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게임화 학습 실행과 게임화 학습관리 시스템(Gamified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기반으로 하는 한국어 교육 방법 및 방법론
|
2 |
2
제 1항에 있어서, 게임화 학습 실행은 실행적 요소와 학습기능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고 있는 방법 및 방법론
|
3 |
3
제 2항에 있어서, 실행적 요소는 대결, 레벨, 시간제한, 미션 수행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고 있으며 외부 콘텐츠의 정보를 받아 올 수 있는 방법 및 방법론
|
4 |
4
제 2항에 있어서, 학습기능에는 어휘, 문법, 듣기, 발음, 말하기 중 하나 이상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방법 및 방법론
|
5 |
5
제 1항에 있어서, 게임화 학습 관리 시스템 (GLMS - Gamified Learning Management System)은 관리 기능, 운영적 요소, 자기 표현적 요소 중 하나 이상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방법 및 방법론
|
6 |
6
제 5항에 있어서, 관리 기능은 목표, 기록, 공유, 경쟁, 도전 중 하나 이상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방법 및 방법론
|
7 |
7
제 5항에 있어서, 운영적 요소는 포인트(Point), 매니지먼트(Management), 리더보드(Leader Board), 배지(Badge), 보상, 커뮤니티(Community) 중 하나 이상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방법 및 방법론
|
8 |
8
제 5항에 있어서, 자기 표현적 요소에는 아이템, 캐릭터 꾸미지 중 하나 이상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방법 및 방법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