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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형 전력저장 이차전지 시스템 기술]중앙제어기반의 전기 자동차 충전 시스템 및 중앙제어기반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의 에너지 관리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2093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중앙제어기반의 전기 자동차 충전 시스템은, 충전소들, 전력 계통, 및 제어기를 포함한다. 충전소들은 다수의 전기 자동차들의 배터리들을 충전한다. 전력 계통은 충전소들에 전력을 공급한다. 제어기는 전력 계통의 실시간 허용 전력 정보 및 전기 자동차들 각각에 포함된 배터리의 충전 상태 정보 및 전기 자동차들 각각의 충전 요구 정보에 근거하여, 전력 계통의 전력이 충전소들에 공급되도록 제어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88580 (2011.09.01)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97079-0000 (2013.08.09)
공개번호/일자 10-2013-0025201 (2013.03.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8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9.0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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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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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정효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2 손홍관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3 이현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4 하태현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5 이성준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면
6 김성철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7 김대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8 이재덕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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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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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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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9.01 수리 (Accepted) 1-1-2011-0684883-14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09.02 수리 (Accepted) 1-1-2011-0687369-72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1.10.10 수리 (Accepted) 1-1-2011-0786501-5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73762-09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1.26 수리 (Accepted) 1-1-2012-0972436-86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2.26 수리 (Accepted) 1-1-2012-1074612-20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1.28 수리 (Accepted) 1-1-2013-0077876-9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71024-0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26 수리 (Accepted) 1-1-2013-0171023-5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50455-2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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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전기 자동차들의 배터리들을 충전하는 충전소들;상기 충전소들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 계통; 및상기 전력 계통의 실시간 허용 전력 정보 및 상기 전기 자동차들 각각에 포함된 배터리의 충전 상태 정보 및 상기 전기 자동차들 각각의 충전 요구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전력 계통의 전력이 상기 충전소들에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제어기를 포함하며,상기 제어기의 제어에 의해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된 제어모듈은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된 전류 제한기를 제어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들의 배터리 각각에 직류 충전 전류를 제공하며,상기 제어기는, 상기 다수의 전기 자동차들의 배터리들의 충전 상태들이 최대가 되도록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된 전류 제한기를 통해 교류 충전 전류량을 조절하거나, 또는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된 전류 제한기를 통해 균등한 전류가 상기 전기 자동차들 각각의 배터리에 제공되도록 제어하거나, 또는 상기 전기 자동차들 중 충전 상태가 가장 낮은 전기 자동차에 우선적으로 상기 전력 계통의 전력이 공급되도록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된 전류 제한기를 통해 교류 충전 전류량을 조절하는 중앙제어기반의 전기 자동차 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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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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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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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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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기는 상기 충전소들의 충전부하가 상기 전력계통의 허용 전력을 초과할 경우 상기 전력 계통의 허용 전력이 증가되도록 상기 충전소들에 전력을 공급하는 변전소에 상기 전력 계통 내의 신재생 에너지원을 연결하도록 제어하는 중앙제어기반의 전기 자동차 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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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제어기가 충전소들에 연결된 다수의 전기 자동차들의 전류상태 정보 및 상기 전기 자동차들의 사용자들에 의한 충전 요구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b) 상기 제어기가 상기 전류상태 정보 및 상기 충전 요구 정보에 응답하여 전력 계통의 실시간 허용 전력 내에서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할당될 전력을 결정하는 단계;(c) 상기 제어기가 상기 전력 계통이 단위 시간 간격 동안 상기 충전소들에 할당된 전력을 공급하도록 제어하는 단계; 및(d) 상기 제어기가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되고 상기 (c) 단계에서의 전력 계통으로부터 공급되는 전력을 조절하는 전류 제한기를 제어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들의 배터리들 각각에 직류 충전 전류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어기는, 상기 다수의 전기 자동차들의 배터리들의 충전 상태들이 최대가 되도록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된 전류 제한기를 통해 교류 충전 전류량을 조절하거나, 또는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된 전류 제한기를 통해 균등한 전류가 상기 전기 자동차들 각각의 배터리에 제공되도록 제어하거나, 또는 상기 전기 자동차들 중 충전 상태가 가장 낮은 전기 자동차에 우선적으로 상기 전력 계통의 전력이 공급되도록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된 전류 제한기를 통해 교류 충전 전류량을 조절하는 중앙제어기반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의 에너지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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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전기 자동차들의 배터리들을 충전하는 충전소들;상기 충전소들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 계통; 및상기 전력 계통의 실시간 정보 및 상기 전기 자동차들의 상태 정보 및 상기 전기 자동차들 각각의 충전 요구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전력 계통의 전력이 상기 충전소들에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제어기를 포함하며,상기 전력 계통의 실시간 정보는 상기 전력 계통의 허용 전력 정보 또는 상기 전력 계통의 전기 요금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전기 자동차들의 상태 정보는 상기 전기 자동차들 각각에 포함된 배터리의 충전 상태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충전 요구 정보는 충전요구 시간 또는 충전 요구량을 포함하며,상기 제어기는, 상기 다수의 전기 자동차들의 배터리들의 충전 상태들이 최대가 되도록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된 전류 제한기를 통해 교류 충전 전류량을 조절하거나, 또는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된 전류 제한기를 통해 균등한 전류가 상기 전기 자동차들 각각의 배터리에 제공되도록 제어하거나, 또는 상기 전기 자동차들 중 충전 상태가 가장 낮은 전기 자동차에 우선적으로 상기 전력 계통의 전력이 공급되도록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된 전류 제한기를 통해 교류 충전 전류량을 조절하는 중앙제어기반의 전기 자동차 충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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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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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제어기가 충전소들의 상태들과 상기 충전소들에서 충전되는 다수의 전기 자동차들의 상태들과 전력계통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단계; 및(b) 상기 제어기가 상기 모니터링된 충전소들의 상태들과 전기 자동차들의 상태들과 전력계통의 상태에 근거하여, 상기 충전소들을 통해 상기 전력계통의 실시간 허용 전력 내에서 상기 전기 자동차들의 배터리들의 충전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b) 단계는,상기 제어기가 상기 충전소들 각각에 포함되고 교류 충전 전류를 제한하는 전류 제한기를 제어하여, 상기 전기 자동차들의 배터리들의 충전 상태가 최대가 되도록 제어하거나, 또는 균등한 전류가 상기 전기 자동차들 각각의 배터리에 제공되도록 제어하거나, 또는 상기 전기 자동차들 중 충전 상태가 가장 낮은 전기 자동차에 우선적으로 상기 전력 계통의 전력이 공급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중앙제어기반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의 에너지 관리 방법
11 11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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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상기 제어기가 상기 충전소들의 충전부하가 상기 전력계통의 실시간 허용 전력을 초과할 경우 상기 전력 계통의 실시간 허용 전력이 증가되도록 상기 충전소들에 전력을 공급하는 변전소에 상기 전력 계통 내의 신재생 에너지원을 연결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중앙제어기반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의 에너지 관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