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모방학습 기반의 인공지능 자동 생성 및 분석 툴킷

  • 기술번호 : KST201402958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장치, 방법 및 그 기록 매체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장치는 생성하려는 동작 종류를 입력받고,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특징 벡터 중 상기 입력받은 동작 종류에 해당하는 특징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랜덤하게 선택하고, 상기 랜덤하게 선택된 특징 벡터를 결합하여 새로운 동작에 대한 동작 벡터를 생성하는 동작 생성부; 상기 동작 벡터를 적용할 캐릭터를 검색하고, 검색된 캐릭터의 신체 구조에 따라 상기 동작 벡터를 보정하고, 물리 엔진이 적용된 가상 환경에서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를 상기 검색된 캐릭터에 적용하여 동작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동작 실행부; 및 상기 동작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가 크게 수정되지 않으면, 해당 동작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동작 관리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F 9/455 (2006.01) G06F 9/44 (2006.01) G06F 17/16 (2006.01)
CPC G16H 10/60(2013.01) G16H 10/60(2013.01) G16H 10/60(2013.01) G16H 10/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98369 (2010.10.08)
출원인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14852-0000 (2011.02.0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102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0.08)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경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엄기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성연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산로 **, *층(양재동, 베델회관)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0.10.08 수리 (Accepted) 1-1-2010-0652132-15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0.08 수리 (Accepted) 1-1-2010-0651997-13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0.15 수리 (Accepted) 9-1-2010-0062725-1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5 수리 (Accepted) 4-1-2010-5206478-9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1.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34511-2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832447-69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2.17 수리 (Accepted) 1-1-2010-0832445-7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61139-1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06 수리 (Accepted) 4-1-2011-5243351-4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10 수리 (Accepted) 4-1-2014-0002002-6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6 수리 (Accepted) 4-1-2019-5163486-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로부터 생성하려는 동작 종류를 입력받고, 데이터베이스에서 신체 부위별로 구분된 특징 벡터들 중 상기 입력받은 동작 종류에 해당하는 특징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하나씩 랜덤하게 선택하는 단계;상기 랜덤하게 선택된 모든 특징 벡터를 서로 결합하여 새로운 동작에 대한 동작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사용자에 의해 미리 검색된 캐릭터의 신체 구조에 따라 상기 동작 벡터를 보정하는 단계;가상 환경에서 물리 법칙을 부여하는 물리 엔진을 적용하고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를 적용할 캐릭터에 적용한 후 상기 캐릭터가 상기 새로운 동작을 수행하게 하는 단계; 및상기 새로운 동작이 수행되는 과정에서 상기 캐릭터에 적용된 동작 벡터가 상기 캐릭터에 적용되기 이전의 동작 벡터와 비교하여 제2임계값 미만으로 변형되면, 상기 변형된 동작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동작 벡터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특징 벡터에 대해 제1임계값 이상으로 변형된 경우, 상기 동작 벡터를 삭제하는 단계; 및상기 동작 벡터가 삭제되면, 상기 데이터베이스의 특징 벡터들 중 상기 입력받은 동작 종류에 해당하는 특징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하나씩 다시 선택하고, 선택된 특징 벡터를 서로 결합하여 새로운 동작에 대한 동작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 다시 생성된 동작 벡터가 제1임계값 이상으로 변형되었는지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는상기 캐릭터의 신체 부위별 길이와 움직일 수 있는 각도를 고려하여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의 변형 정도가 제2임계값 미만인 경우, 상기 변형된 동작 벡터를 신체부위별로 구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동작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가 제2임계값 이상으로 변형된 경우,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를 삭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벡터를 보정하는 단계는상기 검색된 캐릭터의 몸 길이, 어깨 너비, 팔 길이, 및 다리의 길이에 따라 신체 부위별로 상기 동작 벡터의 스케일을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변형된 동작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한 이후에,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특징 벡터들 및 상기 동작 벡터 중 상기 입력받은 동작 종류에 해당하는 특징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하나씩 랜덤하게 선택하고, 상기 랜덤하게 선택된 모든 특징 벡터를 서로 결합하여 새로운 동작에 대한 동작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특징 벡터를 선택하는 단계 이전에,복수의 동작에 대한 특징 벡터를 수집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해, 입력 영상으로부터 연속적인 동작의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특징 벡터를 동작별 표준 데이터를 기준으로 분류하여 상기 특징 벡터가 나타내는 동작 종류를 결정하는 단계;상기 특징 벡터를 캐릭터의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는 단계; 및상기 구분된 특징 벡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특징 벡터를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특징 벡터의 스케일을 상기 동작별 표준 데이터에 따라 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9 9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종류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는 단계는상기 특징 벡터를 복수의 클래스 중 어느 하나로 분류하기 위한 클러스터링 알고리즘에 적용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방법
10 10
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 시스템에서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시스템이 판독할 수 있는 기록매체
11 11
신체 부위별로 구분된 특징 벡터들을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사용자로부터 생성하려는 동작 종류를 입력받고, 상기 데이터베이스의 특징 벡터들 중 상기 입력받은 동작 종류에 해당하는 특징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랜덤하게 선택하고, 상기 랜덤하게 선택된 특징 벡터를 서로 결합하여 새로운 동작에 대한 동작 벡터를 생성하는 동작 생성부;상기 사용자에 의해 미리 검색된 캐릭터의 신체 구조에 따라 상기 동작 벡터를 보정하고, 가상 환경에서 물리법칙을 부여하는 물리 엔진을 적용하고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를 상기 캐릭터에 적용한 후 상기 캐릭터가 상기 새로운 동작을 수행하게 하는 동작 실행부; 및상기 새로운 동작이 수행되는 과정에서 상기 캐릭터에 적용된 동작 벡터가 상기 캐릭터에 적용되기 이전의 동작 벡터와 비교하여 제2임계값 미만으로 변형되면, 상기 변형된 동작 벡터를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여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동작 관리부를 포함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장치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실행부는상기 검색된 캐릭터의 몸 길이, 어깨 너비, 팔 길이, 및 다리의 길이에 따라 신체 부위별로 상기 동작 벡터의 스케일을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장치
13 13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 관리부는상기 캐릭터의 신체 부위별 길이와 움직일 수 있는 각도를 고려하여 상기 보정된 동작 벡터의 변형 정도가 제2임계값 미만인 경우, 상기 변형된 동작 벡터를 신체부위별로 구분하여 성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장치
14 14
제 11 항에 있어서,입력 영상으로부터 연속적인 동작의 특징 벡터를 추출하고, 상기 특징 벡터를 동작별 표준 데이터를 기준으로 분류하여 상기 특징 벡터가 나타내는 동작 종류를 결정하며, 상기 특징 벡터를 캐릭터의 신체 부위별로 구분하며, 상기 구분된 특징 벡터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동작 수집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캐릭터 동작생성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중심대학육성사업 [산중-기술개발]모방학습 기반의 가상캐릭터용 인공지능 자동생성엔진 및 툴킷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