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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관심영역을 이용한 주의집중 분석 장치 및 분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25303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소비자의 관심영역을 이용한 주의집중 분석 장치 및 분석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제품을 광고하는 이미지를 대상으로 시선추적 실험을 통해 관찰자의 주의집중을 분석하도록 구현한 소비자의 관심영역을 이용한 주의집중 분석 방법에 관한 것으로, 선호도 조사를 위해 선택된 다수 개의 광고 이미지를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최선순위 선호도를 가지는 제1광고이미지 및 최후순위 선호도를 가지는 제2광고이미지를 선별하는 단계;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를 주시하는 참여자 집단의 시선추적을 기록한 제1주시데이터 및 제2주시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제1주시데이터와 상기 제2주시데이터의 시선 고정 또는 도약 활동을 관심영역별로 비교하여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의 주의집중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G06K 9/00 (2006.01.01)
CPC G06Q 30/0244(2013.01) G06Q 30/0244(2013.01) G06Q 30/024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00420 (2017.08.08)
출원인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29124-0000 (2018.12.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812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8.0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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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2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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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종하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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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귀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 (가산동, 한신IT타워*차)(디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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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숭실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2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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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8.08 수리 (Accepted) 1-1-2017-0764539-9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4.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081812-2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16062-8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8.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788494-1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09 수리 (Accepted) 1-1-2018-0788493-7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38538-9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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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호도 조사를 위해 선택된 다수 개의 광고 이미지 중에서 최선순위 선호도를 가지는 제1광고이미지 및 최후순위 선호도를 가지는 제2광고이미지를 선별하기 위한 이미지선별부;상기 이미지선별부에서 선별된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를 주시하는 참여자 집단의 시선추적을 기록하여 제1주시데이터 및 제2주시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한 주시데이터생성부;상기 주시데이터생성부에서 생성된 상기 제1주시데이터와 상기 제2주시데이터의 시선 고정 또는 도약 활동을 관심영역별로 비교하여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의 주의집중 분석을 수행하기 위한 주의집중분석부; 및상기 주의집중분석부에서 설정된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의 구성요소별 면적을 기준으로 하여 주시 우세강도에 따른 상대적 시선이동특성을 획득하기 위한 시선이동특성획득부를 포함하되,상기 이미지선별부는, 선호도 조사를 실시할 다수 개의 광고 이미지를 선택하기 위한 이미지선택부; 각각이 다수의 소비자로 이루어진 복수의 소비자 집단 중에서 광고 이미지의 대상 물품의 구매경력이 최선순위인 소비자 집단을 선호도 조사에 참여시킬 참여자 집단으로 선별하는 집단선별부; 및 상기 참여자 집단에 의해 선호도 조사된 광고 이미지 중에서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를 선별하기 위한 광고이미지선별부를 포함하는, 소비자의 관심영역을 이용한 주의집중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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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시데이터생성부는,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를 주시하는 참여자 집단의 시선추적을 기록한 제1기본데이터 및 제2기본데이터를 획득하기 위한 기본데이터획득부; 및상기 기본데이터획득부에서 획득된 상기 제1기본데이터 및 상기 제2기본데이터 중에서 기 설정된 유효율 이상의 값을 가지는 데이터만을 선별하여 제1주시데이터 및 제2주시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한 주시데이터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비자의 관심영역을 이용한 주의집중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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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주의집중분석부는,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의 구성요소별 상대적 크기를 설정하기 위한 상대적크기설정부;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의 구성요소별로 관심영역을 설정하기 위한 관심영역설정부; 및상기 제1주시데이터와 상기 제2주시데이터의 시선 고정 또는 도약 활동을 비교하여 상기 관심영역설정부에서 설정된 관심영역별 주의집중 특성을 분석하기 위한 주의집중특성분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비자의 관심영역을 이용한 주의집중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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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선이동특성획득부는,상기 주의집중분석부에서 설정된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의 각 구성요소별 면적을 기준으로 참여자 집단이 각 구성요소를 주시하는 주시량을 상기 제1주시데이터 및 상기 제2주시데이터가 가지는 강도 값으로 환산하여 주시 우세강도를 산출하기 위한 주시우세강도산출부; 및구성요소를 주시하는 참여자 집단의 시선 이동을 상기 주시우세강도산출부에서 산출된 상기 주시 우세강도에 따라 분석한 상대적 시선이동특성을 획득하기 위한 특성획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비자의 관심영역을 이용한 주의집중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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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선별부에서 선호도 조사를 위해 선택된 다수 개의 광고 이미지를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최선순위 선호도를 가지는 제1광고이미지 및 최후순위 선호도를 가지는 제2광고이미지를 선별하는 단계;주시데이터생성부에서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를 주시하는 참여자 집단의 시선추적을 기록한 제1주시데이터 및 제2주시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주의집중분석부에서 상기 제1주시데이터와 상기 제2주시데이터의 시선 고정 또는 도약 활동을 관심영역별로 비교하여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의 주의집중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최선순위 선호도를 가지는 제1광고이미지 및 최후순위 선호도를 가지는 제2광고이미지를 선별하는 단계는, 이미지선택부에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기 위한 다수 개의 광고 이미지를 선택하는 단계; 집단선별부에서 각각이 다수의 소비자로 이루어진 복수의 소비자 집단 중에서 광고 이미지의 대상 물품의 구매경력이 최선순위인 소비자 집단을 선호도 조사에 참여시키기 위한 참여자 집단으로 선별하는 단계; 및 광고이미지선별부에서 참여자 집단에게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를 선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소비자의 관심영역을 이용한 주의집중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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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주시데이터 및 제2주시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기본데이터획득부에서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를 주시하는 참여자 집단의 시선추적을 기록한 제1기본데이터 및 제2기본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주시데이터생성부에서 상기 제1기본데이터 및 상기 제2기본데이터 중에서 기 설정된 유효율 이상의 값을 가지는 데이터만을 선별하여 제1주시데이터 및 제2주시데이터를 생성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비자의 관심영역을 이용한 주의집중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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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주의집중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는,상대적크기설정부에서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의 구성요소별 상대적 크기를 설정하는 단계;관심영역설정부에서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의 구성요소별로 관심영역을 설정하는 단계; 및주의집중특성분석부에서 상기 제1주시데이터와 상기 제2주시데이터의 시선 고정 또는 도약 활동을 비교하여 관심영역별 주의집중 특성을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비자의 관심영역을 이용한 주의집중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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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시선이동특성획득부에서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의 구성요소별 면적을 기준으로 하여 주시 우세강도에 따른 상대적 시선이동특성을 획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소비자의 관심영역을 이용한 주의집중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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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상대적 시선이동특성을 분석하는 단계는,주시우세강도산출부에서 상기 제1광고이미지 및 상기 제2광고이미지의 각 구성요소별 면적을 기준으로 참여자 집단이 각 구성요소를 주시하는 주시량을 상기 제1주시데이터 및 상기 제2주시데이터가 가지는 강도 값으로 환산하여 주시 우세강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특성획득부에서 구성요소를 주시하는 참여자 집단의 시선 이동을 상기 주시 우세강도에 따라 분석한 상대적 시선이동특성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비자의 관심영역을 이용한 주의집중 분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