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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의해 수행되는 방법에 있어서,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항목 리스트(이하, 점검 항목 리스트)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하여 저장하는 단계;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모방학습이 완료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자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에 의해 탐지된 오류 및 버그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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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하여 저장하는 단계는,학습 대상인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요구 방식에 따라 적어도 1회 이상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 및 저장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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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하여 저장하는 단계는,관리자에 의해 수행된 상기 대상 게임의 인게임 행동 및 환경 상호작용 정보가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에 대응하는 로그 데이터로 추출 및 저장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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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로 각각 상이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입력값으로 사용하여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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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에이전트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별로 구분하지 않고 랜덤한 입력값으로 사용하여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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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로 각각 상이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입력값으로 사용하는 모방학습과,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별로 구분하지 않고 랜덤한 입력값으로 사용하는 모방학습을 병행하여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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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방학습이 완료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자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모방학습이 완료된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이 포함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 풀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자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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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에 있어서,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항목 리스트(이하,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를 수신하는 통신모듈,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오류 및 버그를 자동으로 탐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킴에 따라, 상기 대상 게임의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하여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모방학습을 수행하고, 상기 모방학습이 완료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자동 테스트를 수행한 후, 상기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에 의해 탐지된 오류 및 버그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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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학습 대상 모델의 요구 방식에 따라 적어도 1회 이상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 및 저장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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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관리자에 의해 수행된 상기 대상 게임의 인게임 행동 및 환경 상호작용 정보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에 대응하는 로그 데이터로 추출 및 저장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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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로 각각 상이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입력값으로 사용하여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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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별로 구분하지 않고 랜덤한 입력값으로 사용하여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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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로 각각 상이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입력값으로 사용하는 모방학습과,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별로 구분하지 않고 랜덤한 입력값으로 사용하는 모방학습을 병행하여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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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모방학습이 완료된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이 포함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 풀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자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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