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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virtual machine) 프로비저닝(provisioning) 시스템이, 공간벡터 변환에 근거한 VM 프로비저닝을 수행하는 방법으로서,(a) 클라우드(cloud) 상의 VM 제공자에 의해 제공되는 다수의 VM에 대하여, 상기 각 VM에 해당하는 VM 벡터를, 현재까지 사용자가 확보한 보유 자원 벡터와 합하여, 그 합 벡터가, 상기 사용자가 최종적으로 필요로 하는 워크로드(work load) 벡터보다 작은 경우는 단계(b)로 진행하고, 그 이상인 경우는 단계(c)로 진행하는 단계;(b) 상기 단계(a)의 합 벡터에서 상기 워크로드 벡터에 내린 수선 벡터인 균형 인자(balance factor) 벡터의 크기가 최소가 되도록 하는 VM 벡터를 선택하고, 선택한 VM 벡터와 상기 보유 자원 벡터의 합 벡터를 새로운 보유 자원 벡터로 갱신하여 저장한 후, 해당 VM 벡터를 선택한 횟수를 1 증가시켜 저장하고 단계(d)로 진행하는 단계;(c) 상기 단계(a)의 합 벡터에 해당하는 VM 구입비용이 최소인 VM 벡터를 선택하고, 선택한 VM 벡터와 상기 보유 자원 벡터의 합 벡터를 새로운 보유 자원 벡터로 갱신하여 저장한 후, 해당 VM 벡터를 선택한 횟수를 1 증가시켜 저장하는 단계; 및(d) 보유 자원 벡터가 상기 워크로드 벡터 이상이 된 경우, 상기 보유 자원 벡터를 이루는데 소요된 하나 또는 둘 이상의 VM 벡터들에 해당하는 VM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VM으로 결정하고, 보유 자원 벡터가 상기 워크로드 벡터보다 작은 경우, 상기 단계(a)로부터의 단계를 다시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간벡터 변환에 근거한 VM 프로비저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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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virtual machine) 프로비저닝(provisioning) 시스템이, 공간벡터 변환에 근거한 VM 프로비저닝을 수행하는 방법으로서,(a) 현재까지 사용자가 확보한 보유 자원 벡터를 이루는데 소요된 하나 또는 둘 이상의 VM 벡터들에 대하여, 상기 보유 자원 벡터에서 상기 각 VM 벡터를 뺀 차 벡터를 구하는 단계;(b) 상기 단계(a)의 차 벡터 중에서 상기 사용자가 최종적으로 필요로 하는 워크로드(work load) 벡터보다 큰 차 벡터들을 선택하고, 이중에서 상기 워크로드 벡터에 내린 수선 벡터인 균형 인자(balance factor) 벡터의 크기가 최소가 되도록 하는 VM 벡터를 선택하는 단계;(c) 상기 균형 인자(balance factor) 벡터의 크기가 최소가 되도록 하는 VM 벡터에 대하여, 상기 보유 자원 벡터에서 그 VM 벡터를 뺀 차 벡터를 새로운 보유 자원 벡터로 갱신하여 저장한 후, 해당 VM 벡터를 선택한 횟수를 1 감소시켜 저장하는 단계; 및(d) 상기 갱신된 보유 자원 벡터가 상기 워크로드 벡터보다 기준값 이상 큰 경우는 단계(a)로 진행하고, 기준값 이내로 큰 경우는 상기 보유 자원 벡터를 이루는데 소요된 하나 또는 둘 이상의 VM 벡터들에 해당하는 VM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VM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공간벡터 변환에 근거한 VM 프로비저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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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균형 인자(balance factor) 벡터의 크기는,이고,여기서 이며,ri(i=1~n)는 현재 가지고 있는 각 자원의 양, rWL,i(i=1~n)는 필요로 하는 워크로드의 각 자원의 양을 의미하고, n은 자원의 종류의 갯수를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벡터 변환에 근거한 VM 프로비저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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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각 VM 벡터는,다른 VM 벡터의 간섭에 의한 효과를 적용한 후의 벡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벡터 변환에 근거한 VM 프로비저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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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워크로드 벡터는,이고,상기 보유 자원 벡터는,이며,여기서, ri(i=1~n)는 현재 가지고 있는 각 자원의 양, rWL,i(i=1~n)는 필요로 하는 워크로드의 각 자원의 양을 의미하고, n은 자원의 종류의 갯수를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간벡터 변환에 근거한 VM 프로비저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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