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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운반용 자율주행 제어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1386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물류 운반용 자율주행 제어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병원의 실내에서 차량이 현재의 위치를 인식하고, 원하는 목적지까지 최적 경로로 물건을 이송할 수 있어. 원활한 치료 및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보조하는 물류 운반용 자율주행 제어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5D 1/02 (2020.01.01) B25J 9/16 (2006.01.01) B25J 13/06 (2006.01.01)
CPC G05D 1/0212(2013.01) G05D 1/0234(2013.01) G05D 1/0268(2013.01) B25J 9/1664(2013.01) B25J 9/1684(2013.01) B25J 13/06(2013.01) G05D 2201/02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06588 (2021.01.18)
출원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04387 (2022.07.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1.1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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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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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명 부산 동래구
2 이송호 부산 동래구
3 이태협 부산 금정구
4 최소윤 경북 포항시 북구
5 구수현 부산 동래구
6 송현지 부산 동래구
7 김송길 부산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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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 **(우동) KNN타워 ****호(브릿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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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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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1.18 수리 (Accepted) 1-1-2021-0061403-78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1.19 수리 (Accepted) 1-1-2021-0067034-6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8.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입력부를 통하여, 사용자에 의해 차량의 출발지 및 목적지가 입력되는 목적지 입력단계;제어부에서 상기 입력부의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출발지에서 상기 목적지로 가는 최적의 경로를 도출하는 최적경로 도출단계; 및상기 제어부가 상기 차량을 제어하여, 물류 받침대에 수납된 물건을 목적지까지 이송하는 물류운반 주행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 운반용 자율주행 제어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목적지 입력단계에서는,상기 제어부가 상기 입력부에서 입력된 상기 출발지 및 상기 목적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하는 목적지 확인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 운반용 자율주행 제어 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최적경로 도출단계에서는,상기 제어부가 상기 입력부에서 입력된 상기 출발지 및 상기 목적지에 해당하는 모든 경로 값을 이용하여 상기 차량이 최적 경로로 주행할 값으로 출력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 운반용 자율주행 제어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물류운반 주행단계에서는,상기 센서부가 감지한 라인을 기초로 하여 상기 차량이 주행되는 라인트래킹 주행단계;상기 제어부로 RFID가 입력되었는지 확인하는 RFID 확인단계;상기 제어부에서 상기 차량이 설정된 경로대로 주행하는지 확인하는 경로 확인단계;상기 차량이 엘리베이터에 탑승하여 이동하는 층간 이동단계;상기 제어부에서 상기 차량이 상기 목적지에 도착하였는지 확인하는 목적지 확인단계; 및상기 목적지를 지나친 경우에 원래의 경로로 복귀하기 위하여 상기 차량이 회전되는 회전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 운반용 자율주행 제어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라인트래킹 주행단계에서는,상기 센서부에서 라인을 감지하여 상기 제어부로 입력되는 센서 입력단계;상기 제어부에서 설정된 입력 값이 아닌 다른 값을 인식하면 상기 센서부의 오류로 판단하는 센서오류 감지단계; 및상기 제어부에서 상기 센서부에서 감지한 라인을 기초로 하여 상기 차량의 위치를 조정하는 차량위치 확인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 운반용 자율주행 제어 방법
6 6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층간 이동단계에서는,상기 제어부에서 엘리베이터와 통신하여 상기 차량이 상기 엘리베이터에 탑승되는 엘리베이터 탑승단계;상기 제어부에서 상기 엘리베이터가 목적지 층에 도착하였는지 확인하는 엘리베이터 위치확인단계; 및상기 차량이 상기 엘리베이터에서 하차되는 엘리베이터 하차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 운반용 자율주행 제어 방법
7 7
제 4항에 있어서,상기 회전 단계에서는,상기 차량이 교차로에 진입해서 빠져나갈 수 있도록 회전 주행을 하고, 상기 센서부가 다시 라인을 인식하는 경우에 상기 차량이 라인을 따라 직진 주행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 운반용 자율주행 제어 방법
8 8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센서 입력단계에서는,상기 센서부에서 라인을 감지하지 못한 경우에 상기 차량이 복귀되는 라인이탈 복귀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라인이탈 복귀단계에서는,상기 차량이 라인을 이탈하기 직전 값이 인식될 때까지 후진하고, 상기 센서부가 라인을 인식하는 경우에 다시 상기 차량이 주행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 운반용 자율주행 제어 방법
9 9
라인을 따라 주행 이동할 수 있는 차량;상기 차량의 일측에 복수 개로 구비되는 센서부;상기 차량의 일측에 마련되어, 출발지 및 목적지를 입력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는 입력부;상기 차량의 상부에 안착되어,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물류 받침대; 및상기 입력부 및 상기 센서부의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입력부에서 입력된 출발지 및 목적지 데이터 및 상기 센서부에서 감지된 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상기 차량을 제어하여 원하는 목적지까지 최적 경로로 상기 물류 받침대에 수납된 물건을 이송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류 운반용 자율주행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부산대학교(미래선도첨단기계기반융합인재양성특성화단위) 대학혁신지원사업 특성화맞춤형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