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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화 환경에서 NUI 및 NUX를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8846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가상화 환경에서 NUI 및 NUX를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가상화 환경에서 사용자가 시스템과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는 NUI를 구현하는 방법에 있어서, 시뮬레이터가 가상화 환경 내에 위치하는 가상화 캐릭터에 대한 명령을 입력받고, 시뮬레이터가 가상화 환경 내에 위치하는 동작감지객체를 이용하여 명령에 따른 가상화 캐릭터의 패턴을 인식하며, 시뮬레이터가 가상화 캐릭터의 패턴과 상기 NUI 명령의 맵핑정보를 이용하여 인식된 패턴에 대한 NUI 명령을 출력하되, 동작감지객체가 가상화 환경 내에서 물리적인 상관관계에 기초하여 가상화 캐릭터의 몸동작 및 음성을 인식함으로써, 출력된 NUI 명령을 수행하기 위한 NUX 설정을 시뮬레이션한다.
Int. CL G06F 9/455 (2006.01) G06F 3/01 (2006.01)
CPC G06F 9/455(2013.01) G06F 9/455(2013.01) G06F 9/455(2013.01) G06F 9/455(2013.01) G06F 9/4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30792 (2013.10.31)
출원인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28014-0000 (2014.08.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8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0.3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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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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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경은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엄기현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3 조성재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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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산로 **, *층(양재동, 베델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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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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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0.31 수리 (Accepted) 1-1-2013-0989751-8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10 수리 (Accepted) 4-1-2014-0002002-62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03.05 수리 (Accepted) 1-1-2014-0216348-14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7 수리 (Accepted) 9-1-2014-0023868-1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98024-7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25 수리 (Accepted) 1-1-2014-0594082-2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94086-12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21890-5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6 수리 (Accepted) 4-1-2019-5163486-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가상화 환경에서 사용자가 시스템과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는 NUI(Natural User Interface)를 구현하는 방법에 있어서,시뮬레이터(simulator)가 상기 가상화 환경 내에 위치하는 가상화 캐릭터에 대한 명령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시뮬레이터가 상기 가상화 환경 내에 위치하는 동작감지객체를 이용하여 상기 명령에 따른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몸동작, 얼굴, 손동작 및 음성 중 적어도 하나의 행동에 대한 패턴을 인식하는 단계; 및가상화 캐릭터의 행동에 대한 하나의 패턴 또는 복수 개의 패턴조합과 상기 패턴의 의미를 나타내는 하나의 NUI 명령이 대응되도록 맵핑된 맵핑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시뮬레이터가 상기 인식된 가상화 캐릭터의 패턴에 대응하는 NUI 명령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동작감지객체가 상기 가상화 환경 내에서 물리적인 상관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몸동작 및 음성을 인식함으로써, 상기 출력된 NUI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NUX(Natural User eXperience) 기기 객체를 상기 가상화 환경 내에 배치하거나 방향을 조정하는 NUX 설정을 시뮬레이션(simulation)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동작감지객체는 3D 센서, 2D 카메라, 및 마이크로 구성되며,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행동에 대한 패턴을 인식하는 단계는,상기 명령에 따른 가상화 캐릭터의 몸동작 및 음성을 상기 동작감지객체를 이용하여 인식함으로써, 객체 데이터인 깊이 데이터, 색상 데이터, 및 음향 데이터를 각각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획득한 객체 데이터 중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조합으로부터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세부 동작을 구분할 수 있는 요소기술 모듈을 이용하여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패턴을 인식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요소기술 모듈은, 상기 깊이 데이터 및 색상 데이터를 통해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몸동작 패턴 및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얼굴 패턴을 인식하고, 상기 깊이 데이터를 통해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손동작 패턴을 인식하며, 상기 음향 데이터를 통해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음성을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인식된 패턴은,상기 각각의 요소기술 모듈의 인식 결과로서 인식 결과 표시 창에 각각 출력하며, 상기 각각의 요소기술 모듈 중 상기 패턴 인식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상기 오류가 발생한 요소기술 모듈의 상기 인식 결과 창에 오류 메시지를 발생시킴으로써, 상기 동작감지객체의 세부 설정을 재조정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화 캐릭터에 대한 명령을 입력하는 단계는,상기 가상화 환경 내에 위치하는 가상화 캐릭터에 대하여 캐릭터 조정 모듈을 통해 몸동작, 얼굴 표정, 및 음성을 입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화 캐릭터 및 상기 동작감지객체는 상기 가상화 환경 내에서 위치 조정이 가능하도록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6 6
삭제
7 7
제 1 항 내지 제 5 항 중에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8 8
가상화 환경에서 사용자가 시스템과 직접 상호작용할 수 있는 NUI를 구현하는 장치에 있어서,상기 가상화 환경 내에 위치하는 가상화 캐릭터에 대한 명령을 입력받는 입력부;상기 가상화 환경 내에 위치하는 동작감지객체를 이용하여 상기 명령에 따른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몸동작, 얼굴, 손동작 및 음성 중 적어도 하나의 행동에 대한 패턴을 인식하고, 가상화 캐릭터의 행동에 대한 하나의 패턴 또는 복수 개의 패턴조합과 상기 패턴의 의미를 나타내는 하나의 NUI 명령이 대응되도록 맵핑된 맵핑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인식된 가상화 캐틱터의 패턴을 검색하는 처리부; 및상기 검색된 패턴에 대응하는 NUI 명령을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되,상기 동작감지객체가 상기 가상화 환경 내에서 물리적인 상관관계에 기초하여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몸동작 및 음성을 인식함으로써, 상기 출력된 NUI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NUX 기기 객체를 상기 가상화 환경 내에 배치하거나 방향을 조정하는 NUX 설정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상기 명령에 따른 가상화 캐릭터의 몸동작 및 음성을 상기 동작감지객체를 이용하여 인식함으로써, 객체 데이터인 깊이 데이터, 색상 데이터, 및 음향 데이터를 각각 획득하고, 상기 획득한 객체 데이터 중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조합으로부터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세부 동작을 구분할 수 있는 요소기술 모듈을 이용하여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패턴을 인식하되,상기 요소기술 모듈은, 상기 깊이 데이터 및 색상 데이터를 통해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몸동작 패턴 및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얼굴 패턴을 인식하고, 상기 깊이 데이터를 통해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손동작 패턴을 인식하며, 상기 음향 데이터를 통해 상기 가상화 캐릭터의 음성을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인식된 패턴은,상기 각각의 요소기술 모듈의 인식 결과로서 인식 결과 표시 창에 각각 출력하며, 상기 각각의 요소기술 모듈 중 상기 패턴 인식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 상기 오류가 발생한 요소기술 모듈의 상기 인식 결과 창에 오류 메시지를 발생시킴으로써, 상기 동작감지객체의 세부 설정을 재조정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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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는,상기 가상화 환경 내에 위치하는 가상화 캐릭터에 대하여 캐릭터 조정 모듈을 통해 몸동작, 얼굴 표정, 및 음성을 입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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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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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IT연구센터 육성지원사업(ITRC) 소환현실기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실감형 인터랙션 NUI/NUX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