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삭제
|
2 |
2
RSE(Road Side Equipment)의 메시지 전송 방법에 있어서,
인접한 타 RSE와 동기화를 위해 제어 채널 구간을 인접한 타 RSE와 동일하게 설정받는 단계;
상기 제어 채널 구간 내에서, 상기 타 RSE와 중복되지 않게 서로 다른 비컨(beacon) 전송 타임 슬롯을 할당받는 단계;
자신의 상기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비컨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제어 채널 구간 내에서, 상기 각 비컨 전송 타임 슬롯 사이마다 긴급(emergency)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을 할당받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은 상기 자신 및 상기 타 RSE 모두가 긴급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것인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3 |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자신의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4 |
4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자신의 비컨 전송 타임 슬롯이 지난 경우,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 중 어느 하나를 알리는 제1 슬롯 지정 메시지를 상기 타 RSE에게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에서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타 RSE는 상기 제1 슬롯 지정 메시지를 수신하면, 상기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에서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지 않는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5 |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슬롯 지정 메시지는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데 소요되는 전송시간 및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의 용량 중 적어도 어느 하나와, 상기 어느 하나의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의 번호를 포함하는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6 |
6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기 전에 상기 타 RSE로부터 상기 타 RSE의 제2 슬롯 지정 메시지를 수신한 경우,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와 상기 타 RSE의 긴급 메시지 간의 우선순위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판단 결과,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의 우선순위가 높은 경우에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7 |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판단 결과, 상기 우선순위가 동일한 경우,
상기 자신과 상기 타 RSE 간에 미리 설정된 동작우선순위가 높은 경우에,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8 |
8
RSE(Road Side Equipment)의 메시지 전송 방법에 있어서,
인접한 타 RSE와 동기화를 위해 제어 채널 구간을 인접한 타 RSE와 동일하게 설정받는 단계;
상기 제어 채널 구간 내에서, 상기 타 RSE와 중복되지 않게 서로 다른 비컨(beacon) 전송 타임 슬롯을 할당받는 단계;
자신의 상기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비컨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제어 채널 구간 내에서, 상기 자신 및 상기 타 RSE의 비컨 전송 타임 슬롯 이후에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을 할당받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은 상기 자신 및 상기 타 RSE 모두가 긴급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것인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9 |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자신의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10 |
10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자신의 비컨 전송 타임 슬롯이 지난 경우,
홀딩 메시지를 상기 타 RSE에게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타 RSE의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타 RSE는 상기 홀딩 메시지를 수신하면 비컨 메시지를 전송하지 않는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11 |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홀딩 메시지는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데 소요되는 전송시간 및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의 용량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12 |
12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에서 전송할 긴급 메시지가 발생된 경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바로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13 |
13
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타 RSE에게 제1 홀딩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재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14 |
14
제 13항에 있어서,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재전송하는 단계는
재전송 중, 상기 타 RSE의 제2 홀딩 메시지를 수신한 경우,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와 상기 타 RSE의 긴급 메시지 간의 우선순위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판단 결과,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의 우선순위가 높은 경우에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의 재전송을 유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15 |
15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재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판단 결과 상기 우선순위가 동일한 경우, 상기 자신과 상기 타 RSE 간에 미리 설정된 동작우선순위가 높은 경우에,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의 재전송을 유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16 |
16
RSE(Road Side Equipment)의 메시지 전송 방법에 있어서,
타 RSE와 중복되지 않게 서로 다른 비컨(beacon) 전송 타임 슬롯을 할당받는 단계;
상기 각 비컨 전송 타임 슬롯 사이마다 긴급(emergency)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을 할당받는 단계; 및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은 상기 자신 및 상기 타 RSE 모두가 긴급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것이고,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는,
자신의 상기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상기 자신의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이고,
상기 자신의 비컨 전송 타임 슬롯이 지난 후에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이를 상기 타 RSE에게 알리고,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RSE 메시지 전송 방법
|
17 |
17
RSE(Road Side Equipment)의 메시지 전송 방법에 있어서,
타 RSE와 중복되지 않게 서로 다른 비컨(beacon) 전송 타임 슬롯을 할당받는 단계;
다수의 상기 비컨 전송 타임 슬롯 이후에 긴급(emergency)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을 할당받는 단계; 및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은 상기 자신 및 상기 타 RSE 모두가 긴급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것이고,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자신의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상기 자신의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이고,
상기 타 RSE의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이를 상기 타 RSE에게 알리고, 상기 타 RSE의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이고,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바로 전송하고, 이를 상기 타 RSE에게 알리고, 상기 자신의 긴급 메시지를 재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RSE의 메시지 전송 방법
|
18 |
18
삭제
|
19 |
19
차량에 구비되는 OBE(On Board Equipment); 및
고정 위치에서 동기화를 위해 제어 채널 구간이 동일하게 설정되어, 상기 OBE로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1 및 제2 RSE(Road Side Equipment)를 포함하되,
상기 제1 및 제2 RSE는 서로 중복되지 않는 제1 및 제2 비컨(beacon) 전송 타임 슬롯에서 각각 제1 및 제2 비컨 메시지를 전송하고,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제1 및 제2 RSE 모두는 각각 제1 및 제2 긴급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고,
상기 제1 RSE는
자신의 상기 제1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제1 긴급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상기 제1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제1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고,
상기 제1 비컨 전송 타임 슬롯이 지난 경우, 상기 제2 RSE에게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 중 어느 하나를 알리는 제1 슬롯 지정 메시지를 전송하고, 상기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제1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고,
상기 제1 슬롯 지정 메시지를 전송한 후 상기 제2 RSE로부터 제2 슬롯 지정 메시지를 받는 경우, 상기 제1 및 제2 긴급 메시지 간의 우선순위에 따라 상기 우선순위가 높은 경우에 상기 제1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것인 교통 시스템
|
20 |
20
차량에 구비되는 OBE(On Board Equipment); 및
고정 위치에서 동기화를 위해 제어 채널 구간이 동일하게 설정되어, 상기 OBE로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1 및 제2 RSE(Road Side Equipment)를 포함하되,
상기 제1 및 제2 RSE는 서로 중복되지 않는 제1 및 제2 비컨(beacon) 전송 타임 슬롯에서 각각 제1 및 제2 비컨 메시지를 전송하고,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제1 및 제2 RSE 모두는 각각 제1 및 제2 긴급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고,
상기 제1 RSE는
자신의 상기 제1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제1 긴급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상기 제1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제1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고,
상기 제2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제1 긴급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상기 제2 RSE에게 제1 홀딩 메시지를 전송하고 상기 제2 비컨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제1 긴급 메시지를 전송하고,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 타임 슬롯에서 상기 제1 긴급 메시지가 발생한 경우, 상기 제1 긴급 메시지를 바로 전송하고, 상기 제2RSE 에게 제2 홀딩 메시지를 전송하고 상기 제1 긴급 메시지를 재전송하고,
상기 제2 홀딩 메시지를 전송한 후 상기 제2 RSE로부터 제3 홀딩 메시지를 수신한 경우, 상기 제1 및 제2 긴급 메시지의 우선순위에 따라 상기 우선순위가 높은 경우에 상기 재전송을 하는 것인 교통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