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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500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시스템은 운전자 모니터링 정보, 차량 주행 정보 및 탑승객 선택 정보를 획득하여 뇌파 자극 케이스를 결정하는 판단부 및 뇌파 자극 케이스에 따라 바이노럴 비트 주파수 설정값을 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0W 40/08 (2006.01.01) B60W 60/00 (2020.01.01) A61M 21/00 (2006.01.01) A61B 5/18 (2006.01.01) B60W 50/00 (2006.01.01)
CPC B60W 40/08(2013.01) B60W 60/001(2013.01) B60W 60/0053(2013.01) A61M 21/00(2013.01) A61B 5/18(2013.01) B60W 2040/0872(2013.01) B60W 2040/0827(2013.01) B60W 2050/0071(2013.01) B60W 2540/22(2013.01) A61M 2021/0027(2013.01) A61B 2503/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86335 (2021.12.23)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097274 (2023.07.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10.06)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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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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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선홍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류동운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오영달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예진해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이훈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6 이동한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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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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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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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2.23 수리 (Accepted) 1-1-2021-1494663-99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1.03 수리 (Accepted) 1-1-2022-0004294-41
3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10.06 수리 (Accepted) 1-1-2022-1053853-25
4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1.04 수리 (Accepted) 4-1-2023-5002867-77
5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3.07.18 수리 (Accepted) 1-1-2023-078853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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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운전자 모니터링 정보, 차량 주행 정보 및 탑승객 선택 정보를 획득하여 뇌파 자극 케이스를 결정하는 판단부; 및상기 뇌파 자극 케이스에 따라 바이노럴 비트 주파수 설정값을 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는 운전자를 촬영한 영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운전자 모니터링 정보를 분석하고, 졸음 여부를 판단하는 것인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가 수동 운전으로의 운전 제어권 전환이 필요한 것으로 상기 뇌파 자극 케이스를 결정하는 경우, 상기 제어부는 베타파 자극을 위한 바이노럴 비트를 제공하도록 제어하는 것인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가 장거리 주행 상황 시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상기 뇌파 자극 케이스를 결정하는 경우, 상기 제어부는 델타파 자극을 위한 바이노럴 비트를 제공하도록 제어하는 것인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가 스트레스, 불안 완화가 필요한 것으로 상기 뇌파 자극 케이스를 결정하는 경우, 상기 제어부는 쎄타파 자극을 위한 바이노럴 비트를 제공하도록 제어하는 것인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판단부가 고혈압 관리 또는 집중력 강화가 필요한 것으로 상기 뇌파 자극 케이스를 결정하는 경우, 상기 제어부는 알파파 자극을 위한 바이노럴 비트를 제공하도록 제어하는 것인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비프음과 무음의 조합으로 구성되는 음성파일을 탑승객 기준 좌, 우측 스피커를 통해 배속 연속 재생하도록 하여 바이노럴 비트를 생성하는 것인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시스템
8 8
(a) 운전자 상태, 주행 상황을 확인하는 단계; (b) 상기 운전자 상태 및 주행 상황에 따른 뇌파 자극 케이스를 분류하는 단계; 및(c)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뇌파 자극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수동 운전으로의 제어권 전환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한 경우, 상기 (c) 단계는 베타파 자극을 위한 바이노럴 비트를 제공하는 것인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방법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운전석 탑승객의 운전 개입이 필요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한 경우, 상기 (c) 단계는 델타파 자극을 위한 바이노럴 비트를 제공하는 것인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방법
11 11
제8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스트레스, 불안 완화가 필요한 상황으로 판단한 경우, 상기 (c) 단계는 쎄타파 자극을 위한 바이노럴 비트를 제공하는 것인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방법
12 12
제8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 고혈압 관리 또는 집중력 강화가 필요한 상황으로 판단한 경우, 상기 (c) 단계는 알파파 자극을 위한 바이노럴 비트를 제공하는 것인 바이노럴 비트를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사용자의 뇌파 자극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주식회사 레보텍 무인자율주행기술의언택트서비스실용화기술개발및기술실증(R&D) 자율주행 비대면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및 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