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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로부터 생성하려는 동작 종류를 입력받고, 데이터베이스에서 신체 부위별로 구분된 특징 벡터들 중 상기 입력받은 동작 종류에 해당하는 특징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하나씩 랜덤하게 선택하는 단계;상기 랜덤하게 선택된 모든 특징 벡터를 서로 결합하여 새로운 동작에 대한 동작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사용자에 의해 미리 검색된 캐릭터의 신체 구조에 따라 상기 동작 벡터를 보정하는 단계;가상 환경에서 물리 법칙을 부여하는 물리 엔진을 적용하고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를 적용할 캐릭터에 적용한 후 상기 캐릭터가 상기 새로운 동작을 수행하게 하는 단계; 및상기 새로운 동작이 수행되는 과정에서 상기 캐릭터에 적용된 동작 벡터가 상기 캐릭터에 적용되기 이전의 동작 벡터와 비교하여 제2임계값 미만으로 변형되면, 상기 변형된 동작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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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동작 벡터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특징 벡터에 대해 제1임계값 이상으로 변형된 경우, 상기 동작 벡터를 삭제하는 단계; 및상기 동작 벡터가 삭제되면, 상기 데이터베이스의 특징 벡터들 중 상기 입력받은 동작 종류에 해당하는 특징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하나씩 다시 선택하고, 선택된 특징 벡터를 서로 결합하여 새로운 동작에 대한 동작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 다시 생성된 동작 벡터가 제1임계값 이상으로 변형되었는지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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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는상기 캐릭터의 신체 부위별 길이와 움직일 수 있는 각도를 고려하여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의 변형 정도가 제2임계값 미만인 경우, 상기 변형된 동작 벡터를 신체부위별로 구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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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동작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가 제2임계값 이상으로 변형된 경우,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를 삭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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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벡터를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검색된 캐릭터의 몸 길이, 어깨 너비, 팔 길이, 및 다리의 길이에 따라 신체 부위별로 상기 동작 벡터의 스케일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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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변형된 동작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한 이후에,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특징 벡터들 및 상기 동작 벡터 중 상기 입력받은 동작 종류에 해당하는 특징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하나씩 랜덤하게 선택하고, 상기 랜덤하게 선택된 모든 특징 벡터를 서로 결합하여 새로운 동작에 대한 동작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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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특징 벡터를 선택하는 단계 이전에,복수의 동작에 대한 특징 벡터를 수집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해, 입력 영상으로부터 연속적인 동작의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특징 벡터를 동작별 표준 데이터를 기준으로 분류하여 상기 특징 벡터가 나타내는 동작 종류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특징 벡터를 캐릭터의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는 단계; 및상기 구분된 특징 벡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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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특징 벡터의 스케일을 상기 동작별 표준 데이터에 따라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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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종류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는 단계는상기 특징 벡터를 복수의 클래스 중 어느 하나로 분류하기 위한 클러스터링 알고리즘에 적용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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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 시스템에서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시스템이 판독할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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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부위별로 구분된 특징 벡터들을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사용자로부터 생성하려는 동작 종류를 입력받고, 상기 데이터베이스의 특징 벡터들 중 상기 입력받은 동작 종류에 해당하는 특징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랜덤하게 선택하고, 상기 랜덤하게 선택된 특징 벡터를 서로 결합하여 새로운 동작에 대한 동작 벡터를 생성하는 동작 생성부;상기 사용자에 의해 미리 검색된 캐릭터의 신체 구조에 따라 상기 동작 벡터를 보정하고, 가상 환경에서 물리법칙을 부여하는 물리 엔진을 적용하고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를 상기 캐릭터에 적용한 후 상기 캐릭터가 상기 새로운 동작을 수행하게 하는 동작 실행부; 및상기 새로운 동작이 수행되는 과정에서 상기 캐릭터에 적용된 동작 벡터가 상기 캐릭터에 적용되기 이전의 동작 벡터와 비교하여 제2임계값 미만으로 변형되면, 상기 변형된 동작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동작 관리부를 포함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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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실행부는상기 검색된 캐릭터의 몸 길이, 어깨 너비, 팔 길이, 및 다리의 길이에 따라 신체 부위별로 상기 동작 벡터의 스케일을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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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관리부는상기 캐릭터의 신체 부위별 길이와 움직일 수 있는 각도를 고려하여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의 변형 정도가 제2임계값 미만인 경우, 상기 변형된 동작 벡터를 신체부위별로 구분하여 성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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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입력 영상으로부터 연속적인 동작의 특징 벡터를 추출하고, 상기 특징 벡터를 동작별 표준 데이터를 기준으로 분류하여 상기 특징 벡터가 나타내는 동작 종류를 결정하며, 상기 특징 벡터를 캐릭터의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며, 상기 구분된 특징 벡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동작 수집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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