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MMORPG 내의 캐릭터와 현실 세계의 이동통신 유저 간에 화상 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을 개시한다.본 발명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은,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MMORPG 유저인 착신자로의 호 발신이 이루어지면, 교환기가 에이전트 서버로 호 설정을 요청하는 제1단계와; 에이전트 서버가 MMORPG 서버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자 정보를 포함하는 착신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2단계와; MMORPG 서버가 착신자의 게임 클라이언트로 착신 요청 정보를 표시하고, 착신 응답 시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착신 응답을 알리는 제3단계와; 에이전트 서버가 교환기를 통해 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와의 화상 호 세션을 설정하는 제4단계와; 상기 MMORPG 서버 또는 착신자의 게임 클라이언트가 해당 착신자의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제5단계와; 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착신자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달하는 제6단계와; 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가 상기 착신자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착신자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디스플레이하는 제7단계; 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에 기술적 특징이 있다.MMORPG, 게임, 화상, 통화, 캐릭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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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6Q 50/30 (2012.01.01) G06Q 50/10 (2012.01.01) H04N 7/14 (2006.01.01) H04M 3/42 (2006.01.01) H04M 11/06 (2006.01.01) |
CPC |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70033276 (2007.04.04) |
출원인 | 에스케이텔레콤 주식회사 |
등록번호/일자 | 10-0836882-0000 (2008.06.03)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080611)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국내출원/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7.04.04) |
심사청구항수 | 52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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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에스케이텔레콤 주식회사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중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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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김진식 | 대한민국 | 부산 해운대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특허법인(유)화우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 ,**층 (삼성동, 트레이드타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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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주식회사 포켓메모리 | 서울특별시 금천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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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
2007.04.04 | 수리 (Accepted) | 1-1-2007-0261207-98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07.11.06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07.12.05 | 수리 (Accepted) | 9-1-2007-0072336-44 |
4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08.02.1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8-0068115-49 |
5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08.03.26 | 수리 (Accepted) | 1-1-2008-0218424-25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08.03.2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08-0218423-80 |
7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08.05.2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8-0278190-78 |
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2.07.31 | 수리 (Accepted) | 4-1-2012-5163428-43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9.05 | 수리 (Accepted) | 4-1-2013-5121625-03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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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이동 통신망 내에서 화상 호 교환을 수행하는 교환기,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MMORPG 서버, 상기 교환기와 MMORPG 서버를 중개하여 이동통신 단말기와 게임 클라이언트 간 화상 호 경로를 제공하는 에이전트 서버를 포함하는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에서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으로서,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MMORPG 유저인 착신자로의 호 발신이 이루어지면, 상기 교환기가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호 설정을 요청하는 제1단계와; 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MMORPG 서버와 커넥션을 맺고, 상기 MMORPG 서버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자 정보를 포함하는 착신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2단계와; 상기 MMORPG 서버가 해당 착신자의 게임 클라이언트로 상기 착신 요청 메시지에 근거하여 착신 요청 정보를 표시하고, 착신 응답 시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착신 응답을 알리는 제3단계와;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교환기를 통해 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와의 화상 호 세션을 설정하는 제4단계와;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가 해당 착신자의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제5단계와;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착신자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달하는 제6단계와;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가 상기 착신자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착신자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디스플레이하는 제7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5단계에서,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는, 해당 착신자의 게임 내 캐릭터의 3D 좌표 데이터와, 3D 렌더링에 필요한 쉐이딩(Shading) 정보와 텍스쳐링(Texturing) 정보 중 하나 이상의 부가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7단계에서,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는 메모리에 저장된 텍스쳐링 이미지 데이터와 상기 텍스쳐링 정보를 이용하여 착신자 캐릭터를 텍스쳐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에서,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는, 해당 착신자의 설정 정보에 근거하여, 착신자가 미리 등록한 얼굴 이미지와, 게임 캐릭터 몸통에 대한 캐릭터 데이터를 포함하는 착신자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7단계에서,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는 상기 얼굴 이미지에 상기 캐릭터 몸통에 대한 캐릭터 데이터를 이용하여 생성한 캐릭터 몸통을 합성하여 착신자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에서, 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는, 착신자 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한 캐릭터 데이터와, 배경 이미지 데이터를 포함하는 착신자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7단계에서,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는 착신자 캐릭터를 생성하고 상기 배경 이미지 데이터와 합성하여 디스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8 |
8 이동 통신망 내에서 화상 호 교환을 수행하는 교환기,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MMORPG 서버, 상기 교환기와 MMORPG 서버를 중개하여 이동통신 단말기와 게임 클라이언트 간 화상 호 경로를 제공하는 에이전트 서버를 포함하는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에서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으로서,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MMORPG 유저인 착신자로의 호 발신이 이루어지면, 상기 교환기가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호 설정을 요청하는 제1단계와; 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MMORPG 서버와 커넥션을 맺고, 상기 MMORPG 서버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자 정보를 포함하는 착신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2단계와; 상기 MMORPG 서버가 해당 착신자의 게임 클라이언트로 상기 착신 요청 메시지에 근거하여 착신 요청 정보를 표시하고, 착신 응답 시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착신 응답을 알리는 제3단계와;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교환기를 통해 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와의 화상 호 세션을 설정하는 제4단계와;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가 해당 착신자의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제5단계와;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착신자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착신자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달하는 제6단계와;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가 상기 착신자의 캐릭터를 디스플레이하는 제7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5단계에서,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는 해당 착신자의 게임 내 캐릭터의 3D 좌표 데이터와, 3D 렌더링에 필요한 쉐이딩(Shading) 정보와 텍스쳐링(Texturing) 정보 중 하나 이상의 부가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10 |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6단계에서,상기 에이전트 서버는 내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텍스쳐링 이미지 데이터와 상기 텍스쳐링 정보를 이용하여 착신자 캐릭터를 텍스쳐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11 |
11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에서,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는 해당 착신자의 설정 정보에 근거하여, 착신자가 미리 등록한 얼굴 이미지와, 게임 캐릭터 몸통에 대한 캐릭터 데이터를 포함하는 착신자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제6단계에서, 상기 에이전트 서버는 상기 얼굴 이미지에 상기 캐릭터 몸통에 대한 캐릭터 데이터를 이용하여 생성한 캐릭터 몸통을 합성하여 착신자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13 |
13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에서, 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는 착신자 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한 캐릭터 데이터와, 배경 이미지 데이터를 포함하는 착신자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제6단계에서, 상기 에이전트 서버는 착신자 캐릭터를 생성하고 상기 배경 이미지 데이터와 합성하여 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15 |
15 이동 통신망 내에서 화상 호 교환을 수행하는 교환기,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MMORPG 서버, 상기 교환기와 MMORPG 서버를 중개하여 이동통신 단말기와 게임 클라이언트 간 화상 호 경로를 제공하는 에이전트 서버를 포함하는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에서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으로서,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MMORPG 유저인 착신자로의 호 발신이 이루어지면, 상기 교환기가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호 설정을 요청하는 제1단계와; 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MMORPG 서버와 커넥션을 맺고, 상기 MMORPG 서버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자 정보를 포함하는 착신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2단계와; 상기 MMORPG 서버가 해당 착신자의 게임 클라이언트로 상기 착신 요청 메시지에 근거하여 착신 요청 정보를 표시하고, 착신 응답 시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착신 응답을 알리는 제3단계와;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교환기를 통해 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와의 화상 호 세션을 설정하는 제4단계와;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가 해당 착신자의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착신자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제5단계와;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착신자 캐릭터를 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달하는 제6단계와;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가 상기 착신자의 캐릭터를 디스플레이하는 제7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16 |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제5단계에서,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는 해당 착신자의 게임 내 캐릭터의 3D 좌표 데이터와, 3D 렌더링에 필요한 쉐이딩(Shading) 정보와 텍스쳐링(Texturing) 정보 중 하나 이상의 부가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착신자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17 |
17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에서,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는 해당 착신자의 설정 정보에 근거하여, 착신자가 미리 등록한 얼굴 이미지에 상기 캐릭터 몸통에 대한 캐릭터 데이터를 이용하여 생성한 캐릭터 몸통을 합성하여 착신자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18 |
18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에서, 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는 착신자 캐릭터를 생성하고 상기 배경 이미지 데이터와 합성하여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19 |
19 제1항 내지 제1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는,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착신자 정보와 게임명을 포함하는 호 발신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호 발신 메시지에 근거하여 발신자 정보와 착신자 정보 및 게임명을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20 |
20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착신자 정보는, 착신자의 전화번호 또는 착신자의 게임 캐릭터명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21 |
21 제1항 내지 제1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는,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착신자의 전화번호 정보를 포함하는 호 발신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교환기가 상기 착신자 전화번호 정보를 홈 위치 등록기로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홈 위치 등록기가 콜 포워딩(Call Forwarding) 필드를 조회하여 해당 착신자 정보와 게임명을 상기 교환기로 회신하는 단계와; 상기 교환기가 상기 홈 위치 등록기로부터 회신된 정보에 근거하여 발신자 정보와 착신자 정보 및 게임명을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22 |
22 제1항 내지 제1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는, 상기 교환기가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MMORPG 서버로 호를 전달하도록 하는 특정 피쳐코드와 착신자의 전화번호 정보를 포함하는 호 발신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착신자 전화번호 정보 및 발신자 정보를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23 |
23 제22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는,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호 설정 요청 메시지에 포함된 착신자 전화번호 정보를 근거로, 해당 착신자가 설정한 게임명 정보를 조회하여, 해당 MMORPG 서버와 커넥션을 맺고, 상기 MMORPG 서버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자 정보를 포함하는 착신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24 |
24 제1항 내지 제1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4단계 이후, 제5단계 이전에,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MMORPG 서버로 세션이 설정되었음을 알리는 단계와;상기 MMORPG 서버가 착신자의 게임 클라이언트에 통화 시간 정보를 표시하고, 과금을 위한 통화 시간을 카운트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25 |
25 제1항 내지 제1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4단계 이후,상기 착신자의 게임 클라이언트로 음성 메시지 또는 채팅 메시지가 입력되면, 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가 상기 음성 메시지 또는 채팅 메시지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달하는 단계와;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된 음성 메시지는 오디오 채널을 이용하여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고, 채팅 메시지는 제어 채널을 이용하여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26 |
26 제1항 내지 제1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4단계 이후,상기 발신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음성 메시지 또는 채팅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음성 메시지 또는 채팅 메시지를 TCP/IP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단계와;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가 상기 음성 메시지 또는 채팅 메시지를 상기 착신자의 게임 클라이언트로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27 |
27 이동 통신망 내에서 화상 호 교환을 수행하는 교환기,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MMORPG 서버, 상기 교환기와 MMORPG 서버를 중개하여 이동통신 단말기와 게임 클라이언트 간 화상 호 경로를 제공하는 에이전트 서버를 포함하는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에서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으로서, MMORPG 서버에 접속하여 게임 진행중인 MMORPG 유저의 게임 클라이언트로부터 착신 번호가 입력되어 호 발신이 이루어지면, MMORPG 서버가 상기 에이전트 서버와 커넥션을 맺고,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 번호를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1단계와; 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홈 위치 등록기를 통해 착신 위치를 획득하고, 해당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가 속한 교환기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번호 정보를 포함하는 착신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2단계와; 상기 교환기가 착신 요청 메시지에 근거하여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를 호출하여, 상기 에이전트 서버와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 간에 교환기를 경유하는 화상 호 세션을 설정하는 제3단계와;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가 MMORPG 유저인 해당 발신자의 게임 내 캐릭터의 3D 좌표 데이터와, 3D 렌더링에 필요한 쉐이딩(Shading) 정보와 텍스쳐링(Texturing) 정보 중 하나 이상의 부가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제5단계와;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발신자의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달하는 제6단계와;상기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가 상기 발신자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발신자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디스플레이하는 제7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28 |
28 이동 통신망 내에서 화상 호 교환을 수행하는 교환기,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MMORPG 서버, 상기 교환기와 MMORPG 서버를 중개하여 이동통신 단말기와 게임 클라이언트 간 화상 호 경로를 제공하는 에이전트 서버를 포함하는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에서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으로서, MMORPG 서버에 접속하여 게임 진행중인 MMORPG 유저의 게임 클라이언트로부터 착신 번호가 입력되어 호 발신이 이루어지면, MMORPG 서버가 상기 에이전트 서버와 커넥션을 맺고,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 번호를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1단계와; 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홈 위치 등록기를 통해 착신 위치를 획득하고, 해당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가 속한 교환기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번호 정보를 포함하는 착신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2단계와; 상기 교환기가 착신 요청 메시지에 근거하여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를 호출하여, 상기 에이전트 서버와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 간에 교환기를 경유하는 화상 호 세션을 설정하는 제3단계와;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가 MMORPG 유저인 해당 발신자의 게임 내 캐릭터의 3D 좌표 데이터와, 3D 렌더링에 필요한 쉐이딩(Shading) 정보와 텍스쳐링(Texturing) 정보 중 하나 이상의 부가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제5단계와;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발신자의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발신자 캐릭터를 생성하고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달하는 제6단계와;상기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가 상기 발신자의 캐릭터를 디스플레이하는 제7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29 |
29 이동 통신망 내에서 화상 호 교환을 수행하는 교환기,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MMORPG 서버, 상기 교환기와 MMORPG 서버를 중개하여 이동통신 단말기와 게임 클라이언트 간 화상 호 경로를 제공하는 에이전트 서버를 포함하는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에서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으로서, MMORPG 서버에 접속하여 게임 진행중인 MMORPG 유저의 게임 클라이언트로부터 착신 번호가 입력되어 호 발신이 이루어지면, MMORPG 서버가 상기 에이전트 서버와 커넥션을 맺고,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 번호를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1단계와; 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홈 위치 등록기를 통해 착신 위치를 획득하고, 해당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가 속한 교환기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번호 정보를 포함하는 착신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2단계와; 상기 교환기가 착신 요청 메시지에 근거하여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를 호출하여, 상기 에이전트 서버와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 간에 교환기를 경유하는 화상 호 세션을 설정하는 제3단계와;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가 MMORPG 유저인 해당 발신자의 게임 내 캐릭터의 3D 좌표 데이터와, 3D 렌더링에 필요한 쉐이딩(Shading) 정보와 텍스쳐링(Texturing) 정보 중 하나 이상의 부가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발신자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제5단계와;상기 에이전트 서버가 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로부터의 발신자 캐릭터를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달하는 제6단계와;상기 착신 이동통신 단말기가 상기 발신자의 캐릭터를 디스플레이하는 제7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30 |
30 제27항 내지 제2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1단계에서, 상기 MMORPG 서버 또는 게임 클라이언트는, 상기 MMORPG 유저의 게임 클라이언트가 화상 통화를 위한 휴대폰 아이템을 자신의 캐릭터에 장착하고 착신 번호를 입력하면, 상기 에이전트 서버와 커넥션을 맺고,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 번호를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31 |
31 제27항 내지 제2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이미지 데이터는 발신자가 미리 등록한 얼굴 이미지와, 게임 캐릭터 몸통에 대한 캐릭터 데이터를 포함하며, 상기 발신자 캐릭터는 상기 얼굴 이미지에 상기 캐릭터 몸통에 대한 캐릭터 데이터를 이용하여 생성한 캐릭터 몸통을 합성하여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32 |
32 제27항 내지 제2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이미지 데이터는 발신자 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한 캐릭터 데이터와, 배경 이미지 데이터를 포함하며, 상기 발신자 캐릭터는 상기 배경 이미지 데이터와 합성되어 착신자 이동통신 단말기에 디스플레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방법 |
33 |
33 이동통신 단말기와 MMORPG 유저의 게임 클라이언트 간 화상 통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으로서,이동통신 단말기와 MMORPG 유저 간 화상 호 설정이 요청되면, MMORPG 서버와의 화상 호 경로를 제공하는 에이전트 서버와 이동통신 단말기 간에 화상 호 세션을 설정하는 교환기;상기 교환기 또는 MMORPG 서버로부터의 호 설정 요청에 따라, 상기 교환기와 화상 호 세션을 설정하고, MMORPG 서버와 TCP/IP 커넥션을 맺어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와 게임 클라이언트 간의 화상 호 데이터를 중개하는 에이전트 서버;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정 MMORPG 유저와의 화상 통화를 위해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 교환기, 에이전트 서버 간 화상 호 세션이 설정되면, MMORPG 유저의 게임 클라이언트로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수신되는 동영상과 음성 또는 채팅 메시지를 출력하며,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에 상기 MMORPG 유저의 게임 캐릭터가 디스플레이되도록 해당 MMORPG 유저의 게임 캐릭터 정보를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는 MMORPG 서버;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34 |
34 제33항에 있어서, 상기 MMORPG 서버는 MMORPG 유저의 게임 내 캐릭터의 3D 좌표 데이터와, 3D 렌더링에 필요한 쉐이딩(Shading) 정보와 텍스쳐링(Texturing) 정보 중 하나 이상의 부가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게임 캐릭터 정보로서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고,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는 상기 게임 캐릭터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MMORPG 유저의 게임 캐릭터를 생성하여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35 |
35 제33항에 있어서, 상기 MMORPG 서버는 MMORPG 유저의 게임 내 캐릭터의 3D 좌표 데이터와, 3D 렌더링에 필요한 쉐이딩(Shading) 정보와 텍스쳐링(Texturing) 정보 중 하나 이상의 부가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며, 상기 에이전트 서버는, 상기 MMORPG 서버로부터의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생성하고, 생성된 캐릭터를 게임 캐릭터 정보로서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36 |
36 제33항에 있어서, 상기 MMORPG 서버는 MMORPG 유저의 게임 내 캐릭터의 3D 좌표 데이터와, 3D 렌더링에 필요한 쉐이딩(Shading) 정보와 텍스쳐링(Texturing) 정보 중 하나 이상의 부가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생성하고, 생성된 캐릭터를 게임 캐릭터 정보로서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37 |
37 제33항 내지 제3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교환기는,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착신자 정보와 게임명을 포함하는 호 발신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호 발신 메시지에 근거하여 발신자 정보와 착신자 정보 및 게임명을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38 |
38 제33항 내지 제3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교환기는,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착신자의 전화번호 정보를 포함하는 호 발신 메시지가 수신되면, 착신자 전화번호 정보를 홈 위치 등록기로 전송하고, 홈 위치 등록기로부터 착신자 정보와 게임명이 회신되면 회신된 정보에 근거하여 발신자 정보와 착신자 정보 및 게임명을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며, 상기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은, 콜 포워딩(Call Forwarding) 필드에 이동통신 가입자 정보와 게임명을 저장하는 홈 위치 등록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39 |
39 제33항 내지 제3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교환기는,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MMORPG 서버로 호를 전달하도록 하는 특정 피쳐코드와 착신자의 전화번호 정보를 포함하는 호 발신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착신자 전화번호 정보 및 발신자 정보를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40 |
40 제39항에 있어서, 상기 에이전트 서버는,상기 교환기로부터의 호 설정 요청 메시지에 포함된 착신자 전화번호 정보를 근거로, 해당 착신자가 설정한 게임명 정보를 조회하여 해당 MMORPG 서버와 커넥션을 맺고, 상기 MMORPG 서버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자 정보를 포함하는 착신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여 착신을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41 |
41 제33항 내지 제3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MMORPG 서버는,MMORPG 유저의 게임 클라이언트와 이동통신 단말기 간에 화상 호가 설정되면, 게임 클라이언트에 통화 시간 정보를 표시하고, 과금을 위한 통화 시간을 카운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42 |
42 제33항 내지 제3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MMORPG 서버는 화상 통화중인 MMORPG 유저의 게임 클라이언트로 음성 메시지 또는 채팅 메시지가 입력되면, 상기 음성 메시지 또는 채팅 메시지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달하며,상기 에이전트 서버는 상기 MMORPG 서버로부터 수신된 음성 메시지를 오디오 채널을 이용하여 해당 MMORPG 유저와 화상 통화중인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고, 채팅 메시지는 제어 채널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43 |
43 이동통신 단말기와 MMORPG 유저의 게임 클라이언트 간 화상 통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으로서,이동통신 단말기와 MMORPG 유저 간 화상 호 설정이 요청되면, MMORPG 서버와의 화상 호 경로를 제공하는 에이전트 서버와 이동통신 단말기 간에 화상 호 세션을 설정하는 교환기;상기 교환기 또는 MMORPG 서버로부터의 호 설정 요청에 따라, 상기 교환기와 화상 호 세션을 설정하고, 게임 클라이언트와 TCP/IP 커넥션을 맺어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와 게임 클라이언트 간의 화상 호 데이터를 중개하는 에이전트 서버;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정 MMORPG 유저와의 화상 통화를 위해 에이전트 서버와 TCP/IP 커넥션을 맺어 호 발신 및 착신 과정을 수행하며, 호 발신 및 착신 과정에 의해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 교환기, 에이전트 서버 간 화상 호 세션이 설정이 설정되면, 게임 클라이언트와 에이전트 서버 간 TCP/IP 커넥션이 설정되도록 제어하는 MMORPG 서버와;상기 MMORPG 서버의 제어하에 상기 에이전트 서버와 TCP/IP 커넥션을 맺어 에이전트 서버의 중개로 이동통신 단말기와 화상 통화를 수행하며,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수신되는 동영상과 음성 또는 채팅 메시지를 출력하고,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에 상기 MMORPG 유저의 게임 캐릭터가 디스플레이되도록 해당 MMORPG 유저의 게임 캐릭터 정보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를 통해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는 게임 클라이언트;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44 |
44 제43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는 MMORPG 유저의 게임 내 캐릭터의 3D 좌표 데이터와, 3D 렌더링에 필요한 쉐이딩(Shading) 정보와 텍스쳐링(Texturing) 정보 중 하나 이상의 부가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게임 캐릭터 정보로서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고,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는 상기 게임 캐릭터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MMORPG 유저의 게임 캐릭터를 생성하여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45 |
45 제43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는 MMORPG 유저의 게임 내 캐릭터의 3D 좌표 데이터와, 3D 렌더링에 필요한 쉐이딩(Shading) 정보와 텍스쳐링(Texturing) 정보 중 하나 이상의 부가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며, 상기 에이전트 서버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로부터의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생성하고, 생성된 캐릭터를 게임 캐릭터 정보로서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46 |
46 제43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는 MMORPG 유저의 게임 내 캐릭터의 3D 좌표 데이터와, 3D 렌더링에 필요한 쉐이딩(Shading) 정보와 텍스쳐링(Texturing) 정보 중 하나 이상의 부가 정보를 포함하는 게임 이미지 데이터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생성하고, 생성된 캐릭터를 게임 캐릭터 정보로서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47 |
47 제43항 내지 제4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교환기는,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착신자 정보와 게임명을 포함하는 호 발신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호 발신 메시지에 근거하여 발신자 정보와 착신자 정보 및 게임명을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48 |
48 제43항 내지 제4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교환기는,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착신자의 전화번호 정보를 포함하는 호 발신 메시지가 수신되면, 착신자 전화번호 정보를 홈 위치 등록기로 전송하고, 홈 위치 등록기로부터 착신자 정보와 게임명이 회신되면 회신된 정보에 근거하여 발신자 정보와 착신자 정보 및 게임명을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며, 상기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은, 콜 포워딩(Call Forwarding) 필드에 이동통신 가입자 정보와 게임명을 저장하는 홈 위치 등록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49 |
49 제43항 내지 제4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교환기는,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MMORPG 서버로 호를 전달하도록 하는 특정 피쳐코드와 착신자의 전화번호 정보를 포함하는 호 발신 메시지가 수신되면, 상기 착신자 전화번호 정보 및 발신자 정보를 포함하는 호 설정 요청 메시지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50 |
50 제49항에 있어서, 상기 에이전트 서버는,상기 교환기로부터의 호 설정 요청 메시지에 포함된 착신자 전화번호 정보를 근거로, 해당 착신자가 설정한 게임명 정보를 조회하여 해당 MMORPG 서버와 커넥션을 맺고, 상기 MMORPG 서버로 발신자 정보 및 착신자 정보를 포함하는 착신 요청 메시지를 전송하여 착신을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51 |
51 제43항 내지 제4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MMORPG 서버는,MMORPG 유저의 게임 클라이언트와 이동통신 단말기 간에 화상 호가 설정되면, 게임 클라이언트에 통화 시간 정보를 표시하고, 과금을 위한 통화 시간을 카운트하며, 상기 에이전트 서버와 게임 클라이언트 간 TCP/IP 커넥션이 설정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52 |
52 제43항 내지 제4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는 화상 통화중인 MMORPG 유저로부터 음성 메시지 또는 채팅 메시지가 입력되면, 상기 음성 메시지 또는 채팅 메시지를 상기 에이전트 서버로 전달하며,상기 에이전트 서버는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로부터 수신된 음성 메시지를 오디오 채널을 이용하여 해당 MMORPG 유저와 화상 통화중인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하고, 채팅 메시지는 제어 채널을 이용하여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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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
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0836882-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70404 출원 번호 : 1020070033276 공고 연월일 : 20080611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080526 청구범위의 항수 : 17 유별 : H04Q 7/38 발명의 명칭 : 가상 세계 캐릭터와의 화상 통화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170604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에스케이 텔레콤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중구... |
2 |
(의무자) 에스케이 텔레콤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중구... |
2 |
(권리자) 주식회사 포켓메모리 서울특별시 금천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2,406,000 원 | 2008년 06월 04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184,000 원 | 2011년 06월 01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184,000 원 | 2012년 05월 30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1,184,000 원 | 2013년 04월 03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746,000 원 | 2014년 06월 03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746,000 원 | 2015년 06월 02일 | 납입 |
제 9 년분 | 금 액 | 746,000 원 | 2016년 05월 28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서 | 2007.04.04 | 수리 (Accepted) | 1-1-2007-0261207-98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07.11.06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07.12.05 | 수리 (Accepted) | 9-1-2007-0072336-44 |
4 | 의견제출통지서 | 2008.02.1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8-0068115-49 |
5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08.03.26 | 수리 (Accepted) | 1-1-2008-0218424-25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08.03.26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08-0218423-80 |
7 | 등록결정서 | 2008.05.2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8-0278190-78 |
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2.07.31 | 수리 (Accepted) | 4-1-2012-5163428-43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9.05 | 수리 (Accepted) | 4-1-2013-5121625-03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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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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