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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게이트 궤환을 이용한 차동 전압제어 발진기

  • 기술번호 : KST201521303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백게이트 궤환을 이용한 차동 전압제어 발진기에 관한 것으로, 제1 발진회로는, 게이트, 전류원에 연결된 소스, 제 1 차동 신호를 출력하는 드레인, 및 백게이트를 구비하는 제 1 스위칭 트랜지스터, 일단은 드레인과 연결되고 타단은 접지와 연결되는 1차 코일 및, 일단은 전압전원에 연결되고 타단은 백게이트와 연결되는 2차 코일을 구비하여, 1차 코일로 입력되는 드레인 전압을 2차 코일을 통해 백게이트로 정궤환 시키는 제 1 트랜스포머, 2차 코일과 함께 발진신호를 생성하여 백게이트로 인가하는 제 1 가변 캐패시터를 구비하고, 제2 발진회로는 제1 발진회로의 제1 스위칭 트랜지스터, 제1 트랜스포머, 제1 가변 캐패시터와 동일한 구성을 갖는 제2 스위칭 트랜지스터, 제2 트랜스포머, 제2 가변 캐패시터를 구비하고, 제 1 스위칭 트랜지스터의 게이트는 제 2 스위칭 트랜지스터의 드레인과 연결되고, 제 2 스위칭 트랜지스터의 게이트는 제 1 스위칭 트랜지스터의 드레인과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3B 5/08 (2006.01) H03B 5/12 (2006.01)
CPC H03B 5/1296(2013.01) H03B 5/1296(2013.01) H03B 5/1296(2013.01) H03B 5/1296(2013.01) H03B 5/1296(2013.01) H03B 5/129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11791 (2006.02.07)
출원인 한국정보통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679259-0000 (2007.01.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2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2.07)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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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정보통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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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남진 대한민국 대전 동구
2 이상국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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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태창 대한민국 서울(특허법인 퇴사후 사무소변경 미신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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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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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2.07 수리 (Accepted) 1-1-2006-0090622-21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1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718009-5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3.21 수리 (Accepted) 4-1-2007-5043304-4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12.24 수리 (Accepted) 4-1-2007-5193163-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1 및 제2 발진회로를 포함하는 차동 전압제어 발진기에 있어서, 상기 제1 발진회로는, 게이트, 전류원에 연결된 소스, 제 1 차동 신호를 출력하는 드레인, 및 백게이트를 구비하는 제 1 스위칭 트랜지스터;일단은 상기 드레인과 연결되고 타단은 접지와 연결되는 1차 코일 및, 일단은 전압전원에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백게이트와 연결되는 2차 코일을 구비하여, 1차 코일로 입력되는 드레인 전압을 2차 코일을 통해 상기 백게이트로 정궤환 시키는 제 1 트랜스포머;상기 2차 코일과 함께 발진신호를 생성하여 상기 백게이트로 인가하는 제 1 가변 캐패시터를 구비하고, 상기 제2 발진회로는 상기 제1 발진회로의 제1 스위칭 트랜지스터, 제1 트랜스포머, 제1 가변 캐패시터와 동일한 구성을 갖는 제2 스위칭 트랜지스터, 제2 트랜스포머, 제2 가변 캐패시터를 구비하고, 제 1 스위칭 트랜지스터의 게이트는 제 2 스위칭 트랜지스터의 드레인과 연결되고, 제 2 스위칭 트랜지스터의 게이트는 제 1 스위칭 트랜지스터의 드레인과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백게이트 궤환을 이용한 차동 전압제어 발진기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발진회로와 제2 발진회로에서 출력되는 차동 신호는 서로 크기가 같고 180도의 위상 차이가 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백게이트 궤환을 이용한 차동 전압제어 발진기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가변 캐패시터는 배랙터 다이오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백게이트 궤환을 이용한 차동 전압제어 발진기
4 4
제 1항에 있어서, 차동신호의 주파수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전압이 상기 가변 캐패시터로 입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백게이트 궤환을 이용한 차동 전압제어 발진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