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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영상 투사가 가능한 불규칙 표면의 구조물(120)과;상기 구조물(120) 하단부에서 상기 구조물 후면 전체에 적외선을 고르게 조사하는 적외선 LED 배열판(130)과;상기 구조물(120) 후면 전체에 영상을 투사하는 프로젝터(180)와;상기 구조물(120) 전면에 인체 또는 물체의 접촉시 적외선 빛의 반사 정보를 포착하는 적외선 카메라(140); 및상기 적외선 카메라(140)에서 포착된 적외선 빛의 반사 정보를 이용하여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컴퓨터;를 포함하는 멀티 터치 인터랙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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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불규칙 표면은 볼록형 구조를 가지며,상기 적외선 LED 배열판(130)은 상기 적외선을 발생하는 적외선 발생장치와 상기 적외선 빛의 강도를 조절하는 가변저항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적외선 카메라(140)는 카메라 렌즈 전방에 적외선 투과 필터(150)를 구비한 멀티 터치 인터랙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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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젝터(180)는:상기 구조물(120) 하부에 설치된 콜드 미러(cold mirror)(170)를 통해 상기 구조물(120) 후면 전체에 영상을 투사하고, 렌즈 전방에 적외선 컷 필터(cut filter)(190)를 구비한 멀티 터치 인터랙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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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컴퓨터는:상기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영상을 입력하여 이진화 과정을 거쳐 잡음을 제거한 후 블랍 레이블링(Blob-Labeling) 과정을 통해 영역 후보를 추출한 다음, 검출된 후보 영역으로부터 평균값을 통한 위치 정보를 추출한 후 3D 좌표로 변환하는 영상 분석 모듈과;상기 영상 분석 모듈에서 변환된 3D 좌표를 인터랙션 메타포 생성 및 분석한 후 콘텐츠 갱신하고 디스플레이에 반영하는 디스플레이 모듈;을 포함하는 멀티 터치 인터랙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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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불규칙 표면의 구조물(120) 후면 전체에 적외선을 조사하는 단계와;(b) 상기 구조물(120) 후면 전체에 영상을 투사하는 단계와;(c) 상기 영상이 투사된 상기 구조물(120)의 전면에 인체 또는 물체의 접촉시 적외선 빛의 반사 정보를 적외선 카메라로 포착하는 단계; 및(d) 상기 적외선 카메라(140)에서 포착된 적외선 빛의 반사 정보를 이용하여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멀티 터치 인터랙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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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d)단계에서 상기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방법은:(d1) 상기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영상을 입력하는 단계와;(d2) 상기 영상을 이진화 과정을 거쳐 잡음을 제거하는 단계와;(d3) 상기 영상을 블랍 레이블링(Blob-Labeling) 과정을 통해 영역 후보를 검출하는 단계와;(d4) 상기 검출된 후보 영역의 평균값을 산출하여 위치 정보를 추출한 후 3D 좌표로 변환하는 단계; 및(d5) 상기 변환된 3D 좌표를 인터랙션 메타포 생성 및 분석한 후 콘텐츠 갱신하여 디스플레이에 반영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멀티 터치 인터랙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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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적외선 카메라와 상기 영상을 투사하는 프로젝터와의 위치 보정은 모션 캡쳐 과정을 통해 추출한 구조물을 보정물체로 간주하여 보정을 수행하는 멀티 터치 인터랙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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