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상호작용을 이용한 스포츠 시뮬레이터 및 그것의 구동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799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스포츠 시뮬레이터는 사용자의 이력 및 운동 상태에 관한 정보가 저장된 사용자 데이터부, 상기 사용자의 운동 상태를 교정하기 위한 코칭 정보를 저장하는 코칭 데이터부, 상기 코칭 정보에 기반하여, 컨텐츠에 따른 운동 동작을 수행하는 시뮬레이터 구동부, 상기 시뮬레이터 구동부를 통해 측정되는 사용자의 운동 정보를 표시하는 컨텐츠 표현부, 상기 표시된 사용자의 운동 정보와 상기 코칭 정보를 분석하고, 상기 분석된 결과에 따른 자세 교정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피드백하는 상호작용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10 (2012.01)
CPC G16H 20/30(2013.01) G16H 20/30(2013.01) G16H 2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51067 (2012.12.21)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81382 (2014.07.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상승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계경 대한민국 대구 수성구
3 지수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김재홍 대한민국 대전 중구
5 박종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고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21 수리 (Accepted) 1-1-2012-1066621-09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5.01.16 수리 (Accepted) 1-1-2015-0045359-8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의 운동 상태에 관한 정보가 저장된 사용자 데이터부;상기 사용자의 운동 상태를 교정하기 위한 코칭 정보를 저장하는 코칭 데이터부;상기 코칭 정보에 기반하여, 컨텐츠에 따른 운동 동작을 수행하는 시뮬레이터 구동부;상기 시뮬레이터 구동부를 통해 측정되는 사용자의 운동 정보를 표시하는 컨텐츠 표현부; 및상기 표시된 사용자의 운동 정보와 상기 코칭 정보를 분석하고, 상기 분석된 결과에 따른 자세 교정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피드백하는 상호작용 제어부를 포함하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터 구동부는,상기 컨텐츠에 따른 운동 동작을 수행하는 기구부; 및상기 기구부를 통해 측정되는 상기 사용자의 운동 정보를 감지 및 촬영하는 센서부를 포함하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기구부는 상기 컨텐츠의 내용에 기반하여 제작되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상호작용 제어부는,상기 컨텐츠를 수행할 상기 사용자를 인식하기 위한 프로그램 및 상기 운동 정보와 상기 코칭 정보를 분석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HSI 컴포넌트부; 및상기 시뮬레이터 구동부와 상기 컨텐츠 표현부와의 상호작용을 제어하는 HSI 서버부를 포함하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상호작용 제어부는 상기 자세 교정 정보를 상기 사용자 데이터부에 저장하여 상기 사용자의 운동 정보를 관리하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컨텐츠 표현부는 디스플레이 종류의 표시 장치로써 제작되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7 7
사용자와 스포츠 시뮬레이터 간의 상호작용 방법에 있어서,사용자의 운동 상태에 따른 컨텐츠를 선정하는 단계;상기 선정된 컨텐츠에 대한 운동 동작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운동 동작 수행에 따른 운동 정보를 저장하는 단계;상기 운동 정보와 코칭 정보를 비교하여 분석하는 단계; 상기 분석된 결과에 기반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할 피드백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피드백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사용자의 운동 자세를 교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동작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컨텐츠를 수행할 사용자의 등록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동작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의 정보가 등록된 경우에는, 상기 사용자의 이력 및 운동 상태에 따른 상기 컨텐츠가 선정되고, 상기 사용자의 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에는, 사용자의 입력 정보에 기반하여 추천 켄텐츠가 선정되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동작 방법
10 10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운동 동작 수행에 따른 상기 운동 정보를 상기 사용자에게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동작 방법
11 11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컨텐츠를 선정하는 단계는,상기 사용자의 운동 상태에 기반하여 자동적으로 선정되거나 상기 사용자를 통해 직접적으로 선정되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동작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컨텐츠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기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스포츠 시뮬레이터 동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유도스타자동화㈜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신산업) 다축 모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범용 오감 융합형 스포츠 시뮬레이터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