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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기반의 선박 제어 시스템 및 그 동작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781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인공지능 기반의 선박 제어 시스템 및 그 동작방법이 제공된다. 본 개시의 선박 제어 시스템의 동작방법은 선박의 운항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획득된 정보 및 미리 학습된 딥러닝 기반의 모델을 이용하여 선박의 운항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및 결정된 운항 경로에 따라 선박의 운항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5D 1/00 (2006.01.01) G05D 1/02 (2006.01.01) B63B 35/00 (2006.01.01)
CPC G05D 1/0088(2013.01) G05D 1/0088(2013.01) G05D 1/008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19310 (2018.02.19)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105149 (2019.09.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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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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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경덕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윤경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정치윤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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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병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재우빌딩)(마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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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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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2.19 수리 (Accepted) 1-1-2018-017013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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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선박의 운항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획득된 정보 및 미리 학습된 딥러닝 기반의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운항 경로에 따라 상기 선박의 운항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선박 제어 시스템의 동작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운항에 관한 정보는,상기 선박의 특성 정보, 해양 정보, 기상 정보, 해양부유체 정보 및 상기 선박의 운항이력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선박 제어 시스템의 동작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운항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센서로부터 선박의 특성 정보, 해양 정보, 기상 정보 및 해양부유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획득하는 단계;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선박의 운항이력 및 상기 선박의 운항패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센서로부터 획득된 정보 및 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획득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선박의 운항 상태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선박 제어 시스템의 동작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운항 상태는,선박의 운동 특성, 해양의 변화 및 기상의 변화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선박 제어 시스템의 동작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운항패턴 정보는,상기 선박의 운항이력 및 상기 딥러닝 기반의 모델을 이용하여 획득되는 선박 제어 시스템의 동작방법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는,사용자 입력에 의해 제1 후보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예측된 선박의 운항 상태에 기초하여 데이터 마이닝 기법의 해석적 방법에 의해 제2 후보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예측된 선박의 운항 상태 및 상기 딥러닝 기반의 모델에 의해 제3 후보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결정된 후보 경로들 중 소정의 조건을 만족하는 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선박 제어 시스템의 동작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동작방법은,소정의 주기마다 상기 선박의 운항 상태를 예측하는 단계;상기 예측된 선박의 운항 상태에 따라 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를 재설정할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에 따라 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를 재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선박 제어 시스템의 동작방법
8 8
선박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선박 제어 시스템은,선박의 운항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정보 및 미리 학습된 딥러닝 기반의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운항 경로에 따라 상기 선박의 운항을 제어하는 선박 제어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운항에 관한 정보는,상기 선박의 특성 정보, 해양 정보, 기상 정보, 해양부유체 정보 및 상기 선박의 운항이력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선박 제어 시스템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선박 제어 시스템은,센서로부터 선박의 특성 정보, 해양 정보, 기상 정보 및 해양부유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획득하고,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상기 선박의 운항이력 및 상기 선박의 운항패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획득하고, 상기 센서로부터 획득된 정보 및 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획득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선박의 운항 상태를 예측하는 선박 제어 시스템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운항 상태는,선박의 운동 특성, 해양의 변화 및 기상의 변화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선박 제어 시스템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운항패턴 정보는,상기 선박의 운항이력 및 상기 딥러닝 기반의 모델을 이용하여 획득되는 선박 제어 시스템
13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선박 제어 시스템은,사용자 입력에 의해 제1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예측된 선박의 운항 상태에 기초하여 데이터 마이닝 기법의 해석적 방법에 의해 제2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예측된 선박의 운항 상태 및 상기 딥러닝 기반의 모델에 의해 제3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후보 경로들 중 소정의 조건을 만족하는 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를 결정하는 선박 제어 시스템
14 14
제8항에 있어서,상기 선박 제어 시스템은,소정의 주기마다 상기 선박의 운항 상태를 예측하고, 상기 예측된 선박의 운항 상태에 따라 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를 재설정할지를 판단하고, 상기 판단에 따라 상기 선박의 운항 경로를 재설정하는 선박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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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ETRI 조선해양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자율운항 선박을 위한 운항관제 인공지능 시스템 원천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