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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052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사용자가 현실 세계에서 물체를 손이나 도구로 건드리거나 잡을 때 사용하는 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가상 현실 또는 증강 현실에서 모델링된 3D 가상 객체를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한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Int. CL G06F 3/00 (2006.01) G06T 7/20 (2006.01) G06T 15/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20077093 (2012.07.1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10616 (2014.01.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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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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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한태만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은지숙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전부선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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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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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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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16 수리 (Accepted) 1-1-2012-0564518-1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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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조작 객체(manipulating object)를 포함하는 주변 환경에 대하여 카메라를 통해 촬영하여 생성한 영상 정보를 입력받는 영상 입력부;상기 영상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주변 환경에 대한 3D 가상 현실 공간을 재구성하는 환경 복원부;상기 조작 객체에 의하여 조작되는 3D 가상 객체를 모델링하고 상기 3D 가상 객체를 포함하는 3D 렌더링 공간을 생성하는 3D 객체 모델링부;상기 3D 렌더링 공간을 상기 3D 가상 현실 공간에 정합시키는 공간 정합부; 및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한 상기 조작 객체의 접촉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조작 객체의 표면과 상기 조작 객체 간의 접촉 지점에 대한 이동 경로를 추적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조작 처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조작 처리부는,상기 3D 가상 현실 공간에서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 상의 한 점과 상기 조작 객체의 표면 상의 한 점이 일치할 때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하여 상기 조작 객체가 접촉된 것으로 판단하는 접촉 판단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조작 처리부는,상기 접촉 판단부에 의해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하여 상기 조작 객체가 접촉된 것으로 판단된 시점에서부터,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한 상기 접촉 지점에서의 상기 3D 가상 객체의 무게중심으로 향하는 법선벡터를 산출하고, 상기 접촉 지점의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접촉지점 추적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접촉지점 추적부는, 상기 접촉 지점이 2개 이상일 경우, 2개 이상의 접촉 지점들 각각에 대하여 상기 법선벡터를 산출하고 상기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조작 처리부는,상기 법선벡터와 상기 접촉 지점의 이동 경로에 대한 방향벡터를 비교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에 대한 운동 상태를 결정하는 운동상태 결정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3D 가상 객체에 대한 운동 상태는 상기 3D 가상 객체의 이동 운동, 회전 운동 또는 이동과 회전이 함께 이루어지는 복합 운동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조작 처리부는,상기 운동 결정부에 의해 결정된 상기 3D 가상 객체에 대한 운동 상태에 기초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운동 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7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카메라의 시선이 상기 조작 객체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시선과 일치되도록 상기 영상 정보에 대하여 보정을 수행하여 상기 사용자의 눈의 위치와 상기 조작 객체 간의 상대적인 위치 관계 정보를 획득하는 영상 교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8 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조작 객체의 움직임에 따른 3D 가상 객체의 운동 결과를 상기 사용자에게 출력하는 조작상태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조작상태 출력부는,상기 접촉 지점이 2개 이상이고 적어도 2개 이상의 접촉 지점들 간의 거리가 서로 가까워지는 경우, 접촉 지점들 간의 거리에 기초하여 변형된 상기 3D 가상 객체의 외형 정보를 사용자에게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장치
10 10
조작 객체를 포함하는 주변 환경에 대하여 카메라를 통해 촬영하여 생성한 영상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상기 영상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주변 환경에 대한 3D 가상 현실 공간을 재구성하는 단계;상기 조작 객체에 의하여 조작되는 3D 가상 객체를 모델링하고 상기 3D 가상 객체를 포함하는 3D 렌더링 공간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3D 렌더링 공간을 상기 3D 가상 현실 공간에 정합시키는 단계; 및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한 상기 조작 객체의 접촉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조작 객체의 표면과 상기 조작 객체 간의 접촉 지점에 대한 이동 경로를 추적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3D 가상 현실 공간에서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 상의 한 점과 상기 조작 객체의 표면 상의 한 점이 일치할 때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하여 상기 조작 객체가 접촉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하여 상기 조작 객체가 접촉된 것으로 판단된 시점에서부터, 상기 3D 가상 객체의 표면에 대한 상기 접촉 지점에서의 상기 3D 가상 객체의 무게중심으로 향하는 법선벡터를 산출하고, 상기 접촉 지점의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13 13
청구항 12에 있어서,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접촉 지점이 2개 이상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접촉 지점이 2개 이상인 경우, 2개 이상의 접촉 지점들 각각에 대하여 상기 법선벡터를 산출하고 상기 이동 경로를 추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법선벡터와 상기 접촉 지점의 이동 경로에 대한 방향벡터를 비교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에 대한 운동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3D 가상 객체에 대한 운동 상태는 상기 3D 가상 객체의 이동 운동, 회전 운동 또는 이동과 회전이 함께 이루어지는 복합 운동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15 15
청구항 14에 있어서,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3D 가상 객체에 대한 운동 상태에 기초하여 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을 처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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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카메라의 시선이 상기 조작 객체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시선과 일치되도록 상기 영상 정보에 대하여 보정을 수행하여 상기 사용자의 눈의 위치와 상기 조작 객체 간의 상대적인 위치 관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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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조작 객체의 움직임에 따른 3D 가상 객체의 운동 결과를 상기 사용자에게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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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7에 있어서,상기 3D 가상 객체의 운동 결과를 사용자에게 출력하는 단계는,상기 접촉 지점이 2개 이상이고 적어도 2개 이상의 접촉 지점들 간의 거리가 서로 가까워지는 경우, 접촉 지점들 간의 거리에 기초하여 변형된 상기 3D 가상 객체의 외형 정보를 사용자에게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D 가상 객체에 대한 조작 처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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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40015831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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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4015831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