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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1640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 직선 주행 차량의 운동 모델에서 차량의 직진 방향을 종방향 가속도(α(x))로 정의하고, 종방향 가속도에 직각인 방향을 횡방향 가속도(α(y))로 정의하는 단계; 차량의 직진 방향의 속도를 종방향 속도(V(x))라 정의하고, 상기 종방향 속도에 직각인 방향의 속도를 횡방향 속도(V(y))로 정의하며, 조향각속도(W)를 정의하는 단계; 및 상기 횡방향 속도와 종방향 속도를 통해 횡 미끄러짐 각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30/18 (2006.01.01) B60W 40/107 (2012.01.01) B60W 40/109 (2012.01.01) B60W 40/105 (2012.01.01)
CPC B60W 30/18172(2013.01) B60W 30/18172(2013.01) B60W 30/18172(2013.01) B60W 30/18172(2013.01) B60W 30/18172(2013.01) B60W 30/18172(2013.01) B60W 30/18172(2013.01) B60W 30/18172(2013.01) B60W 30/1817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058125 (2019.05.1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132498 (2020.11.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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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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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혜민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테크노북로*길 **, ***동 ****호 (대구
2 강동엽 대구광역시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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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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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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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5.17 수리 (Accepted) 1-1-2019-050686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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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직선 주행 차량의 운동 모델에서 차량의 직진 방향을 종방향 가속도(α(x))로 정의하고, 종방향 가속도에 직각인 방향을 횡방향 가속도(α(y))로 정의하는 단계; 차량의 직진 방향의 속도를 종방향 속도(V(x))라 정의하고, 상기 종방향 속도에 직각인 방향의 속도를 횡방향 속도(V(y))로 정의하며, 조향각속도(W)를 정의하는 단계; 및 상기 횡방향 속도와 종방향 속도를 통해 횡 미끄러짐 각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횡 미끄러짐 각(β)은 종방향 속도를 횡방향 속도로 나눈 값을 역삼각함수의 변수로 하여 산출되는 것인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직선 주행 차량의 운동 모델을 상태 방정식으로 나타내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 주행시 종방향 직진 속도를 측정하고, 측정된 종방향 직진 속도를 통해 시스템 출력(y(t))을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 시간에 따라 값이 변하는 기설정된 조향각속도(w)의 최소값부터 최대값까지의 범위를 정의하는 단계; 상기 정의된 전체 범위를 N개의 구간으로 나누는 단계; 시스템 출력(y(t))의 각 구간에 대한 소속함수(μ)에 대해 T-S 퍼지 모델로 묘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묘사된 퍼지 모델에 대하여 퍼지 관측기를 설계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 출력의 상태 변수에 대한 관측 에러()를 정의하는 단계; 및 상기 설계된 퍼지 관측기를 이용하여 시스템의 상태를 추정하는 단계;를 더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추정된 시스템의 상태에 대하여 관측기의 이득 값을 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관측기의 이득 값을 구하는 단계는, 라푸노프 안정성 이론을 적용하는 것인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방법
10 10
직선 주행 차량의 운동 모델에서, 차량의 직진 방향을 종방향 가속도(α(x))로 정의하고, 종방향 가속도에 직각인 방향을 횡방향 가속도(α(y))로 정의하는 방향 정의부; 차량의 직진 방향의 속도를 종방향 속도(V(x))라 정의하고, 상기 종방향 속도에 직각인 방향의 속도를 횡방향 속도(V(y))로 정의하며, 조향각속도(W)를 정의하는 속도 정의부; 및 상기 횡방향 속도와 종방향 속도를 통해 횡 미끄러짐 각을 구하는 횡 미끄러짐 각 산출부;를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장치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횡 미끄러짐 각(β)은 종방향 속도를 횡방향 속도로 나눈 값을 역 삼각함수의 변수로 하여 산출되는 것인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장치
12 12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직선 주행 차량의 운동 모델을 상태 방정식으로 나타내는 운동모델 제공부;를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장치
13 13
제 12항에 있어서, 주행시 종방향 직진 속도를 측정하고, 측정된 종방향 직진 속도를 통해 시스템 출력(y(t))을 산출하는 시스템 출력 산출부;를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장치
14 14
제 13항에 있어서, 시간에 따라 값이 변하는 기설정된 조향각속도(w)의 최소값부터 최대값까지의 범위를 정의하는 조향각속도 정의부; 상기 정의된 전체 범위를 N개의 구간으로 나누는 영역 분할부; 및 시스템 출력(y(t))의 각 구간에 대한 소속함수(μ)에 대해 T-S 퍼지 모델로 묘사하는 퍼지 모델 처리부;를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장치
15 15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묘사된 퍼지 모델에 대하여 퍼지 관측기를 설계하는 퍼지 관측기 설계부;를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장치
16 16
제 15항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 출력의 상태 변수에 대한 관측 에러()를 정의하는 관측 에러 정의부; 및 상기 설계된 퍼지 관측기를 이용하여 시스템의 상태를 추정하는 시스템 상태 추정부;를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장치
17 17
제 16항에 있어서, 상기 추정된 시스템의 상태에 대하여 관측기의 이득 값을 구하는 관측기 이득 산출부;를 포함하는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장치
18 18
제 17항에 있어서, 상기 관측기 이득 산출부는, 라푸노프 안정성 이론을 적용하는 것인 차량 직진 제어를 위한 횡 미끄럼각 추정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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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부출연금사업(기관고유사업) 대경권 지역산업 기반 ICT융합기술 고도화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