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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교차로에서의 차량주행 제어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436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신호교차로에서 차량주행 제어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이 신호교차로에 접근하게 되면 해당 차량 내 차량주행 제어시스템은 신호교차로에 위치한 신호 제어시스템으로부터 현시유형 및 현시길이 정보를 포함하는 메시지를 수신한다. 그리고, 수신된 메시지와 해당 차량의 차량 주행방향, 차량 속도정보 및 차량 위치정보를 토대로 해당 차량의 진행유형, 정지유형, 서비스 지속여부 등을 결정하는 판단제어과정을 수행한다. 그리고, 판단제어과정의 결과를 토대로 가속장치 또는 브레이크 장치를 제어하거나 서비스의 종료를 결정한다. 차량, 신호교차로, 현시, ECU, 접근로
Int. CL B60W 40/04 (2006.01) B60W 30/18 (2006.01) G08G 1/16 (2006.01)
CPC B60W 40/04(2013.01) B60W 40/04(2013.01) B60W 40/04(2013.01) B60W 40/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21996 (2008.12.03)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74110-0000 (2011.10.10)
공개번호/일자 10-2010-0063471 (2010.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0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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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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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현서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장정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장병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곽동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박종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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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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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03 수리 (Accepted) 1-1-2008-0834641-1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0.09.13 수리 (Accepted) 1-1-2010-0593792-1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39070-0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3.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92189-8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3.16 수리 (Accepted) 1-1-2011-0192187-9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39625-2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내 위치하며, 신호교차로의 노변에 위치한 신호 제어시스템과 연동하여 상기 차량의 주행을 제어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감속 페달 기능을 수행하는 브레이크 장치; 상기 차량의 가속 페달 기능을 수행하는 가속장치; 상기 차량의 방향등을 검지하여 상기 차량의 다음 주행방향 정보를 획득하는 제1 센서; 및 상기 제1 센서를 통해 획득한 다음 주행방향 정보와 상기 신호 제어시스템으로부터 수신한 신호정보를 비교하여 상기 차량의 다음 진행유형을 정지 또는 진행으로 판단하고, 상기 차량의 다음 진행유형을 토대로 상기 브레이크 장치 또는 상기 가속장치를 제어하는 차량 제어장치 를 포함하는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제어장치는, 상기 신호정보를 상기 차량이 속한 접근로를 위한 사프 빔을 통해 수신하는 시스템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위치정보를 획득하는 제2 센서 를 더 포함하고, 상기 차량 제어장치는, 상기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정지선까지의 거리를 확인하고, 상기 차량의 정지선까지의 거리와 현재 신호 유형의 남은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정지유형을 완전정지 또는 점차적 정지로 판단하며, 상기 정지유형을 토대로 상기 브레이크 장치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스템
4 4
차량 내 위치하는 제어시스템이 신호교차로의 노변에 위치한 신호 제어시스템과 연동하여 차량의 주행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차량이 진입 중인 접근로의 신호정보를 상기 신호 제어시스템으로부터 수신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방향등을 검지하여 상기 차량의 다음 주행방향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다음 주행방향 정보와 상기 신호정보를 비교하여 상기 차량의 다음 진행유형을 진행 또는 정지로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차량의 다음 진행유형을 토대로 상기 차량의 감속 또는 가속을 제어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차량의 다음 주행방향과 상기 신호정보에 포함된 현시정보가 일치하면, 상기 차량의 다음 진행유형을 진행으로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다음 진행유형이 정지인 경우, 상기 차량의 위치정보를 토대로 획득한 상기 차량의 정지선까지의 거리와 현재 신호 유형의 남은 시간을 이용하여 정지유형을 선택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정지유형이 점차적 정지이면, 상기 차량이 점차적으로 정지하도록 상기 차량의 속도정보를 토대로 상기 차량의 감속을 제어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방법
8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정지유형이 완전정지이면, 상기 차량이 정지하도록 상기 차량의 감속을 제어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방법
9 9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위치정보를 토대로 상기 차량이 상기 신호교차로를 벗어났다고 판단되면, 서비스 종료과정을 수행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및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원천기술개발 VMC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