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장치에서 계절 시뮬레이션을 통해 3차원 실감 콘텐츠를 생성하는 방법으로서, 어느 한 계절의 가상공간 콘텐츠를 입력 받는 단계, 상기 가상공간 콘텐츠를 다른 계절로 변경하기 위한 계절 시뮬레이션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계절 시뮬레이션 처리가 수행된 가상공간 콘텐츠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계절 시뮬레이션 기반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방법
|
2 |
2
제1항에서,상기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가상공간 콘텐츠를 분석하여 계절을 나타내는 계절 영역 요소를 추출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계절 영역 요소에 대해 변경하고자 하는 계절을 나타내도록 표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계절 시뮬레이션 기반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방법
|
3 |
3
제2항에서,상기 추출하는 단계는 색상, 메쉬의 법선 벡터의 방향 및 에지 성분의 개수 중 적어도 하나를 검출하여 상기 계절 영역 요소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계절 시뮬레이션 기반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방법
|
4 |
4
제2항에서,상기 계절 영역 요소는 잔디 영역 및 수목 영역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계절 시뮬레이션 기반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방법
|
5 |
5
제2항에서,상기 표현하는 단계는 상기 변경하고자 하는 계절이 겨울인 경우, 상기 가상공간 콘텐츠에 대해 쌓인 눈과 내리는 눈을 표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계절 시뮬레이션 기반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방법
|
6 |
6
제5항에서,상기 쌓인 눈과 내리는 눈을 표현하는 단계는 상기 가상공간 콘텐츠 데이터로부터 각 객체에 대한 메쉬의 법선 벡터의 방향을 구하는 단계, 상기 법선 벡터의 방향을 토대로 해당 객체의 기울기를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해당 객체의 기울기에 따라 상기 눈 쌓임 정도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계절 시뮬레이션 기반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방법
|
7 |
7
제1항에서,상기 수행하는 단계는 사용자로부터 변경하고자 하는 계절을 입력 받는 단계를 포함하는 계절 시뮬레이션 기반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방법
|
8 |
8
제1항에서,상기 수행하는 단계는 실제 계절에 따라 계절 시뮬레이션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계절 시뮬레이션 기반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방법
|
9 |
9
계절 시뮬레이션을 통해 3차원 실감 콘텐츠를 생성하는 장치로서,어느 한 계절의 가상공간 콘텐츠를 입력 받는 입력부, 상기 가상공간 콘텐츠를 분석하여 계절을 나타내는 계절 영역 요소를 추출하고, 상기 계절 영역 요소에 대해 변경하고자 하는 계절을 나타내도록 계절 시뮬레이션 처리를 수행하는 분석부, 그리고 상기 계절 시뮬레이션 처리가 수행된 가상공간 콘텐츠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계절 시뮬레이션 기반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장치
|
10 |
10
제9항에서,상기 분석부는 색상 기반 분석, 3차원 구조 분석 및 UV 맵의 에지 분석 중 적어도 하나의 분석 기법을 사용하는 계절 시뮬레이션 기반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장치
|
11 |
11
제10항에서,상기 분석부는 상기 계절 영역 요소에 대해 변경하고자 하는 계절을 나타내도록 색상을 변경하거나 상기 가상공간 콘텐츠에 변경하고자 하는 계절을 대표하는 객체를 추가하는 계절 시뮬레이션 기반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장치
|
12 |
12
제9항에서,상기 계절 영역 요소는 잔디 영역 및 수목 영역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계절 시뮬레이션 기반 3차원 실감 콘텐츠 생성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