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인프라 없이 충전이 가능한 전기자동차 및 전기에너지 공급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6105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 자동차는, 전기 에너지 생성부, 변환기, 및 배터리를 포함한다. 전기 에너지 생성부는 자연 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고 생성된 전기 에너지를 직류 에너지로 변환하고, 변환기는 외부로부터 제공되는 전기 에너지를 직류 에너지로 변환한다. 배터리는 전기 에너지 생성부로부터 제공되는 직류 에너지 또는 변환기로부터 제공되는 직류 에너지를 저장한다.
Int. CL B60L 8/00 (2006.01) H02N 2/18 (2006.01) H02N 11/00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11/1809(2013.01) B60L 11/1809(2013.01) B60L 11/1809(2013.01) B60L 11/1809(2013.01) B60L 11/1809(2013.01) B60L 11/1809(2013.01) B60L 11/1809(2013.01) B60L 11/1809(2013.01) B60L 11/1809(2013.01) B60L 11/18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21118 (2011.11.18)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97077-0000 (2013.08.09)
공개번호/일자 10-2013-0055394 (2013.05.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8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18)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정효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2 이현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3 손홍관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4 하태현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5 김대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6 김성철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7 이성준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8 수리 (Accepted) 1-1-2011-0915346-6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38969-12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2.04 수리 (Accepted) 1-1-2013-0101712-22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3.04 수리 (Accepted) 1-1-2013-0186602-2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293554-1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04 수리 (Accepted) 1-1-2013-0293553-6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66787-7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 자동차에 있어서,자연 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전기 에너지를 직류 에너지로 변환하는 전기 에너지 생성부;외부로부터 제공되는 전기 에너지를 직류 에너지로 변환하는 변환기; 및상기 전기 에너지 생성부로부터 제공되는 직류 에너지 또는 상기 변환기로부터 제공되는 직류 에너지를 저장하는 배터리를 포함하며,상기 전기 에너지 생성부는,상기 전기 자동차에 제공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풍력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마이크로 풍력 발전부;상기 전기 자동차에 입사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태양력 발전부;상기 전기 자동차의 동작 시에 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에서 발생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진동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진동 발전부;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의 상부와 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의 하부 사이에 존재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온도차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열전 발전부; 및상기 전기 자동차에 탑승하는 사용자의 무게에 따른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압력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압전 발전부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변환기는 상기 배터리에 저장된 직류 에너지를 변환하여 외부에 전기 에너지를 공급하는 전기 자동차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마이크로 풍력 발전부는,풍력 발전을 위한 물레방아 형태의 풍차의 날개가 중간에 설치된 공기 통로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진동 발전부는 상기 전기 자동차에 탑승하는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진동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전기 자동차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 내부에 상기 차체의 형태에 따라 분산되어 배치되는 다수의 배터리 모듈들을 포함하는 차체형 구조를 가지는 전기 자동차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차체형 구조는 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 내부의 하부, 전단부, 및 후단부에 분포하여 배치되는 다수의 배터리 모듈들을 포함하는 구조인 전기 자동차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모듈들 각각은 상기 전기 자동차의 충돌사고 시에 기능을 상실한 배터리 모듈을, 직렬로 연결된 상기 배터리 모듈들에서 분리시키는 스위치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모듈들 각각은 상기 전기 자동차의 충돌사고 시에 기계적으로 견딜 수 있도록 충격에 강한 재료에 의해 코팅(coating)되는 전기 자동차
10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모듈들 각각은 과전류 방지 또는 과전압 방지 또는 과열 방지를 위한 보호회로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자동차는,상기 전기 자동차에 입사되는 빛의 밝기 변화를 감지하는 조도 센서를 포함하는 센서부; 및상기 조도 센서에 의해 감지된 빛의 밝기에 따라 상기 전기 자동차 내의 실내등의 밝기를 조절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부는,상기 전기 자동차 내부의 온도 변화를 감지하는 온도 센서; 및상기 전기 자동차 내부의 소리 크기 변화를 감지하는 소리 센서를 더 포함하며,상기 제어부는 상기 온도 센서에 의해 감지된 온도 변화에 따라 상기 전기 자동차의 냉방 및 난방 장치의 동작 시간을 조절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소리 센서에 의해 감지된 소리 크기 변화에 따라 상기 전기 자동차의 오디오 장치의 소리 크기를 조절하는 전기 자동차
13 1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기 자동차는, 상기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장소의 위치 정보 또는 상기 전기 자동차를 충전할 수 있는 장소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
14 14
전기 자동차를 이용한 전기 에너지 공급 방법에 있어서,(a) 상기 전기 자동차에 포함된 전기 에너지 생성부가 자연 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전기 에너지를 직류 에너지로 변환하는 단계;(b) 상기 전기 자동차의 변환기가 외부 장치로부터 제공되는 전기 에너지를 직류 에너지로 변환하는 단계;(c) 상기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가 상기 전기 에너지 생성부로부터 제공되는 직류 에너지 또는 상기 변환기로부터 제공되는 직류 에너지를 저장하는 단계; 및(d) 상기 전기 자동차의 변환기는, 외부 장치로부터 전기 에너지의 공급 요청이 있을 때, 상기 배터리에 저장된 직류 에너지를 변환하여 상기 요청한 외부 장치에 전기 에너지를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전기 에너지 생성부는,상기 전기 자동차에 제공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풍력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마이크로 풍력 발전부;상기 전기 자동차에 입사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태양력 발전부;상기 전기 자동차의 동작 시에 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에서 발생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진동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진동 발전부;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의 상부와 상기 전기 자동차의 차체의 하부 사이에 존재하는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온도차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열전 발전부; 및상기 전기 자동차에 탑승하는 사용자의 무게에 따른 상기 자연 에너지 중 압력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압전 발전부를 포함하는 전기 에너지 공급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