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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터그래프 접촉저항 측정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1704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팬터그래프 접촉저항 측정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팬터그래프 접촉저항 측정 장치는 전력공급부; 상기 전력공급부로부터 인가된 전류가 팬터그래프의 급전전극과 전기자동차의 수전전극이 각각 접촉되는 제1접촉점과 제2접촉점을 모두 경유하는 전류 패스를 형성하는 전류 패스 형성부; 상기 제1접촉점과 상기 제2접촉점의 양단에 접속되어 상기 제1접촉점과 상기 제2접촉점의 양단 전압을 측정하는 양단 전압 측정부; 및 상기 양단 전압 측정부에 의해 측정된 양단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제1접촉점과 상기 제2접촉점의 접촉저항을 측정하는 접촉저항 측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R 27/20 (2006.01.01) G01R 27/08 (2006.01.01) G01R 19/00 (2021.01.01) G01R 1/18 (2006.01.01) G01R 1/30 (2006.01.01) B60L 5/24 (2006.01.01)
CPC G01R 27/205(2013.01) G01R 27/08(2013.01) G01R 19/0084(2013.01) G01R 31/006(2013.01) G01R 1/18(2013.01) G01R 1/30(2013.01) B60L 5/24(2013.01) B60L 2200/18(2013.01) B60Y 2200/91(2013.01) B60Y 2200/14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17436 (2021.02.08)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15655 (2022.08.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2.1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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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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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손영욱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김철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조성현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김황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6 이재석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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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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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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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2.08 수리 (Accepted) 1-1-2021-0157095-71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2.10 수리 (Accepted) 1-1-2021-0171818-14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2.22 수리 (Accepted) 1-1-2021-0211235-2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46902-0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12859-5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4.13 수리 (Accepted) 1-1-2022-0395219-0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4.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395220-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력공급부; 상기 전력공급부로부터 인가된 전류가 팬터그래프의 급전전극과 전기자동차의 수전전극이 각각 접촉되는 제1접촉점과 제2접촉점을 모두 경유하는 전류 패스를 형성하는 전류 패스 형성부; 상기 제1접촉점과 상기 제2접촉점의 양단에 접속되어 상기 제1접촉점과 상기 제2접촉점의 양단 전압을 측정하는 양단 전압 측정부; 및상기 양단 전압 측정부에 의해 측정된 양단 전압을 이용하여 상기 제1접촉점과 상기 제2접촉점의 접촉저항을 측정하는 접촉저항 측정부를 포함하는 팬터그래프 접촉저항 측정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 패스 형성부는 일단이 상기 전력공급부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1접촉점에 연결되는 제1릴레이(Rly1); 일단이 상기 전력공급부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2접촉점에 연결되는 제2릴레이(Rly2); 및일단이 상기 제2접촉점에 연결되고 타단이 접지와 연결되는 제3릴레이(Rly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접촉저항 측정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 패스 형성부는 상기 제3릴레이(Rly3)와 상기 접지 사이에 연결되어 과전류를 차단하는 과전류 보호 저항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접촉저항 측정 장치
4 4
제 2 항에 있어서, 접촉저항 측정시에는 상기 제1릴레이(Rly1)와 상기 제3릴레이(Rly3)가 턴온되고 상기 제2릴레이(Rly2)가 턴오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접촉저항 측정 장치
5 5
제 2 항에 있어서, 전기자동차 충전시에는, 상기 제1릴레이(Rly1)와 상기 제2릴레이(Rly2)는 턴온되고 상기 제3릴레이(Rly3)는 턴오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접촉저항 측정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양단 전압 측정부는 차동 증폭기; 일단이 상기 제1접촉점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차동 증폭기의 비반전 단자에 연결되는 제4릴레이(Rly4); 및일단이 상기 제2접촉점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차동 증폭기의 반전 단자에 연결되는 제5릴레이(Rly5)를 포함하고, 상기 차동 증폭기는 비반전 단자와 반전 단자의 전압차를 증폭시켜 양단 전압을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접촉저항 측정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접촉저항 측정부는 상기 양단 전압 측정부에 의해 측정된 양단 전압에서 기 설정된 설정전압을 차감하여 접촉저항을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접촉저항 측정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설정전압은 상기 제1접촉점과 상기 제2접촉점 사이의 수극단자의 저항으로 검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팬터그래프 접촉저항 측정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