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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 기술번호 : KST201511625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실시예들에 따른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는 LC 공진부, 피드백 트랜지스터부 및 커패시터 디바이더부를 포함한다.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의 출력 신호는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게이트 노드에서 스윙하고, 커패시터 디바이더 회로와의 조합으로 인하여 그라운드 전위보다 낮은 전압까지 스윙할 수 있다.
Int. CL H03B 5/12 (2014.01)
CPC H03B 5/1209(2013.01) H03B 5/1209(2013.01) H03B 5/1209(2013.01) H03B 5/12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10225 (2013.01.30)
출원인 삼성전자주식회사,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98876 (2014.08.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3.27)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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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삼성전자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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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섭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김성중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3 윤석주 대한민국 경기 화성
4 김주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상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이재승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한석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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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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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삼성전자주식회사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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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1.30 수리 (Accepted) 1-1-2013-0088470-1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6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3.27 수리 (Accepted) 1-1-2017-0297174-02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89940-7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4.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345741-85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4.06 수리 (Accepted) 1-1-2018-0345740-39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05703-1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인덕터와 커패시터를 이용한 공진 회로-상기 공진 회로는 위상이 서로 반대인 차동 출력 전압들을 출력하는 출력 노드들을 포함함-를 포함하는 LC 공진부;피드백 트랜지스터들-상기 피드백 트랜지스터들의 게이트 노드들은 상기 출력 노드들과 연결됨-을 포함하는 피드백 트랜지스터부; 및상기 차동 출력 전압들을 전압 분배하는 커패시터 디바이더 회로들을 포함하는 커패시터 디바이더부를 포함하고,상기 차동 출력 전압들은 적어도 상기 인덕터, 상기 커패시터 디바이더 회로들 및 상기 피드백 트랜지스터들에 의하여 그라운드 전위보다 낮은 전압까지 스윙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동 출력 전압들의 발진 개시를 위한 양성 피드백 회로를 더 포함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동 출력 전압들의 진폭은 상기 커패시터 디바이더 회로에 포함된 커패시터들의 전기용량 비율에 따라 결정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4 4
인덕터와 커패시터를 이용한 공진 회로-상기 공진 회로는 위상이 서로 반대인 차동 출력 전압들을 출력하는 출력 노드들을 포함함-를 포함하는 LC 공진부;피드백 트랜지스터들-상기 피드백 트랜지스터들의 게이트 노드들은 상기 출력 노드들과 연결됨-을 포함하는 피드백 트랜지스터부; 및상기 출력 노드들과 연결된 커패시터 디바이더 회로들-상기 커패시터 디바이더 회로들은 상기 차동 출력 전압들이 전압 분배된 전압 값들을 가지는 전압 분배 노드들을 포함하고, 상기 전압 분배 노드들은 상기 피드백 트랜지스터들의 소스 노드들과 연결됨-을 포함하는 커패시터 디바이더부를 포함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5 5
제4항에 있어서,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들-상기 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들의 게이트 노드들은 상기 출력 노드들과 연결되고, 상기 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들의 드레인 노드들은 상기 전압 분배 노드들과 연결됨-을 포함하는 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부를 더 포함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커패시터 디바이더 회로들에 포함된 커패시터들의 전기용량 비율은 상기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의 출력 전압의 진폭이 상기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의 전원 전압보다 커지도록 구성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7 7
인덕터와 버랙터를 이용한 공진 회로-상기 공진 회로는 차동 신호를 출력하기 위한 제1 출력 노드 및 제2 출력 노드를 포함함-를 포함하는 LC 공진부;제1 피드백 트랜지스터 및 제2 피드백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는 피드백 트랜지스터부-상기 제1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게이트 노드와 상기 제2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게이트 노드는 각각 상기 제1 출력 노드 및 상기 제2 출력 노드와 연결됨-; 및제1 커패시터 디바이더 및 제2 커패시터 디바이더를 포함하는 커패시터 디바이더부-상기 제1 커패시터 디바이더에 포함된 제1 커패시터의 일단과 상기 제2 커패시터 디바이더에 포함된 제2 커패시터의 일단은 각각 상기 제1 출력 노드 및 상기 제2 출력 노드와 연결되고, 상기 제1 커패시터의 타단과 상기 제2 커패시터의 타단은 각각 상기 제1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소스 노드 및 상기 제2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소스 노드와 연결됨-를 포함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LC 공진부는 제1 인덕터, 제2 인덕터, 제1 버랙터 및 제2 버랙터-상기 제1 인덕터의 일단과 상기 제2 인덕터의 일단 각각은 입력 전원과 연결되고, 상기 제1 인덕터의 타단과 상기 제1 버랙터의 일단 각각은 제1 차동 신호를 출력하는 제1 출력 노드와 연결되며, 상기 제2 인덕터의 타단과 상기 제2 버랙터의 일단 각각은 제2 차동 신호를 출력하는 제2 출력 노드와 연결되고, 상기 제1 버랙터의 타단과 상기 제2 버랙터의 타단 각각은 공진 주파수 제어 전원(270)과 연결됨-를 포함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1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드레인 노드와 상기 제2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드레인 노드 각각은 입력 전원과 연결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1 커패시터 디바이더에 포함된 제3 커패시터의 일단과 상기 제2 커패시터 디바이더에 포함된 제4 커패시터의 일단은 각각 상기 제1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소스 노드 및 상기 제2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소스 노드와 연결되고, 상기 제3 커패시터의 타단과 상기 제4 커패시터의 타단 각각은 그라운드와 연결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11 11
제7항에 있어서,제1 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 및 제2 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는 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부-상기 제1 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의 게이트 노드와 상기 제2 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는 각각 상기 제2 출력 노드 및 상기 제1 출력 노드와 연결되고, 상기 제1 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의 드레인 노드와 상기 제2 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의 드레인 노드는 각각 상기 제1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소스 노드 및 상기 제2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소스 노드와 연결되며, 상기 제1 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의 소스 노드와 상기 제2 크로스-커플 트랜지스터의 소스 노드 각각은 그라운드와 연결됨-를 더 포함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1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소스 노드의 전압은 상기 제1 출력 노드의 전압 및 상기 제1 커패시터 디바이더에 포함된 커패시터들의 임피던스 비율에 따라 결정되고, 상기 제2 피드백 트랜지스터의 소스 노드의 전압은 상기 제2 출력 노드의 전압 및 상기 제2 커패시터 디바이더에 포함된 커패시터들의 임피던스 비율에 따라 결정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13 13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인덕터의 인덕턴스와 상기 제2 인덕터의 인덕턴스는 서로 동일하고, 상기 제1 버랙터의 커패시턴스와 상기 제2 버랙터의 커패시턴스는 서로 동일한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14 14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1 커패시터의 커패시턴스와 상기 제2 커패시터의 커패시턴스는 서로 동일하고, 상기 제3 커패시터의 커패시턴스와 상기 제4 커패시터의 커패시턴스는 서로 동일한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15 15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1 커패시터의 커패시턴스 대비 상기 제3 커패시터의 커패시턴스가 증가할수록 상기 제1 출력 노드에서 출력되는 제1 차동 신호의 진폭이 증가하고, 상기 제2 커패시터의 커패시턴스 대비 상기 제4 커패시터의 커패시턴스가 증가할수록 상기 제2 출력 노드에서 출력되는 제2 차동 신호의 진폭이 증가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16 16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 출력 노드에서 출력되는 제1 차동 신호의 전압이 증가하는 반주기에서 상기 제1 인덕터는 상기 제1 버랙터와 상기 제1 커패시터를 충전시키고 상기 제2 인덕터는 상기 제2 버랙터와 상기 제2 커패시터를 방전시키며,상기 제1 차동 신호의 전압이 감소하는 반주기에서 상기 제1 인덕터는 상기 제1 버랙터와 상기 제1 커패시터를 방전시키고 상기 제2 인덕터는 상기 제2 버랙터와 상기 제2 커패시터를 충전시키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제1 차동 신호의 전압이 감소하는 반주기에서 상기 제1 인덕터에 의한 방전으로 인하여 상기 제1 커패시터의 극성이 변경되는 차동 전압 제어 발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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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방송통신위원회 삼성전자주식회사 방송통신인프라원천기술개발사업 1nJ/bit ULP(Ultra Low Power) 통신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