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 자동차 충전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13452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기술적 사상에 의한 일 양태에 따른 전기차 충전을 위한 전력을 제공하는 전력 시설은 전력을 공급하는 복수의 어댑터 및 상기 복수의 어댑터 각각에 대응하는 복수의 충전 위치 각각에 대한 충전 위치 정보 및 상기 복수의 어댑터 각각을 통해 공급되는 전력에 대한 충전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복수의 어댑터 중 전기차에 연결된 적어도 하나의 어댑터를 통해, 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적어도 하나의 어댑터에 대응하는 충전 위치 정보 및 충전 정보를 상기 연결된 전기차에 전송하는 분전 모듈을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B60L 53/60 (2019.01.01) B60L 50/60 (2019.01.01) B60L 53/30 (2019.01.01) G06F 21/44 (2013.01.01) G06Q 50/10 (2012.01.01)
CPC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64264 (2018.06.04)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936225-0000 (2019.01.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901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70127434   |   2017.09.29
대한민국  |   1020170127438   |   2017.09.29
대한민국  |   1020170127436   |   2017.09.29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6.0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석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제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길 **, *층(도곡동, 지엠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6.04 수리 (Accepted) 1-1-2018-0548725-15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6.04 수리 (Accepted) 1-1-2018-0548173-1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8.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07.02 수리 (Accepted) 9-1-2018-0031699-8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7.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508630-96
6 면담 결과 기록서
2018.09.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12503-4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9.14 수리 (Accepted) 1-1-2018-0917601-18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9.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917602-5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1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771044-42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01.16 수리 (Accepted) 1-1-2019-0051921-79
11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9.03.17 수리 (Accepted) 1-1-2019-0271401-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차 충전을 위한 전력을 제공하는 전력 시설에 있어서,듀얼 충전 가능한 전기차와 복수의 케이블로 연결되어, 복수의 전력을 공급하는 복수의 어댑터; 상기 전기차와 전력선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 모듈;상기 복수의 어댑터 각각으로 흐르는 전류를 차단할 수 있는 복수의 스위치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스위치를 제어하여 상기 복수의 어댑터 각각에 전달되는 전류를 허용 또는 차단하는 차단 모듈; 및상기 전기차와 상기 복수의 케이블로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각각에 대응하는 복수의 충전 위치 각각에 대한 충전 위치 정보 및 상기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각각을 통해 공급되는 전력에 대한 충전 정보를 생성하고,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중 적어도 하나의 어댑터를 통해, 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각각에 대응하는 충전 위치 정보 및 충전 정보를 상기 전기차에 전송하고,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중 적어도 하나를 통한 상기 전력선 통신에 의해, 상기 전기차로부터 사용자 인증 요청을 수신하고,상기 수신된 사용자 인증 요청에 따른 인증 결과에 대한 응답 신호를 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중 적어도 하나를 통한 상기 전력선 통신에 의해, 상기 전기차에 전송하고,상기 인증 결과에 따라, 충전 허용된 경우, 상기 복수의 케이블을 통해 상기 전기차에 복수의 전력을 공급하도록, 상기 복수의 케이블과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에 전달되는 전류를 허용하도록 상기 차단 모듈을 제어하고, 상기 인증 결과에 따라, 충전 허용되지 않은 경우, 상기 복수의 케이블을 통해 상기 전기차에 복수의 전력을 공급하지 않도록, 상기 복수의 케이블과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에 전달되는 전류를 차단하도록 상기 차단 모듈을 제어하는 분전 모듈을 포함하는전력 시설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분전 모듈은상기 차단 모듈을 이용하여, 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중 적어도 하나의 어댑터를 통해 상기 전기차에 공급되는 전력을 제어하는전력 시설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분전 모듈은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중 적어도 하나의 어댑터에서의 충전 서비스 이용에 대한 사용자 인증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사용자 인증 요청을 상기 통신 모듈을 통해 수신하고,상기 수신된 사용자 인증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중 적어도 하나의 어댑터에서의 충전 허용 여부를 판단하고,상기 충전 허용 여부에 대한 판단 결과를 기초로, 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중 적어도 하나의 어댑터를 통해 상기 전기차에 공급되는 전력을 제어하는전력 시설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분전 모듈은상기 연결된 전기차의 배터리 충전이 종료되면, 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로 전달되는 전류를 차단하도록 제어하는전력 시설
5 5
삭제
6 6
듀얼 충전 가능한 전기차에 듀얼 충전을 위한 복수의 전력을 제공하는 전력 시설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상기 전기차와 복수의 케이블로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각각에 대응하는 복수의 충전 위치 각각에 대한 충전 위치 정보 및 상기 복수의 어댑터 각각을 통해 공급되는 전력에 대한 충전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중 적어도 하나의 어댑터를 통해, 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각각에 대응하는 충전 위치 정보 및 충전 정보를 상기 전기차에 전송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어댑터 중 상기 전기차에 연결된 적어도 하나의 어댑터를 통한 전력선 통신에 의해, 상기 전기차로부터 사용자 인증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된 사용자 인증 요청에 따른 인증 결과에 대한 응답 신호를 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중 적어도 하나를 통한 상기 전력선 통신에 의해, 상기 전기차에 전송하는 단계;상기 인증 결과에 따라, 충전 허용된 경우, 상기 복수의 케이블을 통해 상기 전기차에 복수의 전력을 공급하도록, 상기 복수의 케이블과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에 전류를 공급하는 단계; 및 상기 인증 결과에 따라, 충전 허용되지 않은 경우, 상기 복수의 케이블을 통해 상기 전기차에 복수의 전력을 공급하지 않도록, 상기 복수의 케이블과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에 전달되는 전류를 차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전력 시설의 동작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전류를 공급하는 단계는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중 적어도 하나의 어댑터를 통해 상기 전기차에 공급되는 전력을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전력 시설의 동작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인증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중 적어도 하나의 어댑터에서의 충전 서비스 이용에 대한 사용자 인증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사용자 인증 요청을 수신하는 단계와,상기 수신된 사용자 인증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 중 적어도 하나의 어댑터에서의 충전 허용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전력 시설의 동작 방법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된 전기차의 배터리 충전이 종료되면, 상기 전기차와 연결된 복수의 어댑터로 전달되는 전류를 차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전력 시설의 동작 방법
10 10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대은전자 (주) 에너지수요관리핵심기술개발(에특) 차량탑재형 완속 충전 시스템(UCS : Universal Charging System)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