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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11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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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사용자, 채널, 상품이 모두 같은 태그 속성에 대한 연관성을 공유하며, 이러한 태그 속성과의 연관성에 따라 사용자와 상품 간, 사용자와 채널 간, 그리고 채널과 상품 간의 선호도 도출 및 추천이 가능한 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Int. CL G06Q 30/06 (2023.01.01) G06Q 50/10 (2012.01.01) G06K 19/06 (2006.01.01) G06F 18/00 (2023.01.01)
CPC G06Q 30/0631(2013.01) G06Q 30/0631(2013.01) G06Q 30/0631(2013.01) G06Q 30/0631(2013.01) G06Q 30/063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91186 (2020.07.22)
출원인 주식회사 유켈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12085 (2022.02.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포기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7.22)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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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유켈리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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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진영 서울특별시 노원구
2 김현조 서울특별시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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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두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양재동, 혜산빌딩)(시공특허법률사무소)
2 유광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 (양재동, 혜산빌딩)(시공특허법률사무소)
3 김정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양재동, 혜산빌딩)(시공특허법률사무소)
4 강일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 *층 혜산빌딩(양재동)(시공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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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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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7.22 수리 (Accepted) 1-1-2020-0767019-73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0.07.23 수리 (Accepted) 1-1-2020-0770111-47
3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20.08.26 수리 (Accepted) 1-1-2020-0896834-5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7.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9.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19731-68
6 심사처리보류(연기)보고서
Report of Deferment (Postponement) of Processing of Examination
2021.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218879-38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090650-99
8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2.03.31 수리 (Accepted) 1-1-2022-0349744-3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5.03 수리 (Accepted) 1-1-2022-0473985-59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5.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473960-18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718357-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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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태그 속성 추출 모듈에 의해, 다수의 상품에 관한 상품 데이터, 컨텐츠를 제공하는 다수의 채널에 관한 채널 데이터, 다수의 사용자의 상품 구매 이력 데이터 및 상기 다수의 사용자의 채널 구독 이력 데이터로부터, 다수의 태그 속성을 추출하는 단계;사용자 태그 매트릭스 생성 모듈에 의해, 상기 다수의 사용자의 상기 상품 구매 이력 데이터와, 상기 다수의 사용자의 상기 채널 구독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협업 필터링에 의해 상기 다수의 사용자와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 간의 연관성을 나타내는 사용자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상품 태그 매트릭스 생성 모듈에 의해, 상기 다수의 상품에 관한 상기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협업 필터링에 의해 상기 다수의 상품과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 간의 연관성을 나타내는 상품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채널 태그 매트릭스 생성 모듈에 의해, 상기 다수의 채널에 관한 상기 채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협업 필터링에 의해 상기 다수의 채널과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 간의 연관성을 나타내는 채널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 및추천 정보 제공 모듈에 의해,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을 매개로, 상기 사용자 태그 매트릭스, 상기 상품 태그 매트릭스, 및 상기 채널 태그 매트릭스를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품 및 채널 간에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는:관련성 매트릭스 생성부에 의해,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을 매개로, 상기 다수의 사용자와 상기 다수의 상품간의 제1 관련성 매트릭스, 상기 다수의 상품과 상기 다수의 채널 간의 제2 관련성 매트릭스 및 상기 다수의 사용자와 상기 다수의 채널 간의 제3 관련성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 및추천 정보 제공부에 의해, 상기 제1 관련성 매트릭스, 상기 제2 관련성 매트릭스 및 상기 제3 관련성 매트릭스를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품 및 채널 간에 상기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는:사용자 속성 벡터 생성부에 의해, 상기 다수의 사용자 별로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과 관련된 사용자 속성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제1 속성 유사도 산출부에 의해, 상기 다수의 사용자의 다수의 사용자 속성 벡터 간의 제1 속성 유사도를 산출하는 단계;제1 연관성 데이터 산출부에 의해, 상기 제1 속성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 속성 벡터 중 사용자와 태그 속성 간의 연관성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제1 예측 대상 항목에 대해 제1 연관성 데이터를 산출하는 단계; 및사용자 태그 매트릭스 생성부에 의해, 상기 다수의 사용자의 사용자 속성 벡터와 상기 제1 연관성 데이터를 결합하여 상기 사용자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상품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는:상품 속성 벡터 생성부에 의해, 상기 다수의 상품 별로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과 관련된 상품 속성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제2 속성 유사도 산출부에 의해, 상기 다수의 상품의 다수의 상품 속성 벡터 간의 제2 속성 유사도를 산출하는 단계;제2 연관성 데이터 산출부에 의해, 상기 제2 속성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상품 속성 벡터 중 상품과 태그 속성 간의 연관성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제2 예측 대상 항목에 대해 제2 연관성 데이터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품 태그 매트릭스 생성부에 의해, 상기 다수의 상품의 상품 속성 벡터와 상기 제2 연관성 데이터를 결합하여 상기 상품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채널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는:채널 속성 벡터 생성부에 의해, 상기 다수의 채널 별로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과 관련된 채널 속성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제3 속성 유사도 산출부에 의해, 상기 다수의 채널의 다수의 채널 속성 벡터 간의 제3 속성 유사도를 산출하는 단계;제3 연관성 데이터 산출부에 의해, 상기 제3 속성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채널 속성 벡터 중 채널과 태그 속성 간의 연관성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제3 예측 대상 항목에 대해 제3 연관성 데이터를 산출하는 단계; 및채널 태그 매트릭스 생성부에 의해, 상기 다수의 채널의 채널 속성 벡터와 상기 제3 연관성 데이터를 결합하여 상기 채널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방법
6 6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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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상품에 관한 상품 데이터, 컨텐츠를 제공하는 다수의 채널에 관한 채널 데이터, 다수의 사용자의 상품 구매 이력 데이터 및 상기 다수의 사용자의 채널 구독 이력 데이터로부터, 다수의 태그 속성을 추출하도록 구성되는 태그 속성 추출 모듈;상기 다수의 사용자의 상기 상품 구매 이력 데이터와, 상기 다수의 사용자의 상기 채널 구독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협업 필터링에 의해 상기 다수의 사용자와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 간의 연관성을 나타내는 사용자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사용자 태그 매트릭스 생성 모듈;상기 다수의 상품에 관한 상기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협업 필터링에 의해 상기 다수의 상품과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 간의 연관성을 나타내는 상품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상품 태그 매트릭스 생성 모듈;상기 다수의 채널에 관한 상기 채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협업 필터링에 의해 상기 다수의 채널과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 간의 연관성을 나타내는 채널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채널 태그 매트릭스 생성 모듈; 및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을 매개로, 상기 사용자 태그 매트릭스, 상기 상품 태그 매트릭스, 및 상기 채널 태그 매트릭스를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품 및 채널 간에 추천 정보를 제공하도록 구성되는 추천 정보 제공 모듈을 포함하는, 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추천 정보 제공 모듈은: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을 매개로, 상기 다수의 사용자와 상기 다수의 상품간의 제1 관련성 매트릭스, 상기 다수의 상품과 상기 다수의 채널 간의 제2 관련성 매트릭스 및 상기 다수의 사용자와 상기 다수의 채널 간의 제3 관련성 매트릭스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관련성 매트릭스 생성부; 및상기 제1 관련성 매트릭스, 상기 제2 관련성 매트릭스 및 상기 제3 관련성 매트릭스를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품 및 채널 간에 상기 추천 정보를 제공하도록 구성되는 추천 정보 제공부를 포함하는, 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장치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태그 매트릭스 생성 모듈은:상기 다수의 사용자 별로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과 관련된 사용자 속성 벡터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사용자 속성 벡터 생성부;상기 다수의 사용자의 다수의 사용자 속성 벡터 간의 제1 속성 유사도를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제1 속성 유사도 산출부;상기 제1 속성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 속성 벡터 중 사용자와 태그 속성 간의 연관성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제1 예측 대상 항목에 대해 제1 연관성 데이터를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제1 연관성 데이터 산출부; 및상기 다수의 사용자의 사용자 속성 벡터와 상기 제1 연관성 데이터를 결합하여 상기 사용자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사용자 태그 매트릭스 생성부를 포함하는, 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장치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상품 태그 매트릭스 생성 모듈은:상기 다수의 상품 별로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과 관련된 상품 속성 벡터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상품 속성 벡터 생성부;상기 다수의 상품의 다수의 상품 속성 벡터 간의 제2 속성 유사도를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제2 속성 유사도 산출부;상기 제2 속성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상품 속성 벡터 중 상품과 태그 속성 간의 연관성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제2 예측 대상 항목에 대해 제2 연관성 데이터를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제2 연관성 데이터 산출부; 및상기 다수의 상품의 상품 속성 벡터와 상기 제2 연관성 데이터를 결합하여 상기 상품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상품 태그 매트릭스 생성부를 포함하는, 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장치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채널 태그 매트릭스 생성 모듈은:상기 다수의 채널 별로 상기 다수의 태그 속성과 관련된 채널 속성 벡터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채널 속성 벡터 생성부;상기 다수의 채널의 다수의 채널 속성 벡터 간의 제3 속성 유사도를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제3 속성 유사도 산출부;상기 제3 속성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기 채널 속성 벡터 중 채널과 태그 속성 간의 연관성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제3 예측 대상 항목에 대해 제3 연관성 데이터를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제3 연관성 데이터 산출부; 및상기 다수의 채널의 채널 속성 벡터와 상기 제3 연관성 데이터를 결합하여 상기 채널 태그 매트릭스를 생성하도록 구성되는 채널 태그 매트릭스 생성부를 포함하는, 구매 이력과 상품에 매칭된 태그 속성의 협업 필터링 기반 개인 맞춤 추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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