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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 객체(manipulating object)를 포함하는 주변 환경에 대하여 카메라를 통해 촬영하여 생성한 영상 정보를 입력받는 영상 입력부;상기 영상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주변 환경에 대한 3D 가상 현실 공간을 재구성하는 환경 복원부;상기 조작 객체에 의하여 조작되는 3D 가상 객체를 모델링하고 상기 3D 가상 객체를 포함하는 3D 렌더링 공간을 생성하는 3D 객체 모델링부;상기 3D 렌더링 공간을 상기 3D 가상 현실 공간에 정합시키는 공간 정합부; 및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한 상기 조작 객체의 접촉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조작 객체의 표면과 상기 조작 객체 간의 접촉 지점에 대한 이동 경로를 추적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조작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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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조작 처리부는,상기 3D 가상 현실 공간에서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 상의 한 점과 상기 조작 객체의 표면 상의 한 점이 일치할 때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하여 상기 조작 객체가 접촉된 것으로 판단하는 접촉 판단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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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조작 처리부는,상기 접촉 판단부에 의해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하여 상기 조작 객체가 접촉된 것으로 판단된 시점에서부터,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한 상기 접촉 지점에서의 상기 3D 가상 객체의 무게중심으로 향하는 법선벡터를 산출하고, 상기 접촉 지점의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접촉지점 추적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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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접촉지점 추적부는, 상기 접촉 지점이 2개 이상일 경우, 2개 이상의 접촉 지점들 각각에 대하여 상기 법선벡터를 산출하고 상기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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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조작 처리부는,상기 법선벡터와 상기 접촉 지점의 이동 경로에 대한 방향벡터를 비교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에 대한 운동 상태를 결정하는 운동상태 결정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3D 가상 객체에 대한 운동 상태는 상기 3D 가상 객체의 이동 운동, 회전 운동 또는 이동과 회전이 함께 이루어지는 복합 운동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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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조작 처리부는,상기 운동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상기 3D 가상 객체에 대한 운동 상태에 기초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운동 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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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카메라의 시선이 상기 조작 객체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시선과 일치되도록 상기 영상 정보에 대하여 보정을 수행하여 상기 사용자의 눈의 위치와 상기 조작 객체 간의 상대적인 위치 관계 정보를 획득하는 영상 교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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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조작 객체의 움직임에 따른 3D 가상 객체의 운동 결과를 상기 사용자에게 출력하는 조작상태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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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조작상태 출력부는,상기 접촉 지점이 2개 이상이고 적어도 2개 이상의 접촉 지점들 간의 거리가 서로 가까워지는 경우, 접촉 지점들 간의 거리에 기초하여 변형된 상기 3D 가상 객체의 외형 정보를 사용자에게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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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 객체를 포함하는 주변 환경에 대하여 카메라를 통해 촬영하여 생성한 영상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영상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주변 환경에 대한 3D 가상 현실 공간을 재구성하는 단계;상기 조작 객체에 의하여 조작되는 3D 가상 객체를 모델링하고 상기 3D 가상 객체를 포함하는 3D 렌더링 공간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3D 렌더링 공간을 상기 3D 가상 현실 공간에 정합시키는 단계; 및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한 상기 조작 객체의 접촉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조작 객체의 표면과 상기 조작 객체 간의 접촉 지점에 대한 이동 경로를 추적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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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3D 가상 현실 공간에서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 상의 한 점과 상기 조작 객체의 표면 상의 한 점이 일치할 때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하여 상기 조작 객체가 접촉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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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하여 상기 조작 객체가 접촉된 것으로 판단된 시점에서부터,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한 상기 접촉 지점에서의 상기 3D 가상 객체의 무게중심으로 향하는 법선벡터를 산출하고, 상기 접촉 지점의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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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접촉 지점이 2개 이상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접촉 지점이 2개 이상인 경우, 2개 이상의 접촉 지점들 각각에 대하여 상기 법선벡터를 산출하고 상기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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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법선벡터와 상기 접촉 지점의 이동 경로에 대한 방향벡터를 비교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에 대한 운동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3D 가상 객체에 대한 운동 상태는 상기 3D 가상 객체의 이동 운동, 회전 운동 또는 이동과 회전이 함께 이루어지는 복합 운동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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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3D 가상 객체에 대한 운동 상태에 기초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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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카메라의 시선이 상기 조작 객체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시선과 일치되도록 상기 영상 정보에 대하여 보정을 수행하여 상기 사용자의 눈의 위치와 상기 조작 객체 간의 상대적인 위치 관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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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조작 객체의 움직임에 따른 3D 가상 객체의 운동 결과를 상기 사용자에게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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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7에 있어서,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 결과를 사용자에게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접촉 지점이 2개 이상이고 적어도 2개 이상의 접촉 지점들 간의 거리가 서로 가까워지는 경우, 접촉 지점들 간의 거리에 기초하여 변형된 상기 3D 가상 객체의 외형 정보를 사용자에게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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