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온라인 게임 서버

  • 기술번호 : KST2015212108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오디오 파일의 비트(beat)를 사용한 비디오 게임의 제어 방법 및 비디오 게임 장치 및 이를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서버가 개시된다. 비디오 게임 제어 방법은 비디오 게임에 사용할 오디오 파일을 로딩하는 단계, 로딩된 오디오 파일을 분석하여, 오디오 파일의 비트를 결정하는 단계, 결정된 비트에 기반하여 비디오 게임에 등장할 장애물의 종류, 등장 위치, 및 등장 시기를 포함하는 장애물 속성을 결정하는 단계, 비디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장애물 속성을 참조하여 비디오 게임에 장애물을 등장시키고, 등장된 장애물과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비디오 게임을 진행시키는 단계, 및 게임이 종료되면 사용자의 기량에 따른 점수를 포함하는 게임 결과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여, 사용자는 게임 제작자가 사전에 결정한 음악이 아닌, 자신이 선호하는 음악을 직접 들으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사용자가 선택한 음악에 따라 게임의 스테이지가 변경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몰입도가 배가된다.
Int. CL G06Q 50/10 (2012.01)
CPC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21089 (2014.02.24)
출원인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38968-0000 (2015.07.1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7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2.2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옥수열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이응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 *층 (거제동)(아너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명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24 수리 (Accepted) 1-1-2014-0176114-1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34142-73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256036-35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16 수리 (Accepted) 1-1-2015-0256022-0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7.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76384-5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2 수리 (Accepted) 4-1-2020-5076870-6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클라이언트를 통하여 접속한 복수의 사용자에게 오디오 파일의 비트를 사용한 온라인 비디오 게임을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서버로서, 비디오 게임에 사용할 오디오 파일을 분석하여, 상기 오디오 파일의 비트를 결정하는 비트 결정부; 결정된 비트에 기반하여 상기 비디오 게임에 등장할 장애물의 종류, 등장 위치, 및 등장 시기를 포함하는 장애물 속성을 결정하는 장애물 속성 결정부; 상기 비디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상기 장애물 속성을 참조하여 상기 비디오 게임에 상기 장애물을 등장시키고, 등장된 장애물과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상기 비디오 게임을 진행시키며, 진행된 비디오 게임을 상기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게임 진행 처리부; 및게임이 종료되면 상기 사용자의 기량에 따른 점수를 포함하는 게임 결과를 출력하는 결과 처리부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서버
2 2
제1항에 있어서, 로딩된 오디오 파일에 묵음기가 존재할 경우 상기 묵음기에 삽입할 게임 음악을 결정하고, 결정된 게임 음악을 묵음기에 삽입하는 묵음 처리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묵음기는 단일 곡 내에 또는 연속 재생되는 곡 사이에 존재하는, 온라인 게임 서버
3 3
삭제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비트 결정부는,상기 오디오 파일의 시간 도메인 파형을 주파수 도메인에서의 주파수 스펙트럼으로 변환하는 스펙트럼 산출 모듈;변환된 주파수 스펙트럼의 변화율을 연산하여 변화율 파형을 산출하는 변화율 산출 모듈;상기 변화율 파형에서, 소정 임계값 이상의 값을 가지는 구간에서 비트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는 비교 모듈; 및 상기 비트가 발생된 시각을 기록하는 비트 기록 모듈을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서버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장애물 속성 결정부는,결정된 비트로부터 상기 오디오 파일의 BPM을 결정하는 BPM 결정 모듈; 상기 비디오 게임의 난이도를 고려하여 등장할 장애물의 총 개수 및 종류를 결정하는 난이도 결정 모듈; 및 상기 비트가 발생된 시각에 상기 장애물이 등장하는 등장 위치를 포함하는 장애물 정책을 결정하는 장애물 정책 결정 모듈을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서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