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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시스템의 노드를 위한 섹터 기반 메시징 방향 판단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3027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르는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시스템의 노드를 위한 섹터 기반 방향 판단 방법은, 긴급 메시지에 자신의 위치정보 및 진행 방향 정보를 삽입하여 주변 노드들로 브로드캐스팅하는 단계; 상기 긴급 메시지가 수신되면, 긴급 메시지를 전송한 차량을 중심으로 일정 크기 간격의 기울기를 가지는 직선들로 공간을 다수의 섹터로 분할하고, 상기 긴급 메시지에 포함된 위치정보에 따른 위치에서 자신의 위치정보에 따른 위치를 나타내는 직선의 기울기가 속하는 섹터를 검출하는 단계; 상기 섹터가 상기 긴급 메시지에 포함된 진행 방향 정보에 대응되면, 상기 긴급 메시지를 처리하고 주변 노드들로 브로드캐스팅하는 단계; 상기 섹터가 상기 긴급 메시지에 포함된 진행 방향 정보에 대응되지 않으면, 상기 긴급 메시지를 삭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4W 4/22 (2009.01) H04W 64/00 (2009.01) H04L 12/28 (2006.01)
CPC H04W 4/026(2013.01) H04W 4/026(2013.01) H04W 4/026(2013.01) H04W 4/026(2013.01) H04W 4/0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2729 (2010.04.09)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84536-0000 (2011.11.11)
공개번호/일자 10-2011-0113373 (2011.10.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1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4.09)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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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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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균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신동승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서구
3 유홍석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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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일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 ***호 제니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봉천동, 청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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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09 수리 (Accepted) 1-1-2010-0227711-9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0.04.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0-0035861-13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5.06 수리 (Accepted) 1-1-2010-0290356-4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2.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3.11 수리 (Accepted) 9-1-2011-0018838-2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56941-15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5.23 수리 (Accepted) 1-1-2011-0385060-7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76653-4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22 수리 (Accepted) 1-1-2011-0476629-5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11302-6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6 수리 (Accepted) 4-1-2018-5051994-3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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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메시지를 전송하는 제1 차량 노드와 상기 제1 차량 노드로부터 상기 긴급메시지를 수신받는 제2, 제3 차량 노드 등의 복수의 주변 차량 노드 간의 차량 애드 혹 네트워크 시스템의 노드를 위한 섹터 기반 방향 판단 방법에 있어서,상기 제1 차량 노드는 상기 긴급 메시지 전송이 요구되면, 상기 긴급 메시지에 자신의 위치정보 및 진행 방향 정보를 삽입하여 상기 주변 차량 노드로 브로드캐스팅하는 단계;상기 제2 차량 노드는, 상기 긴급 메시지에 포함된 위치정보와 자신의 위치 정보를 토대로 자신이 속하는 섹터를 검출하고, 상기 섹터가 상기 긴급 메시지에 포함된 진행 방향 정보에 대응되면, 상기 긴급 메시지를 처리하고 상기 제3 차량 노드 등 타 주변 노드들로 브로드캐스팅하고, 상기 섹터가 상기 긴급 메시지에 포함된 진행 방향 정보에 대응되지 않으면, 상기 긴급 메시지를 삭제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진행 방향 정보의 판단시, 상기 제1 차량 노드의 위치를 중심으로 8개의 직선으로 분할된 16개의 공간을 상기 섹터로 설정되고, 상기 제1 차량 노드는 자신의 진행방향을 기준으로 상기 16개의 공간에서 각 5개의 섹터에 대해 상기 긴급 메시지의 전/후방 및 좌우의 4가지 진행 방향 정보로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섹터에 대한 정보를 진행방향 정보로서 상기 긴급 메시지에 삽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섹터 기반 방향 판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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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진행 방향 정보는,상기 제1 차량 노드의 직선 진행 방향에 대응되는 섹터를 중심으로 좌우 2개씩의 섹터를 포함하여 총 5개의 섹터를 전방 정보로 정의되고,상기 제1 차량 노드의 직선 진행 방향에 대응되는 섹터와 정반대에 있는 섹터를 중심으로 좌우 2개씩의 섹터를 포함하여 총 5개의 섹터를 후방 정보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섹터 기반 방향 판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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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진행 방향 정보는, 상기 제1 차량 노드의 직선 진행 방향에 대응되는 섹터와 좌측 직각 방향에 대응되는 섹터를 중심으로 좌우 2개씩의 섹터를 포함하여 총 5개의 섹터를 좌방 정보로 정의되고,상기 제1 차량 노드의 직선 진행 방향에 대응되는 섹터와 우측 직각 방향에 대응되는 섹터를 중심으로 좌우 2개씩의 섹터를 포함하여 총 5개의 섹터를 우방 정보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섹터 기반 방향 판단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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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건설교통부 경북대학교 교통체계 효율화 사업 u-TSN 통신프로토콜 및 모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