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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형 전력저장 이차전지 시스템 기술]배터리 상시 전원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제어장치용 전원확보회로 및 그 전원확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2093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배터리 상시 전원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제어장치용 전원확보회로 및 그 전원확보방법에 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차량 내 배터리의 상시 전원을 배터리 관리시스템의 구동전원 및 급속 웨이크업 신호로 사용하여 급속 충전이 이루어지도록 급속 충전용 인렛과 연결되는 급속 충전용 구동회로; 및 상기 상시 전원을 상기 배터리 관리시스템의 구동전원 및 완속 웨이크업 신호로 사용하여 완속 충전이 이루어지도록 완속 충전용 인렛과 연결되는 완속 충전용 구동회로;를 포함함으로써, 전기자동차 충전시 필요한 전원을 원활하게 확보할 수 있고, 시동 키를 ACC 상태로 두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어 배터리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함과 동시에 차량 도난 우려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Int. CL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6739 (2011.12.30)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48633-0000 (2013.12.31)
공개번호/일자 10-2013-0078028 (2013.07.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1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3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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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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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하태현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2 김성철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3 손홍관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4 이성준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5 이현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6 임근희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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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라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서초동, 남강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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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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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30 수리 (Accepted) 1-1-2011-1053112-3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3.11 수리 (Accepted) 9-1-2013-0016899-2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75985-06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6.24 수리 (Accepted) 1-1-2013-0558683-8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24 수리 (Accepted) 1-1-2013-0668496-4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68494-5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99220-4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10 대리인선임신고서
Report on Appointment of Agent
2015.12.23 수리 (Accepted) 1-1-2015-503352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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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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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에 설치되어 급속 충전기와 연결되는 급속 충전용 인렛 및 완속 충전스탠드와 연결되는 완속 충전용 인렛;차량 내 배터리의 상시 전원을 배터리 관리시스템의 구동전원 및 급속 웨이크업 신호로 사용하여 급속 충전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상기 차량 내 배터리의 상시 전원을 인가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면서, 상기 급속 충전용 인렛과 배터리 관리시스템 사이에 연결되어, 배터리 관리시스템을 웨이크업하기 위한 신호가 상기 급속 충전용 인렛을 통해 인가됨에 따라 온(ON) 되는 제1 스위치부를 통해, 상기 상시 전원을 배터리 관리시스템에 구동전원 및 급속 웨이크업 신호로 인가하는 급속 충전용 구동회로; 및상기 상시 전원을 상기 배터리 관리시스템의 구동전원 및 완속 웨이크업 신호로 사용하여 완속 충전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상기 상시 전원을 인가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면서, 상기 완속 충전용 인렛과 배터리 관리시스템 사이에 연결되어, 상기 완속 충전용 인렛을 통해 컨트롤파일럿 신호가 인가됨에 따라 온(ON) 되는 제2 스위치부 또는 차량의 내부장착 충전기에 공급되는 완속 충전용 전원에 의해 온(ON) 되는 제3 스위치부를 통해, 상기 상시 전원을 배터리 관리시스템에 구동전원 및 완속 웨이크업 신호로 인가하는 완속 충전용 구동회로;를 포함하는 배터리 상시 전원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제어장치용 전원확보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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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급속 충전용 구동회로는 상기 급속 충전용 인렛과 연결되어 신호를 증폭하는 증폭회로와, 상기 증폭회로에서 증폭된 신호에 의해 온(ON) 되는 제1 스위치부를 포함하고,상기 제1 스위치부를 통해서 상기 상시 전원을 배터리 관리시스템에 인가시켜 구동전원 및 급속 웨이크업 신호로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상시 전원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제어장치용 전원확보회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완속 충전용 구동회로는 상기 완속 충전용 인렛과 연결되어 신호를 증폭하는 증폭회로와, 상기 증폭회로에서 증폭된 신호에 의해 온(ON) 되는 제2 스위치부와, 내부장착 충전기에 공급되는 완속 충전용 전원에 의해 온(ON) 되면서 상기 제2 스위치부를 오프(OFF)시키는 제3 스위치부를 포함하고,상기 배터리 관리시스템의 구동전원 및 완속 웨이크업 신호로 상시 전원이 상기 완속 충전용 전원의 공급 이전에는 상기 제2 스위치부를 통해서 인가되고, 상기 완속 충전용 전원의 공급 이후에는 상기 제3 스위치부를 통해서 인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상시 전원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제어장치용 전원확보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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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완속 충전용 구동회로는 상기 완속 충전용 인렛과 증폭회로에 연결되는 감시회로를 더 포함하고,상기 감시회로는 내부장착 충전기에 완속 충전용 전원을 공급해도 되는지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상시 전원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제어장치용 전원확보회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상시 전원을 급속 충전 또는 완속 충전 정보에 대한 모니터링 시스템의 구동전원으로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상시 전원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제어장치용 전원확보회로
6 6
전기자동차에 설치된 급속 충전용 인렛과 연결되는 급속 충전용 구동회로를 통해 차량 내 배터리의 상시 전원을 배터리 관리시스템의 구동전원 및 급속 웨이크업 신호로 사용하여 급속 충전이 이루어지거나,상기 전기자동차에 설치된 완속 충전용 인렛과 연결되는 완속 충전용 구동회로를 통해 상기 상시 전원을 상기 배터리 관리시스템의 구동전원 및 완속 웨이크업 신호로 사용하여 완속 충전이 이루어지고,상기 급속 충전용 구동회로는, 상기 차량 내 배터리의 상시 전원을 인가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면서, 상기 급속 충전용 인렛과 배터리 관리시스템 사이에 연결되어, 배터리 관리시스템을 웨이크업하기 위한 신호가 상기 급속 충전용 인렛을 통해 인가됨에 따라 온(ON) 되는 제1 스위치부를 통해, 상기 상시 전원을 배터리 관리시스템에 구동전원 및 급속 웨이크업 신호로 인가하며,상기 완속 충전용 구동회로는, 상기 차량 내 배터리의 상시 전원을 인가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면서, 상기 완속 충전용 인렛과 배터리 관리시스템 사이에 연결되어, 상기 완속 충전용 인렛을 통해 컨트롤파일럿 신호가 인가됨에 따라 온(ON) 되는 제2 스위치부 또는 차량의 내부장착 충전기에 공급되는 완속 충전용 전원에 의해 온(ON) 되는 제3 스위치부를 통해, 상기 상시 전원을 배터리 관리시스템에 구동전원 및 완속 웨이크업 신호로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상시 전원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제어장치용 전원확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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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급속 충전용 구동회로에서상기 급속 충전용 인렛을 통해 인가된 신호가 증폭회로에서 증폭되어 제1 스위치부로 인가되는 제1 단계; 및상기 제1 스위치부가 증폭된 신호에 의해 온(ON) 되어 상기 제1 스위치부를 통해서 상기 상시 전원이 배터리 관리시스템에 인가되는 제2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상시 전원을 배터리 관리시스템의 구동전원 및 급속 웨이크업 신호로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상시 전원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제어장치용 전원확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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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완속 충전용 구동회로에서상기 완속 충전용 인렛을 통해 인가된 신호가 증폭회로에서 증폭되어 제2 스위치부로 인가되는 제1 단계; 상기 제2 스위치부가 증폭된 신호에 의해 온(ON) 되어 상기 제2 스위치부를 통해서 상기 상시 전원이 배터리 관리시스템에 인가되는 제2 단계; 및내부장착 충전기에 완속 충전용 전원이 공급되면, 제3 스위치부가 온(ON) 됨과 동시에 상기 제2 스위치부를 오프(OFF)시켜 상기 제3 스위치부를 통해서 상기 상시 전원이 배터리 관리시스템에 인가되는 제3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상시 전원을 배터리 관리시스템의 구동전원 및 완속 웨이크업 신호로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상시 전원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제어장치용 전원확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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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내부장착 충전기에 완속 충전용 전원을 공급하기 전에 상기 완속 충전용 인렛과 증폭회로에 연결된 감시회로에서 내부장착 충전기에 완속 충전용 전원을 공급해도 되는지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상시 전원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제어장치용 전원확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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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상시 전원을 모니터링 시스템의 구동전원으로 사용하여 급속 충전 또는 완속 충전 정보를 모니터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상시 전원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제어장치용 전원확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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