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전기 자동차에 있어서,자연 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전기 에너지를 직류 에너지로 변환하는 전기 에너지 생성부;외부로부터 제공되는 전기 에너지를 직류 에너지로 변환하는 변환기; 및상기 전기 에너지 생성부로부터 제공되는 직류 에너지 또는 상기 변환기로부터 제공되는 직류 에너지를 저장하는 배터리를 포함하며,상기 전기 에너지 생성부는,상기 전기 자동차에 제공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풍력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마이크로 풍력 발전부;상기 전기 자동차에 입사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태양력 발전부;상기 전기 자동차의 동작 시에 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에서 발생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진동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진동 발전부;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의 상부와 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의 하부 사이에 존재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온도차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열전 발전부; 및상기 전기 자동차에 탑승하는 사용자의 무게에 따른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압력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압전 발전부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변환기는 상기 배터리에 저장된 직류 에너지를 변환하여 외부에 전기 에너지를 공급하는 전기 자동차
|
3 |
3
삭제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마이크로 풍력 발전부는,풍력 발전을 위한 물레방아 형태의 풍차의 날개가 중간에 설치된 공기 통로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진동 발전부는 상기 전기 자동차에 탑승하는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진동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전기 자동차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 내부에 상기 차체의 형태에 따라 분산되어 배치되는 다수의 배터리 모듈들을 포함하는 차체형 구조를 가지는 전기 자동차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차체형 구조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 내부의 하부, 전단부, 및 후단부에 분포하여 배치되는 다수의 배터리 모듈들을 포함하는 구조인 전기 자동차
|
8 |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모듈들 각각은 상기 전기 자동차의 충돌사고 시에 기능을 상실한 배터리 모듈을, 직렬로 연결된 상기 배터리 모듈들에서 분리시키는 스위치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
9 |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모듈들 각각은 상기 전기 자동차의 충돌사고 시에 기계적으로 견딜 수 있도록 충격에 강한 재료에 의해 코팅(coating)되는 전기 자동차
|
10 |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모듈들 각각은 과전류 방지 또는 과전압 방지 또는 과열 방지를 위한 보호회로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
11 |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자동차는,상기 전기 자동차에 입사되는 빛의 밝기 변화를 감지하는 조도 센서를 포함하는 센서부; 및상기 조도 센서에 의해 감지된 빛의 밝기에 따라 상기 전기 자동차 내의 실내등의 밝기를 조절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부는,상기 전기 자동차 내부의 온도 변화를 감지하는 온도 센서; 및상기 전기 자동차 내부의 소리 크기 변화를 감지하는 소리 센서를 더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온도 센서에 의해 감지된 온도 변화에 따라 상기 전기 자동차의 냉방 및 난방 장치의 동작 시간을 조절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소리 센서에 의해 감지된 소리 크기 변화에 따라 상기 전기 자동차의 오디오 장치의 소리 크기를 조절하는 전기 자동차
|
13 |
1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기 자동차는, 상기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장소의 위치 정보 또는 상기 전기 자동차를 충전할 수 있는 장소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
14 |
14
전기 자동차를 이용한 전기 에너지 공급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전기 자동차에 포함된 전기 에너지 생성부가 자연 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전기 에너지를 직류 에너지로 변환하는 단계;(b) 상기 전기 자동차의 변환기가 외부 장치로부터 제공되는 전기 에너지를 직류 에너지로 변환하는 단계;(c) 상기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가 상기 전기 에너지 생성부로부터 제공되는 직류 에너지 또는 상기 변환기로부터 제공되는 직류 에너지를 저장하는 단계; 및(d) 상기 전기 자동차의 변환기는, 외부 장치로부터 전기 에너지의 공급 요청이 있을 때, 상기 배터리에 저장된 직류 에너지를 변환하여 상기 요청한 외부 장치에 전기 에너지를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전기 에너지 생성부는,상기 전기 자동차에 제공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풍력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마이크로 풍력 발전부;상기 전기 자동차에 입사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태양력 발전부;상기 전기 자동차의 동작 시에 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에서 발생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진동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진동 발전부;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의 상부와 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의 하부 사이에 존재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온도차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열전 발전부; 및상기 전기 자동차에 탑승하는 사용자의 무게에 따른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압력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압전 발전부를 포함하는 전기 에너지 공급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