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영상 회의 시스템을 위한 클라이언트 단말에서의 영상회의 지원 장치에 있어서, 복수의 격자들에 각각의 참여자 영상이 포함된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 및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에 적용된 상기 복수의 격자들에 대한 각각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는 편집/렌더링 모듈; 및 편집 정보의 입력을 위한 입력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입력 모듈을 통해 입력된 상기 편집 정보에 응답하여, 상기 편집/렌더링 모듈은 상기 각각의 위치 정보에 따른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의 각 격자 영상을 구분하고, 상기 각 격자 영상에 대하여 편집된 새로운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를 생성하고,상기 위치 정보는,상기 복수의 격자들 각각의 모서리를 지시하는 (x, y) 좌표값을 포함하고,상기 편집 정보는, 상기 각 격자 영상에 대한 효과로서 애니메이팅(animating)을 포함하며, 상기 애니메이팅은 동일한 격자 영상 복수개를 이용하여 뒤에서 앞으로 확대되는 영상들을 소정의 각도로 비틀어 중첩시킴으로써 현재의 화자를 표시하는 3차원 효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편집 정보는, 상기 각 격자 영상에 대하여, 이동 배치, 복수 격자 영상 중 선택하여 화면 전체로 설정하기, 해당 격자 영상 삭제, 해당 격자 영상의 크기 설정, 해당 격자 영상 확대나 축소, 또는 해당 격자 영상의 복사와 복사된 해당 격자 영상의 붙이기를 위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장치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참여자 영상에 대한 비디오 데이터의 인코딩 데이터를 외부의 다지점 영상회의 제어장치로 전송하기 위한 인코딩 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장치
|
4 |
4
제1항에 있어서, 외부의 다지점 영상회의 제어장치로부터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의 인코딩 데이터를 수신하여 디코딩함으로써, 디코딩된 데이터를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로 제공하는 디코딩 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장치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편집/렌더링 모듈은, 하나 이상의 클라이언트 단말로부터 각각의 참여자 영상에 대한 비디오 데이터를 수신하여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와 상기 복수의 격자들에 대한 각각의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다지점 영상회의 제어장치로부터,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와 상기 복수의 격자들에 대한 각각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장치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다지점 영상회의 제어장치는, 상기 하나 이상의 클라이언트 단말로부터 수신된 상기 각각의 참여자 영상에 대한 인코딩된 비디오 데이터를 수신하여 디코딩하고 각각의 디코딩 데이터를 믹싱해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를 생성하는 비디오 믹싱 모듈; 및상기 비디오 믹싱 모듈에서 적용한 상기 복수의 격자들의 수에 따라 생성한 상기 복수의 격자들에 대한 각각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하나 이상의 클라이언트 단말로 전송하는 서버 프로토콜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장치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회의 지원 장치는, 상기 서버 프로토콜 모듈로부터 수신하는 상기 복수의 격자들에 대한 각각의 위치 정보를 상기 편집/렌더링 모듈로 전송하는 클라이언트 프로토콜 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장치
|
8 |
8
영상 회의 시스템을 위한 클라이언트 단말에서의 영상회의 지원 방법에 있어서, 복수의 격자들에 각각의 참여자 영상이 포함된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 및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에 적용된 상기 복수의 격자들에 대한 각각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편집 정보에 응답하여, 상기 각각의 위치 정보에 따른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의 각 격자 영상을 구분하고 상기 각 격자 영상에 대하여 편집된 새로운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위치 정보는,상기 복수의 격자들 각각의 모서리를 지시하는 (x, y) 좌표값을 포함하고,상기 편집 정보는, 상기 각 격자 영상에 대한 효과로서 애니메이팅(animating)을 포함하며, 상기 애니메이팅은 동일한 영상 복수개를 이용하여 뒤에서 앞으로 확대되는 영상들을 소정의 각도로 비틀어 중첩시킴으로써 현재의 화자를 표시하는 3차원 효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편집 정보는, 상기 각 격자 영상에 대하여, 이동 배치, 복수 격자 영상 중 선택하여 화면 전체로 설정하기, 해당 격자 영상 삭제, 해당 격자 영상의 크기 설정, 해당 격자 영상 확대나 축소, 또는 해당 격자 영상의 복사와 복사된 해당 격자 영상의 붙이기를 위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방법
|
10 |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참여자 영상에 대한 비디오 데이터의 인코딩 데이터를 외부의 다지점 영상회의 제어장치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방법
|
11 |
11
제8항에 있어서, 외부의 다지점 영상회의 제어장치로부터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의 인코딩 데이터를 수신하여 디코딩함으로써, 디코딩된 데이터를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로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방법
|
12 |
12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수신하는 단계에서,하나 이상의 클라이언트 단말로부터 각각의 참여자 영상에 대한 비디오 데이터를 수신하여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와 상기 복수의 격자들에 대한 각각의 위치 정보를 생성하는 다지점 영상회의 제어장치로부터,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와 상기 복수의 격자들에 대한 각각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방법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다지점 영상회의 제어장치는, 상기 하나 이상의 클라이언트 단말로부터 수신된 상기 각각의 참여자 영상에 대한 인코딩된 비디오 데이터를 수신하여 디코딩하고 각각의 디코딩 데이터를 믹싱해 상기 기본 격자 레이아웃 화면 데이터를 생성하는 비디오 믹싱 모듈; 및상기 비디오 믹싱 모듈에서 적용한 상기 복수의 격자들의 수에 따라 생성한 상기 복수의 격자들에 대한 각각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고 소정의 프로토콜에 따른 처리를 통하여 상기 하나 이상의 클라이언트 단말로 전송하는 서버 프로토콜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방법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회의 지원 방법은, 클라이언트 프로토콜 모듈을 이용한 소정의 프로토콜에 따른 처리를 통하여 상기 서버 프로토콜 모듈로부터 상기 복수의 격자들에 대한 각각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상회의 지원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