리자는 상기 멀티테넌트 지원 런타임 엔진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고, 사용자 또는 테넌트가 커스터마이즈시에 사용자 인터페이스, 데이터베이스, 워크플로우 등이 메타데이터로 관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버
|
16 |
16
제 8 항에 있어서,사용자별 및 개발자별 정보를 저장하는 사용자 및 개발자 데이터베이스;환경설정 정보를 저장하는 환경설정 데이터베이스;메타데이터를 저장하는 메타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및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각 개발 단계에 걸친 정보를 저장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목록 데이터베이스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버
|
17 |
17
개발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개발자 인증 요청에 따라 개발자 등록정보를 확인하고 개발자의 로그인을 승인하는 단계;상기 개발자 단말을 통해 지원 가능한 운영체제 목록을 표시하는 단계;상기 개발자 단말을 통해 지원 가능한 WAS(Web Application Server), 프레임워크, 설계 및 개발도구 목록을 표시하는 단계;상기 개발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선택된 개발환경 및 협업개발 여부에 따라 가상 설계 및 개발 공간을 구성하는 단계;상기 개발자 단말이 상기 구성된 가상 설계 및 개발 공간에 대한 환경 설정을 수행하는 단계; 및온라인 개발환경 서버에 상기 개발자 단말의 환경설정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개발환경 구성 방법
|
18 |
18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개발자가 개발중이던 애플리케이션이 있는 경우, 상기 개발자 단말을 통해 상기 개발중이던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표시하는 단계; 및상기 개발자에 의해 선택된 개발중이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개발환경을 재구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개발환경 구성 방법
|
19 |
19
개발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컴포넌트 패키징 요청에 따라 패키징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개발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컴포넌트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상기 개발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개발자 인증 요청에 따라 개발자 정보를 확인하여 인증을 수행하는 단계;인증 승인된 개발자로부터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배치 및 평가 요청이 있으면, 선택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패키지를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선택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패키지에 대한 배치 및 프로비저닝 후, 평가가 수행되는 단계; 및운용이 승인된 신규 서비스 컴포넌트가 가상 자원 풀에 배치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방법
|
20 |
20
제 19 항에 있어서,상기 배치된 신규 서비스 컴포넌트가 상기 온라인 개발환경 서버로 전송되어 가상 자원 풀에 배치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