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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579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은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의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에 있어서, 이미지 센서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인체를 3차원 스캐닝하고, 상기 사용자의 인체를 3차원 스캐닝한 결과를 이용하여 3차원 스캐닝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기저장된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하는 단계 및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한 결과에 기반하여 3차원 아바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 한다.
Int. CL G06T 13/40 (2011.01.01) G06T 7/30 (2017.01.01) G06T 17/20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031994 (2019.03.20)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60196 (2020.05.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80144533   |   2018.11.21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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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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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병옥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호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3 김기남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재환 대전광역시 서구
5 이지형 대전광역시 서구
6 정유구 대전광역시 유성구
7 박창준 대전광역시 유성구
8 이길행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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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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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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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3.20 수리 (Accepted) 1-1-2019-028793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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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의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에 있어서,이미지 센서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인체를 3차원 스캐닝하고, 상기 사용자의 인체를 3차원 스캐닝한 결과를 이용하여 3차원 스캐닝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기저장된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하는 단계; 및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한 결과에 기반하여 3차원 아바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 간의 대응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정보는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인체 부위에서 기정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를 대응점으로 정의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인체 부위에서 기정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는인체의 얼굴 부위, 손 부위 및 발 부위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상기 인체 부위에서 기정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에 기반하여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대응점을 대응쌍으로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6 6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상기 대응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대응점의 위치와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의 위치에 기반하여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위치를 이동시키고,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방향을 회전시켜 상기 탬플릿 아바타에 강체 변환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템플릿 아바타 모델의 이동, 방향과 스케일을 보정하는 6 자유도(Degree of Freedom) 강체 변환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8 8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상기 대응점 정보와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스켈레톤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아바타 모델의 자세에 상응하도록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자세를 변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상기 탬플릿 아바타와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 위치 간의 오차를 최소화 시키기 위한 상기 스켈레톤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의 자세를 변형시킨 대응점과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까지의 최소거리를 연산하고, 상기 대응점 간의 최소거리와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개별 절점 간의 최소거리에 기반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의 자세를 변형시켜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에 정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개별 절점의 위치를 어파인 변형 행렬을 통해 조절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표면과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표면 사이의 최소거리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11 11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메모리; 및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을 포함하고,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은 상기 메모리에 저장되고, 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되고,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 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이미지 센서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인체를 3차원 스캐닝하고, 상기 사용자의 인체를 3차원 스캐닝한 결과를 이용하여 3차원 스캐닝 모델을 생성하고,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기저장된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하고,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한 결과에 기반하여 3차원 아바타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 간의 대응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정보는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인체 부위에서 기정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를 대응점으로 정의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인체 부위에서 기정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는인체의 얼굴 부위, 손 부위 및 발 부위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15 15
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상기 인체 부위에서 기정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에 기반하여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대응점을 대응쌍으로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16 16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상기 대응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대응점의 위치와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의 위치에 기반하여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위치를 이동시키고,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방향을 회전시켜 상기 탬플릿 아바타에 강체 변환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17 17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템플릿 아바타 모델의 이동, 방향과 스케일을 보정하는 6 자유도(Degree of Freedom) 강체 변환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18 18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상기 대응점 정보와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스켈레톤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아바타 모델의 자세에 상응하도록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자세를 변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19 19
청구항 18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상기 탬플릿 아바타와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 위치 간의 오차를 최소화 시키기 위한 상기 스켈레톤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의 자세를 변형시킨 대응점과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까지의 최소거리를 연산하고, 상기 대응점 간의 최소거리와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개별 절점 간의 최소거리에 기반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의 자세를 변형시켜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에 정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20 20
청구항 19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개별 절점의 위치를 어파인 변형 행렬을 통해 조절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표면과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표면 사이의 최소거리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기타사업 모바일 3D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모바일 실측 3D 모델링 및 실감체험 기술 개발(표준화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