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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0874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방법은 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항목 리스트(이하, 점검 항목 리스트)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하여 저장하는 단계;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모방학습이 완료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자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에 의해 탐지된 오류 및 버그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A63F 13/70 (2014.01.01) A63F 13/30 (2014.01.01) A63F 13/50 (2014.01.01) A63F 13/67 (2014.01.01) A63F 13/45 (2014.01.01) G06N 20/00 (2019.01.01)
CPC A63F 13/70(2013.01) A63F 13/30(2013.01) A63F 13/50(2013.01) A63F 13/67(2013.01) A63F 13/45(2013.01) G06N 20/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77066 (2020.12.1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86872 (2022.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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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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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시환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찬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양성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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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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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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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2.17 수리 (Accepted) 1-1-2020-1372138-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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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컴퓨터에 의해 수행되는 방법에 있어서,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항목 리스트(이하, 점검 항목 리스트)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하여 저장하는 단계;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모방학습이 완료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자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에 의해 탐지된 오류 및 버그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하여 저장하는 단계는,학습 대상인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요구 방식에 따라 적어도 1회 이상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 및 저장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하여 저장하는 단계는,관리자에 의해 수행된 상기 대상 게임의 인게임 행동 및 환경 상호작용 정보가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에 대응하는 로그 데이터로 추출 및 저장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로 각각 상이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입력값으로 사용하여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에이전트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별로 구분하지 않고 랜덤한 입력값으로 사용하여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로 각각 상이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입력값으로 사용하는 모방학습과,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별로 구분하지 않고 랜덤한 입력값으로 사용하는 모방학습을 병행하여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방학습이 완료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자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모방학습이 완료된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이 포함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 풀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자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방법
8 8
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에 있어서,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항목 리스트(이하,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를 수신하는 통신모듈,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에 기초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오류 및 버그를 자동으로 탐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킴에 따라, 상기 대상 게임의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하여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모방학습을 수행하고, 상기 모방학습이 완료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자동 테스트를 수행한 후, 상기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에 의해 탐지된 오류 및 버그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학습 대상 모델의 요구 방식에 따라 적어도 1회 이상의 각 항목별 테스트 진행 결과에 상응하는 로그 데이터를 추출 및 저장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관리자에 의해 수행된 상기 대상 게임의 인게임 행동 및 환경 상호작용 정보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에 대응하는 로그 데이터로 추출 및 저장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로 각각 상이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입력값으로 사용하여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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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별로 구분하지 않고 랜덤한 입력값으로 사용하여 모방학습을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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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로 각각 상이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의 입력값으로 사용하는 모방학습과, 상기 저장된 로그 데이터를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별로 구분하지 않고 랜덤한 입력값으로 사용하는 모방학습을 병행하여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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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모방학습이 완료된 상기 점검 항목 리스트의 각 항목별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이 포함된 인공지능 에이전트 모델 풀을 이용하여 상기 대상 게임의 품질 점검을 위한 자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인,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이용한 게임 품질 보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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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문화기술연구개발(R&D) 메타 플레이 인식 기반 지능형 게임 서비스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