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화가의 페인팅 절차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으로서, 회화를 그리는 절차에서 나타나는 에러 발생 포인트를 눈에 실수에 의한 포인트, 손의 실수에 의한 포인트 및 판단의 실수에 의한 포인트의 3단계로 구분하는 단계와; 상기 3 단계로 구분된 상기 에러발생 포인트에 의해 사진 이미지를 렌더링하여 회화적 이미지로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가의 페인팅 절차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손의 실수에 의한 포인트는 재료의 성질 및 스트로크를 달리하고, 색과 임파스토의 변화에 따라 재료의 투명도와 점성에 영향을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가의 페인팅 절차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판단의 실수에 의한 포인트는 각 포인트를 추상과 구상, 인상파, 사실주의, 야수파, 추상파 등의 화풍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거나, 또는 상기 화풍 중 2개 이상을 조합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가의 페인팅 절차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
4 |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로크는 하이트 및 불투명도를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가의 페인팅 절차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
5 |
5
제2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로크는 흰 색 오일 페인트로 바탕칠을 한 직물 캔버스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검은 물감으로 스트로크를 그리고, 밑에 색이 베어나는 정도를 측정하여 검은색은 높은 곳, 흰색은 낮은 곳으로 정의하여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가의 페인팅 절차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방법
|
6 |
6
삭제
|
7 |
7
관객의 사진을 취득하는 카메라와; 회화를 그리는 절차에서 나타나는 에러 발생 포인트를 눈에 실수에 의한 포인트, 손의 실수에 의한 포인트 및 판단의 실수에 의한 포인트의 3단계로 구분하여 렌더링하여 회화적 이미지로 변경하는 컴퓨터와; 전시 시스템에 부착되며, 상기 렌더링 과정이 디스플레이되는 디스플레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가의 페인팅 절차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전시 시스템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취득된 사진을 이용하여 상기 컴퓨터가 회화적 이미지로 변경한 결과를 출력하는 프린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가의 페인팅 절차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전시 시스템
|
9 |
9
삭제
|
10 |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손의 실수에 의한 포인트는 재료의 성질 및 스트로크를 달리하고, 색과 임파스토의 변화에 따라 재료의 투명도와 점성에 영향을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가의 페인팅 절차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전시 시스템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판단의 실수에 의한 포인트는 각 포인트를 추상과 구상, 인상파, 사실주의, 야수파, 추상파 등의 화풍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거나, 또는 상기 화풍 중 2개 이상을 조합하여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가의 페인팅 절차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전시 시스템
|
12 |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로크는 하이트 및 불투명도를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가의 페인팅 절차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전시 시스템
|
13 |
13
제10항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스트로크는 흰 색 오일 페인트로 바탕칠을 한 직물 캔버스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검은 물감으로 스트로크를 그리고, 밑에 색이 베어나는 정도를 측정하여 검은색은 높은 곳, 흰색은 낮은 곳으로 정의하여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가의 페인팅 절차에 기반한 회화적 렌더링 전시 시스템
|
14 |
14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