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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의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에 있어서,이미지 센서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인체를 3차원 스캐닝하고, 상기 사용자의 인체를 3차원 스캐닝한 결과를 이용하여 3차원 스캐닝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기저장된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하는 단계; 및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한 결과에 기반하여 3차원 아바타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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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 간의 대응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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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정보는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인체 부위에서 기정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를 대응점으로 정의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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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인체 부위에서 기정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는인체의 얼굴 부위, 손 부위 및 발 부위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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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상기 인체 부위에서 기정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에 기반하여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대응점을 대응쌍으로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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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상기 대응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대응점의 위치와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의 위치에 기반하여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위치를 이동시키고,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방향을 회전시켜 상기 탬플릿 아바타에 강체 변환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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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템플릿 아바타 모델의 이동, 방향과 스케일을 보정하는 6 자유도(Degree of Freedom) 강체 변환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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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상기 대응점 정보와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스켈레톤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아바타 모델의 자세에 상응하도록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자세를 변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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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상기 탬플릿 아바타와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 위치 간의 오차를 최소화 시키기 위한 상기 스켈레톤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의 자세를 변형시킨 대응점과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까지의 최소거리를 연산하고, 상기 대응점 간의 최소거리와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개별 절점 간의 최소거리에 기반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의 자세를 변형시켜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에 정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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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정합하는 단계는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개별 절점의 위치를 어파인 변형 행렬을 통해 조절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표면과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표면 사이의 최소거리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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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메모리; 및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을 포함하고,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은 상기 메모리에 저장되고, 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되고,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 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이미지 센서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인체를 3차원 스캐닝하고, 상기 사용자의 인체를 3차원 스캐닝한 결과를 이용하여 3차원 스캐닝 모델을 생성하고,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기저장된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하고,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한 결과에 기반하여 3차원 아바타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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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 간의 대응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을 정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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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대응점 정보는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과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인체 부위에서 기정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를 대응점으로 정의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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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인체 부위에서 기정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는인체의 얼굴 부위, 손 부위 및 발 부위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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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상기 인체 부위에서 기정의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위치에 기반하여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과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대응점을 대응쌍으로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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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상기 대응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대응점의 위치와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의 위치에 기반하여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위치를 이동시키고,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방향을 회전시켜 상기 탬플릿 아바타에 강체 변환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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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3차원 스캐닝 모델과 상기 템플릿 아바타 모델의 이동, 방향과 스케일을 보정하는 6 자유도(Degree of Freedom) 강체 변환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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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청구항 16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상기 대응점 정보와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스켈레톤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아바타 모델의 자세에 상응하도록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자세를 변형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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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8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상기 탬플릿 아바타와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 위치 간의 오차를 최소화 시키기 위한 상기 스켈레톤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의 자세를 변형시킨 대응점과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대응점까지의 최소거리를 연산하고, 상기 대응점 간의 최소거리와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개별 절점 간의 최소거리에 기반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의 자세를 변형시켜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에 정합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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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9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는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개별 절점의 위치를 어파인 변형 행렬을 통해 조절하여 상기 탬플릿 아바타 모델의 표면과 상기 3차원 스캐닝 모델의 표면 사이의 최소거리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아바타 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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