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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의 기하학적 형상 정보가 포함된 모델을 수용하는 바운딩 박스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바운딩 박스를 변의 길이가 일정한 복수의 정다면체로 분할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정다면체의 각각의 내부에 중심점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중심점들 중 상기 모델의 외부에 위치하는 중심점을 포함하는 정다면체들을 제거하여 상기 물체의 기하학적 형상 정보가 포함된 변형체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변형체 모델에 외력이 작용하는 경우, 상기 변형체 모델의 표면을 구성하는 표면 꼭지점의 변위를 계산하고, 상기 계산된 표면 꼭지점의 변위를 이용하여 상기 변형체 모델을 변형시키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변형체 모델을 변형시키는 단계는,상기 표면 꼭지점과 가장 가까이에 위치한 상기 정다면체의 꼭지점인 노드를 찾는 단계;상기 노드와 인접한 노드로 이루어지는 노드의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노드의 그룹 내에 포함된 각 노드의 변위를 이용하여 상기 표면 꼭지점의 변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변형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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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의 기하학적 형상 정보가 포함된 모델을 수용하는 바운딩 박스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바운딩 박스를 변의 길이가 일정한 복수의 정다면체로 분할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정다면체의 각각의 내부에 중심점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중심점들 중 상기 모델의 외부에 위치하는 중심점을 포함하는 정다면체들을 제거하여 상기 물체의 기하학적 형상 정보가 포함된 변형체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변형체 모델이 절개되는 경우, 상기 변형체 모델은, 상기 정다면체를 분리하고, 상기 변형체 모델의 표면을 절개하고, 상기 변형체 모델의 표면에 존재하는 표면 꼭지점의 변위를 계산하는 것을 포함하여 상기 변형체 모델의 절개가 표현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변형체 모델의 절개가 표현되는 단계는, 상기 절개가 발생되면 상기 절개가 이루어지는 영역에 포함된 정다면체의 중심점을 이은 선분과 절개면의 교차점을 검사하는 단계;상기 교차점이 존재하는 상기 중심점을 이은 선분을 제거하는 단계; 및 상기 제거된 중심점을 이은 선분을 포함하는 정다면체가 서로 분리되고, 분리된 정다면체 중 하나의 정다면체의 분리된 면에 존재하는 꼭지점을 노드로서 추가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변형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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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변형체 모델의 절개가 표현되는 단계는,상기 분리된 두 개의 정다면체의 분리된 면에 존재하는 노드에 인접한 표면 꼭지점과 가장 가까이에 위치한 노드를 찾는 단계;상기 노드와 인접한 노드로 이루어지는 노드의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노드의 그룹 내에 포함된 각 노드의 변위를 이용하여 상기 표면 꼭지점의 변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변형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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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의 기하학적 형상 정보가 포함된 모델을 수용하는 바운딩 박스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바운딩 박스를 변의 길이가 일정한 복수의 정다면체로 분할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정다면체의 각각의 내부에 중심점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중심점들 중 상기 모델의 외부에 위치하는 중심점을 포함하는 정다면체들을 제거하여 상기 물체의 기하학적 형상 정보가 포함된 변형체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변형체 모델이 절개되는 경우, 상기 변형체 모델은, 상기 정다면체를 분리하고, 상기 변형체 모델의 표면을 절개하고, 상기 변형체 모델의 표면에 존재하는 표면 꼭지점의 변위를 계산하는 것을 포함하여 상기 변형체 모델의 절개가 표현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변형체 모델의 절개가 표현되는 단계는,상기 절개가 발생되면 절개면과 상기 변형체 모델의 표면의 교차된 지점을 찾는 단계;상기 교차된 지점과 가까이에 위치한 표면 꼭지점을 상기 교차된 지점으로 이동시키는 단계;상기 교차된 지점으로 이동한 표면 꼭지점을 복제하는 단계; 및 상기 변형체 모델의 절개된 표면을 표현하기 위해 상기 절개된 표면 중 하나의 분리된 표면에 표면 꼭지점을 추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변형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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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변형체 모델의 절개가 표현되는 단계는, 상기 교차된 지점으로 이동한 표면 꼭지점, 상기 복제된 표면 꼭지점 및 상기 추가된 표면 꼭지점 각각과 가장 가까이에 위치한 노드를 찾는 단계;상기 노드와 인접한 노드로 이루어지는 노드의 그룹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노드의 그룹 내에 포함된 각 노드의 변위를 이용하여 상기 표면 꼭지점 각각의 변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변형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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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5항 및 제7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표면 꼭지점의 변위는 에 의해 구해지는, 변형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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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4항 또는 제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정다면체는 정사면체 또는 정육면체인, 변형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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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4항 내지 제7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변형체 시뮬레이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가능한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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