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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101323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문서에 개시되는 일 실시 예에 따른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는, 사용자에 의해 착용된 컴퓨팅 장치와 통신할 수 있는 통신 회로; 및 상기 통신 회로와 기능적으로 연결된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통신 회로를 통해 상기 컴퓨팅 장치에 가상 훈련 콘텐츠를 표시하고, 상기 컴퓨팅 장치를 통해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와 관련된 훈련상황 정보 및 사용자 상태 정보를 생성하고, 상기 훈련상황 정보 및 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에 대한 중재 시점을 결정하고, 상기 중재 시점에 관련된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고, 상기 컴퓨팅 장치를 통해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와 동기화하여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다.
Int. CL G06Q 50/10 (2012.01.01) G09B 9/00 (2006.01.01) G06Q 50/20 (2012.01.01) G06F 3/01 (2006.01.01)
CPC G06Q 50/10A0(2013.01) G09B 9/00(2013.01) G06Q 50/20(2013.01) G06F 3/01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66085 (2020.06.01)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148764 (2021.12.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3.11)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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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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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희숙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홍성진 인천광역시 연수구
3 길연희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희권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백성민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유초롱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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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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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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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6.01 수리 (Accepted) 1-1-2020-0562413-52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3.11 수리 (Accepted) 1-1-2021-0290490-3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0.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에 있어서,디스플레이를 포함하는 컴퓨팅 장치와 통신하는 통신 회로; 및상기 통신 회로와 기능적으로 연결된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컴퓨팅 장치를 통해 상기 디스플레이에 가상 훈련 콘텐츠를 표시하고,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와 관련된 훈련상황 정보 및 사용자 상태 정보를 생성하고,상기 훈련상황 정보 및 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에 대한 중재 시점을 결정하고,상기 중재 시점에 관련된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고,상기 컴퓨팅 장치를 통해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와 동기화하여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표시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훈련상황 정보는,훈련 성공, 실패 또는 점수를 포함하는 훈련결과 정보 및 입출력 장치의 위치와 입력 값 및 상기 사용자의 시선 좌표를 포함하는 사용자 입력 정보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컴퓨팅 장치와 기능적으로 연결된 센서 회로를 통해 사용자의 생체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생체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사용자의 반응도, 피로도, 감정, 자세 및 움직임 중 적어도 하나의 상태를 포함하는 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를 생성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훈련상황 정보 및 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훈련 효율을 확인하고,상기 훈련 효율이 낮을수록 중재 빈도가 늘어나도록 상기 중재 시점을 결정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에 기반하여 사용자의 피로도가 임계피로도 이상이거나, 감정 상태가 나쁠 경우에는 휴식 중재 시점으로 결정하고,상기 사용자의 휴식을 중재하도록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6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에 기반하여 사용자의 반응도가 임계반응도 미만이면, 사용자의 훈련을 독려하는 격려 중재 시점으로 결정하고,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에 대한 기능습득을 독려하기 위한 격려 중재를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7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에 기반하여 사용자의 자세 및 움직임과 기준 자세 및 기준 움직임 간의 차이가 각기 제1 임계차이 및 제2 임계차이 이상이면, 모델링 중재 시점으로 결정하고, 모델링 중재를 포함하는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8 8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훈련상황 정보에 기반하여 훈련 완료를 확인하면, 자가진단 중재 시점으로 결정하고, 자가 진단 중재를 포함하는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9 9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에 관련된 감각민감도 및 인지능력 중 적어도 하나의 개인 능력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를 더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개인 능력 정보에 기반하여 훈련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개인 능력 정보에 기반하여 시각, 청각 및 촉각을 포함하는 복수의 감각들 중에서 상기 사용자의 훈련 효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적어도 하나의 감각을 자극하도록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11 11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상기 사용자에 관련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개인 능력 정보가 없으면, 일반 사용자에 관련된 개인 능력 정보에 대응하는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12 1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사용자에 의한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의 재생 횟수를 확인하고,상기 재생 횟수가 증가할수록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에 대한 개입 정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13 13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에 있어서,디스플레이;적어도 하나의 인스트럭션을 저장하는 메모리;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인스트럭션을 실행함에 따라,상기 디스플레이를 통해 가상 훈련 콘텐츠를 표시하고,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와 관련된 훈련상황 정보 및 사용자 상태 정보를 생성하고,상기 훈련상황 정보 및 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에 대한 중재 시점을 결정하고,상기 중재 시점에 관련된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고,상기 컴퓨팅 장치를 통해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와 동기화하여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표시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훈련상황 정보 및 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훈련 효율을 확인하고,상기 훈련 효율이 낮을수록 중재 빈도가 늘어나도록 상기 중재 시점을 결정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15 15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에 의한 가상 콘텐츠 제공 방법에 있어서, 가상 훈련 콘텐츠를 표시하는 동작;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와 관련된 훈련상황 정보 및 사용자 상태 정보를 생성하는 동작;상기 훈련상황 정보 및 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에 대한 중재 시점을 결정하는 동작;상기 결정된 중재 시점에 관련된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는 동작; 및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와 동기화하여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표시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방법
16 16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에 대한 중재 시점을 결정하는 동작은,상기 훈련상황 정보 및 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훈련 효율을 확인하는 동작; 및상기 훈련 효율이 낮을수록 중재 빈도가 늘어나도록 상기 중재 시점을 결정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방법
17 17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결정하는 동작은,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에 기반하여 사용자의 피로도가 임계피로도 이상이거나, 감정 상태가 나쁠 경우에는 휴식 중재 시점으로 결정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18 18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결정하는 동작은,상기 사용자 상태 정보에 기반하여 사용자의 반응도가 임계반응도 미만이면, 사용자의 훈련을 독려하는 격려 중재 시점으로 결정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장치
19 19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생성하는 동작은,상기 사용자에 관련된 감각민감도 및 인지능력 중 적어도 하나의 개인 능력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사용자의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방법
20 20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생성하는 동작은,상기 사용자에 의한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의 재생 횟수를 확인하는 동작; 및상기 재생 횟수가 증가할수록 상기 가상 훈련 콘텐츠에 대한 개입 정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상기 가상 중재 콘텐츠를 생성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가상 콘텐츠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부출연금사업(기관고유사업) 초실감 입체공간 미디어 콘텐츠 원천기술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