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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의 기압과 기온, 침하깊이, 경사도, 토사유형을 포함하는 현장 환경정보와 장비제조사로부터 제공되는 도저 재원정보를 수집하는 자료수집모듈과,상기 자료수집모듈에서 수집된 기압과 기온정보를 근거로 기압 보정 후 온도 보정 수행을 통해 산출되는 제1 대기 유효마력과, 기 설정된 표준조건에 기반한 기압 및 온도 동시 보정을 통해 산출되는 제2 대기 유효마력 및, 장비제조사 등록조건에 기반한 기압 및 온도 동시 보정을 통해 산출되는 제3 대기 유효마력 중 최소값을 갖는 대기 유효마력을 유효 엔진마력으로 설정하는 유효마력 설정모듈,상기 자료수집모듈에서 수집된 정보를 근거로 토사유형에 대응되는 주행저항과, 경사도에 대응되는 경사저항 및, 도저 하부구조별 지면침하에 의한 침하 저항값을 각각 산출하는 현장 저항 산출모듈 및,상기 유효마력 설정모듈에서 산출된 유효마력 및 상기 현장저항 산출모듈에서 산출된 저항값들을 이용하여 해당 도저에 대한 기어별 최고속도 도달시간과 적정 전진/후진 기어단수 및 등판가능각도를 포함하는 유효 성능정보를 산출하여 출력하되, 각 기어단수별 전진 기어 전환시간과, 후진 기어 전환시간, 전진 도징동작시간 및, 후진 동작시간을 합산하여 각 기어단수별 사이클 타임을 산출하고, 최소 사이클 타임을 갖는 기어단수를 적정 전진/후진 기어단수로 설정하는 유효성능 산출모듈을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유효마력 설정모듈은 도저 유형이 터보엔진이 아닌 4륜구동 도저인 경우에는 제1 해발 고도 이상이 경우 일정 고도 단위당 제1 비율로 감소시키도록 기압 보정을 수행하고, 도저 유형이 터보엔진이 아닌 2륜구동 도저인 경우에는 제1 해발 고도보다 높은 제2 해발 고도 이상인 때에 일정 고도 단위당 제1 비율 보다 높은 제2 비율로 감소시키도록 기압 보정을 수행하며, 도저 유형이 터보엔진인 경우에는 제2 해발 고도보다 높은 제3 해발고도 이상인 때에 일정 고도 단위당 제2 비율로 감소시키도록 기압 보정을 수행하여 제1 대기 유효마력을 산출하도록 구성되며,상기 유효성능 산출모듈은 경사저항을 극복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 잉여 견인력을 1% 경사도 증가를 극복하기 위해 요구되는 견인력으로 나누는 연산을 통해 등판가능각도를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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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도저가 작업을 실행할 현장의 지면상태와, 침하깊이정보를 포함하는 지면 환경속성과 현장의 기압 및 기온 정보를 포함하는 대기 환경속성정보를 측정하는 센서부와,도저가 작업을 실행할 현장의 운송로 경사도 및 운송거리를 측정하는 거리측정부를 구비하여 구성되고,상기 자료수집모듈은 상기 센서부와 거리측정부를 통해 측정된 현장 환경정보를 수집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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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효마력 설정모듈은 상기 기압 보정이 완료된 유효마력에 대해 기 설정된 표준온도를 기준으로 표준 온도 이상인 때에는 기준 온도 단위당 일정 비율로 기압 보정된 유효마력을 감소시키고, 표준 온도 미만인 때에는 기준 온도 단위당 일정 비율로 기압 보정된 유효마력을 상승시킴으로써, 최종적으로 제1 대기 유효마력을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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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현장저항 산출모듈은 수평면을 기준으로 경사도 1%에 대해 기 설정된 KG/TON 단위의 측정단위 변환계수를 적용하여 경사저항을 산출하고, 도저의 차륜이 지평면 기준으로 1cm 침하될 때마다 기 설정된 KG/TON의 단위환산계수를 적용하여 침하저항을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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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효성능 산출모듈은 현장의 미끄러짐 여부를 판단하여 이에 따른 최고속도 도달시간을 산출하되,미끄러짐 여부는 지면 견인력이 엔진 견인력보다 작은 경우 미끄러짐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지면 견인력은 기 설정된 하중비율과 견인계수의 곱 연산에서 주행저항과 경사저항 및 침하저항의 합 연산값을 뺀 연산결과에 도저 무게를 곱 연산하여 산출되며, 상기 엔진 견인력은 유효마력과 견인효율계수에 의해 산출된 총 견인력에서 주행저항과 경사저항 및 침하저항의 합 연산값과 도저 무게의 곱 연산값을 뺀 연산을 통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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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유효성능 산출모듈은 미끄러짐이 발생하는 경우, 최대 가용 견인력을 지면 견인력으로 설정하고, 미끄러짐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최대 가용 견인력을 엔진 견인력으로 설정하여 최대 가용 견인력을 이용하여 목적하는 기어 단수에 대응되는 최고속도 도달 소요시간을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유효성능정보 제공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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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장치에서 현장 상태를 고려하여 도저의 에코 도징을 수행하기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를 산출하는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방법에 있어서, 현장의 기압과 기온, 침하깊이, 경사도, 토사유형을 포함하는 현장 환경정보와 장비제조사로부터 제공되는 도저 재원정보를 수집하는 제1 단계와,상기 제1 단계에서 수집된 현장의 기압 및 기온정보를 근거로 기압 보정 후 온도 보정 수행을 통해 산출되는 제1 대기 유효마력과, 기 설정된 표준조건에 기반한 기압 및 온도 동시 보정을 통해 산출되는 제2 대기 유효마력 및, 장비제조사 등록조건에 기반한 기압 및 온도 동시 보정을 통해 산출되는 제3 대기 유효마력을 각각 산출하는 제2 단계,상기 제2 단계에서 산출된 제1 내지 제3 대기 유효마력을 비교하여 최소값을 갖는 대기 유효마력을 유효마력으로 결정하는 제3 단계,상기 제1 단계에서 수집된 침하깊이와 경사도 및 토사유형을 근거로 토사유형에 대응되는 주행저항과, 경사도에 대응되는 경사저항 및, 도저 하부구조별 지면침하에 의한 침하 저항값을 각각 산출하는 제4 단계 및,상기 제3 단계에서 결정된 유효마력과 상기 제4 단계에서 산출된 저항값들을 이용하여 해당 도저에 대한 목적하는 기어 단수에 대응되는 최고속도 도달시간과 적정 전진/후진 기어단수 및, 등판가능각도를 포함하는 유효 성능정보를 산출하여 출력하되, 상기 적정 전진/후진 기어단수는 각 기어단수별 전진 기어 전환시간과, 후진 기어 전환시간, 전진 도징동작시간 및, 후진 동작시간을 산출하는 단계와, 각 동작시간을 합산함으로써 각 기어단수별 사이클 타임을 산출하는 단계 및, 최소 사이클 타임을 갖는 기어단수를 적정 전진/후진 기어단수로 설정하는 단계를 통해 설정되는 제5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제2 단계에서 도저 유형이 터보엔진이 아닌 4륜구동 도저인 경우에는 제1 해발 고도 이상이 경우 일정 고도 단위당 제1 비율로 감소시키도록 기압 보정을 수행하고, 도저 유형이 터보엔진이 아닌 2륜구동 도저인 경우에는 제1 해발 고도보다 높은 제2 해발 고도 이상인 때에 일정 고도 단위당 제1 비율 보다 높은 제2 비율로 감소시키도록 기압 보정을 수행하며, 도저 유형이 터보엔진인 경우에는 제2 해발 고도보다 높은 제3 해발고도 이상인 때에 일정 고도 단위당 제2 비율로 감소시키도록 기압 보정을 수행하여 제1 대기 유효마력을 산출하며,상기 제5 단계에서 경사저항을 극복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 잉여 견인력을 1% 경사도 증가를 극복하기 위해 요구되는 견인력으로 나누는 연산을 통해 등판가능각도를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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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2 단계는 상기 기압 보정이 완료된 유효마력에 대해 기 설정된 표준온도를 기준으로 표준 온도 이상인 때에는 기준 온도 단위당 일정 비율로 기압 보정된 유효마력을 감소시키고, 표준 온도 미만인 때에는 기준 온도 단위당 일정 비율로 기압 보정된 유효마력을 상승시킴으로써, 최종적으로 제1 대기 유효마력을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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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4 단계는 수평면을 기준으로 경사도 1%에 대해 기 설정된 KG/TON 단위의 측정단위 변환계수를 적용하여 경사저항을 산출하고, 도저의 차륜이 지평면 기준으로 1cm 침하될 때마다 기 설정된 KG/TON의 단위환산계수를 적용하여 침하저항을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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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5 단계는 각 기어단수별 총 견인력을 산출하는 단계와,제1 단계에서 수집된 정보를 근거로 도저의 하부구조 유형에 대응되는 하중비율 및 견인계수를 설정하는 단계, 지면 견인력과 엔진 견인력을 근거로 지면에 대한 미끄러짐 발생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미끄러짐 발생결과에 대응되는 최대 가용 견인력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최대 가용 견인력에 기 설정된 견인력 감소계수를 적용하여 유효 견인력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유효견인력을 근거로 각 기어단수별 가속도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각 기어단수별 가속도값을 근거로 각 기어단수별 최고속도 도달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및,관리자에 의해 제공되는 목적 기어 단수에 대응되도록 해당 기어 단수의 최고속도 도달시간을 합산함과 더불어, 이 결과값에 도어 운전자의 기어변속시간을 합산하여 최종 최고속도 도달시간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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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제5 단계에서 미끄러짐 발생여부는 지면 견인력이 엔진 견인력보다 작은 경우 미끄러짐이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하되,상기 지면 견인력은 기 설정된 하중비율과 견인계수의 곱 연산에서 주행저항과 경사저항 및 침하저항의 합 연산값을 뺀 연산결과에 도저 무게를 곱 연산하여 산출되며, 상기 엔진 견인력은 유효마력과 견인효율계수에 의해 산출된 총 견인력에서 주행저항과 경사저항 및 침하저항의 합 연산값과 도저 무게의 곱 연산값을 뺀 연산을 통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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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제5 단계는 미끄러짐이 발생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최대 가용 견인력을 지면 견인력으로 설정하고, 미끄러짐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최대 가용 견인력을 엔진 견인력으로 설정하여 최대 가용 견인력을 이용하여 목적하는 기어 단수에 대응되는 최고속도 도달시간을 산출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도징을 위한 도저 유효성능정보 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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