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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교통 센서 네트워크의 교통정보 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2508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을 통한 교통정보 제공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통신 모듈(UVS)에 의해 교통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수집한 교통정보를 상기 차량과 가장 근접한 노변장치(UIS)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노변장치에서 수집한 상기 차량의 교통정보를 교통정보 센터(UTC)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교통정보의 전송은 소정의 슬롯의 시간 범위에서 임의 값을 시간 오프셋으로 선택하여, 상기 각 슬롯의 시간 오프셋에서 상기 교통정보를 주기적으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와 같은 본 발명을 제공하면, 각 차량은 캐리어 센싱, 백오프, ACK 패킷의 생략, 시간옵셋, 차량속도에 따른 전송주기를 이용해 u-TSN 교통정보 수집 시스템의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있다. 또한, 1m 이하의 차량이동 감지, 주기적인 메시지의 수신을 만족하면서 통신량을 감소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로 상황을 시간에 따라 명확히 알 수 있어서, 교통 흐름을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된다.
Int. CL G08G 1/0967 (2006.01)
CPC G08G 1/096775(2013.01) G08G 1/09677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7752 (2010.03.29)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03343-0000 (2011.12.30)
공개번호/일자 10-2011-0108521 (2011.10.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1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2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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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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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동석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배정규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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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일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 ***호 제니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봉천동, 청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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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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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29 수리 (Accepted) 1-1-2010-0197140-85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0.04.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0-0031649-57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4.15 수리 (Accepted) 1-1-2010-0241068-6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5.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6.17 수리 (Accepted) 9-1-2011-0052551-1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45674-1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8.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646291-1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8.22 수리 (Accepted) 1-1-2011-0646285-3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75005-1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6 수리 (Accepted) 4-1-2018-5051994-3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을 통한 교통정보 제공방법에 있어서,차량의 통신 모듈(UVS)에 의해 교통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한 교통정보를 상기 차량과 가장 근접한 노변장치(UIS)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노변장치에서 수집한 상기 차량의 교통정보를 교통정보 센터(UTC)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교통정보의 전송은 소정의 슬롯의 시간 범위에서 임의 값을 시간 오프셋으로 선택하여, 상기 각 슬롯의 시간 오프셋에서 상기 교통정보를 주기적으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u-TSN의 교통정보 제공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정보는 GPS를 통한 상기 차량의 위치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소정의 슬롯의 시간 범위는 상기 GPS의 정보 획득 주기인 100ms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u-TSN의 교통정보 제공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정보의 전송주기는 상기 차량의 이동속도에 따라 소정의 범위내에서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u-TSN의 교통정보 제공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전송주기의 변경은,차량의 속도를 다수의 범위로 설정하고, 상기 각 범위내의 속도를 갖는 차량의 상기 교통정보 전송주기를 다르게 하되,상기 차량의 속도가 저속일수록 상기 교통정보의 전송 주기를 길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u-TSN의 교통정보 제공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속도에 따른 교통정보의 전송주기가 변경되는 경우, 상기 교통정보에서 상기 슬롯내의 시간 오프셋을 변경해 전송시점을 분산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u-TSN의 교통정보 제공방법
6 6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노변장치(UIS)에서 상기 차량의 통신 모듈(UVS)에 보내는 ACK 패킷 전송이 생략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u-TSN의 교통정보 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건설교통부 경북대학교 교통체계 효율화 사업 u-TSN 통신프로토콜 및 모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