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조명 제어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한 대상 단위공간에 조명과 센서를 배치하고, 센서 정보, 일정 정보, 날씨 정보 등을 포함하는 상황 정보에 의한 이벤트(event) 및 동작 조건에 따른 룰(rule)로 구성된 조명 제어 시나리오를 생성할 수 있도록 조명 제어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 제공부; 및상기 조명 제어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에서 생성된 조명 제어 시나리오로부터 프로그래머블(programmable)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ERSP)을 생성하는 시나리오 프로파일 생성부를 포함하는,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장치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장치는상기 조명 제어 시나리오를 시험 및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시나리오 시뮬레이션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장치
|
3 |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 제공부는상기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를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로 제공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장치
|
4 |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프로파일 생성부는조명 제어 시스템 캡슐화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상기 조명 제어 시스템의 구성 정보를 캡슐화(encapsulation)하여 표준화된 객체로 추상화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장치
|
5 |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프로파일 생성부는상기 조명 제어 시스템에서 조명 제어를 위하여 사용하는 조명 제어 네트워크 프로토콜(protocol)을 추상화하여 네트워크 추상화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장치
|
6 |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프로파일 생성부는상기 조명 제어 시나리오에 포함된 이벤트-룰 표현 문장을 상용 룰 엔진에서 동작 가능하도록 상기 객체와 상기 네트워크 추상화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로 변환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장치
|
7 |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프로파일 생성부는상기 네트워크 추상화 라이브러리를 제공할 때, 상기 조명 제어 네트워크에서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조명 제어 네트워크 프로토콜 공용부 및 상기 조명 제어 네트워크에서 개별적으로 사용되는 조명 제어 네트워크 프로토콜 특화부를 각각 추상화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장치
|
8 |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조명 제어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는상기 대상 단위공간에서 지원 가능한 조명, 센서 및 네트워크 목록을 지원 불가능한 조명, 센서 및 네트워크 목록과 구분하여 제공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장치
|
9 |
9
조명 제어 시나리오를 생성할 수 있도록 조명 제어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상기 조명 제어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에서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조명 제어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한 대상 단위공간에 조명과 센서를 배치하고, 센서 정보, 일정 정보, 날씨 정보 등을 포함하는 상황 정보에 의한 이벤트(event) 및 동작 조건에 따른 룰(rule)을 설정하여 조명 제어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조명 제어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에서 생성된 조명 제어 시나리오로부터 프로그래머블(programmable)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ERSP)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방법
|
10 |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방법은상기 조명 제어 시나리오를 시험 및 검증하기 위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방법
|
11 |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를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로 제공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방법
|
12 |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단계는조명 제어 시스템 캡슐화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상기 조명 제어 시스템의 구성 정보를 캡슐화(encapsulation)하여 표준화된 객체로 추상화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방법
|
13 |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조명 제어 시스템에서 조명 제어를 위하여 사용하는 통신 프로토콜(protocol)을 추상화하여 네트워크 추상화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방법
|
14 |
14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조명 제어 시나리오에 포함된 이벤트-룰 표현 문장을 상용 룰 엔진에서 동작 가능하도록 상기 객체와 상기 네트워크 추상화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로 변환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방법
|
15 |
15
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네트워크 추상화 라이브러리를 제공할 때, 상기 조명 제어 네트워크에서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조명 제어 네트워크 프로토콜 공용부 및 상기 조명 제어 네트워크에서 개별적으로 사용되는 조명 제어 네트워크 프로토콜 특화부를 각각 추상화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방법
|
16 |
16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조명 제어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는상기 대상 단위공간에서 지원 가능한 조명, 센서 및 네트워크 목록을 지원 불가능한 조명, 센서 및 네트워크 목록과 구분하여 제공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방법
|
17 |
17
조명 제어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한 대상 단위공간에 상응하는 조명 제어 시나리오로부터 생성된 프로그래머블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조명 제어 네트워크를 명세화하는 단계;상기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조명 제어 객체를 명세화하는 단계;상기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이벤트 및 룰을 등록하는 단계; 및상기 등록된 이벤트 및 룰에 따라 이벤트가 감지되었을 때 상응하는 규칙에 따라 조명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이용하는 방법
|
18 |
18
청구항 17에 있어서,상기 조명 제어 시나리오는상기 조명 제어 시나리오를 생성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조명 제어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상기 대상 단위공간에 조명과 센서를 배치하고, 센서 정보, 일정 정보, 날씨 정보 등을 포함하는 상황 정보에 의한 이벤트(event) 및 동작 조건에 따른 룰(rule)을 설정하여 생성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이용하는 방법
|
19 |
19
청구항 18에 있어서,상기 조명 제어 네트워크를 명세화하는 단계는상기 조명 제어 네트워크에서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조명 제어 네트워크 프로토콜 공용부 및 상기 조명 제어 네트워크에서 개별적으로 사용되는 조명 제어 네트워크 프로토콜 특화부를 각각 명세화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이용하는 방법
|
20 |
20
청구항 19에 있어서,상기 조명 제어 시나리오 생성 인터페이스는상기 대상 단위공간에서 지원 가능한 조명, 센서 및 네트워크 목록을 지원 불가능한 조명, 센서 및 네트워크 목록과 구분하여 제공하는 것인, 이벤트-룰 기반 조명 제어 시나리오 프로파일을 이용하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