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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7003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한 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본 발명에 따른 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는 전기차의 일간 운행 루틴을 다수의 유형으로 분류하여 그 분류한 결과를 기반으로 전기차의 일간 운행 행위를 모델링하는 운행 모델링부; 상기 모델링된 운행 행위에 따른 시간별 배전계통 공급구역 내 전기차의 배터리 SOC 상태를 결정하는 SOC 결정부; 및 상기 모델링된 전기차의 일간 운행 행위와 상기 결정된 전기차의 배터리 SOC 상태를 기반으로 상기 전기차가 배전계통에 미치는 임팩트를 산출하는 임팩트 산출부를 포함한다.
Int. CL H02J 3/12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53328 (2012.12.26)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56975-0000 (2014.01.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2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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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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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상봉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강동주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만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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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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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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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26 수리 (Accepted) 1-1-2012-1078259-0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7.2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8.26 수리 (Accepted) 9-1-2013-0070147-72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26230-1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차의 일간 운행 루틴을 다수의 유형으로 분류하여 그 분류한 결과를 기반으로 전기차의 일간 운행 행위를 모델링하는 운행 모델링부;상기 모델링된 운행 행위에 따른 시간별 배전계통 공급구역 내 전기차의 배터리 SOC 상태를 결정하는 SOC 결정부; 및상기 모델링된 전기차의 일간 운행 행위와 상기 결정된 전기차의 배터리 SOC 상태를 기반으로 상기 전기차가 배전계통에 미치는 임팩트를 산출하는 임팩트 산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운행 모델링부는,상기 전기차의 일간 운행 루틴을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그 분류한 결과를 기반으로 전기차의 일간 운행 행위를 모델링하되,여기서, 상기 5가지 유형은 운행 중, 가정, 직장, 쇼핑몰, 기타 장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SOC 결정부는,상기 모델링된 운행 행위에 따른 시간별 배전계통 공급구역 내 전기차의 운행 여부를 파악하여 그 파악한 결과에 따라 상기 전기차의 배터리 SOC 상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4 4
제3 항에 있어서,상기 SOC 결정부는,상기 모델링된 운행 행위에 따른 최초 시간대로부터 15분 간격으로 전기차의 운행 여부를 파악하여 그 파악한 결과에 따라 상기 전기차의 배터리 SOC 상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5 5
제3 항에 있어서,상기 임팩트 산출부는,상기 모델링된 전기차의 일간 운행 행위와 상기 결정된 전기차의 배터리 SOC 상태를 기반으로 배전계통 노드별 전기차 배터리 충전 또는 방전에 따른 부하와 일반 수용가 부하를 합산하여 그 합산한 결과에 따라 상기 전기차가 배전계통에 미치는 임팩트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장치
6 6
전기차의 일간 운행 루틴을 다수의 유형으로 분류하여 그 분류한 결과를 기반으로 전기차의 일간 운행 행위를 모델링하는 운행 모델링단계;상기 모델링된 운행 행위에 따른 시간별 배전계통 공급구역 내 전기차의 배터리 SOC 상태를 결정하는 SOC 결정단계; 및상기 모델링된 전기차의 일간 운행 행위와 상기 결정된 전기차의 배터리 SOC 상태를 기반으로 상기 전기차가 배전계통에 미치는 임팩트를 산출하는 임팩트 산출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7 7
제6 항에 있어서,상기 운행 모델링단계는,상기 전기차의 일간 운행 루틴을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그 분류한 결과를 기반으로 전기차의 일간 운행 행위를 모델링하되,여기서, 상기 5가지 유형은 운행 중, 가정, 직장, 쇼핑몰, 기타 장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8 8
제6 항에 있어서,상기 SOC 결정단계는,상기 모델링된 운행 행위에 따른 시간별 배전계통 공급구역 내 전기차의 운행 여부를 파악하여 그 파악한 결과에 따라 상기 전기차의 배터리 SOC 상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9 9
제8 항에 있어서,상기 SOC 결정단계는,상기 모델링된 운행 행위에 따른 최초 시간대로부터 15분 간격으로 전기차의 운행 여부를 파악하여 그 파악한 결과에 따라 상기 전기차의 배터리 SOC 상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10 10
제6 항에 있어서,상기 임팩트 산출단계는,상기 모델링된 전기차의 일간 운행 행위와 상기 결정된 전기차의 배터리 SOC 상태를 기반으로 배전계통 노드별 전기차 배터리 충전 또는 방전에 따른 부하와 일반 수용가 부하를 합산하여 그 합산한 결과에 따라 상기 전기차가 배전계통에 미치는 임팩트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배전계통의 임팩트를 산출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