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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복원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165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시점 2차원 영상을 사용하여 3차원 정보를 복원하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 입력 영상을 로딩하여 전경 및 배경을 분리하고, 전경 및 배경이 분리된 각 영상을 3차원 텍스처로 변환하여 그래픽 프로세서로 전송하면, 그래픽 프로세서의 연산 유닛을 통해 전송된 3차원 텍스처에 대한 복셀 단위의 비주얼 헐을 생성하고, 메쉬 단위로 변환한 후에,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버텍스 쉐이더, 래스터 라이저 및 픽셀 쉐이더를 통해 데이터 정렬, 픽셀 변환, 화면 표시 값 결정의 과정을 수행하고, 결정된 화면 표시 값을 이용하여 렌더링함으로써, 실시간으로 다시점 2차원 영상을 고속으로 병렬 연산하여 3차원 영상으로 복원할 수 있는 것이다.영상 복원, 비주얼 헐(visual hull)
Int. CL G06T 15/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90118670 (2009.12.02)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71460-0000 (2013.05.30)
공개번호/일자 10-2011-0062083 (2011.06.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6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02)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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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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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지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구본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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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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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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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02 수리 (Accepted) 1-1-2009-0745393-5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58780-59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29793-5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13 수리 (Accepted) 1-1-2013-0129792-19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60476-4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로딩된 입력 영상에서 전경 및 배경을 분리하여 3차원 텍스처로 변환하는 컨트롤 프로세서 유닛과,상기 변환된 3차원 텍스처에 대한 복셀 단위의 비주얼 헐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비주얼 헐을 메쉬 단위로 변환하며, 상기 메쉬 단위로 변환된 비주얼 헐의 데이터를 정렬하여 픽셀로 변환하며, 상기 변환된 픽셀을 기반으로 3차원 텍스처 상의 값을 참조하여 화면 표시 값을 결정한 후, 상기 결정된 화면 표시 값을 이용하여 렌더링하는 그래픽 프로세서 유닛을 포함하는 영상 복원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 프로세서 유닛은,다시점에서 촬영한 영상인 상기 로딩된 입력 영상에서 상기 전경 및 배경을 분리하는 데이터 입력부와,상기 전경 및 배경이 분리된 영상을 상기 3차원 텍스처로 변환하여 상기 그래픽 프로세서 유닛에 전송하는 데이터 전송부를 포함하는영상 복원 장치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프로세서 유닛은,연산 유닛을 통해 상기 3차원 텍스처에 대한 상기 복셀 단위의 상기 비주얼 헐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비주얼 헐을 상기 메쉬 단위로 변환하는 그래픽 연산부와,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이용하여 상기 메쉬 단위로 변환된 비주얼 헐의 데이터를 정렬하여 픽셀로 변환하며, 상기 변환된 픽셀을 기반으로 3차원 텍스처 상의 값을 참조하여 화면 표시 값을 결정한 후 상기 화면 표시 값을 이용하여 랜더링을 수행하는 그래픽 렌더링부를 포함하는 영상 복원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연산부는, 상기 연산 유닛의 개수에 따라 복셀을 트리 구조로 분할하여 관리하는영상 복원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연산부는, 상기 비주얼 헐에 대한 각 복셀의 병렬 처리를 수행하기 위해 상기 각 복셀의 중점을 3차원 텍스처 맵에 투영하는 방식으로 처리하는영상 복원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연산부는, 마칭 큐브를 적용하여 복셀 모델의 외곽이 메쉬 형태로 표현된 메쉬 모델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변환하는영상 복원 장치
7 7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렌더링 파이프 라인은,상기 메쉬 단위로 변환된 상기 비주얼 헐을 입력받는 버텍스 쉐이더와,상기 버텍스 쉐이더에서 출력되는 데이터를 정렬하여 픽셀로 변환하는 래스터 라이저를 포함하는 영상 복원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렌더링부는, 상기 래스터 라이저에 의해 변환된 픽셀을 기반으로 3차원 텍스처 상의 값을 참조하여 상기 화면 표시 값을 결정하는 픽셀 쉐이더를 포함하는영상 복원 장치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렌더링부는, 상기 픽셀 쉐이더 내에서 텍스처링을 수행할 경우 화면에 나타날 화소의 텍스처 값만을 병렬 처리하는영상 복원 장치
10 10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렌더링부는, 상기 픽셀 쉐이더 내에서 텍스처링을 수행할 경우 화면에 나타날 화소의 텍스처 값만을 병렬 처리하되, 상기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내부에서 3차원 모델의 깊이 값을 참조하는영상 복원 장치
11 11
로딩된 입력 영상에서 전경 및 배경을 분리하여 3차원 텍스처로 변환하는 단계와,상기 변환된 3차원 텍스처에 대한 복셀 단위의 비주얼 헐을 생성하여 메쉬 단위로 변환하는 단계와,상기 메쉬 단위로 변환된 상기 비주얼 헐의 데이터를 정렬하여 픽셀로 변환한 후 상기 변환된 픽셀을 기반으로 3차원 텍스처 상의 값을 참조하여 화면 표시 값을 결정하여 렌더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영상 복원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텍스처로 전송하는 단계는,다시점에서 촬영한 영상인 상기 로딩된 입력 영상에서 상기 전경 및 배경을 분리하는 단계와,상기 전경 및 배경이 분리된 영상을 상기 3차원 텍스처로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영상 복원 방법
13 13
제 11 항 또는 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메쉬 단위로 변환하는 단계는, 연산 유닛을 통해 상기 3차원 텍스처에 대한 상기 복셀 단위의 상기 비주얼 헐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비주얼 헐을 상기 메쉬 단위로 변환하는영상 복원 방법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화면 표시 값을 결정하여 렌더링하는 단계는,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통해 상기 비주얼 헐의 데이터를 정렬하여 픽셀로 변환하며, 상기 변환된 픽셀을 기반으로 3차원 텍스처 상의 값을 참조하여 상기 화면 표시 값을 결정한 후 상기 결정된 화면 표시 값을 이용하여 렌더링하는영상 복원 방법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메쉬 단위로 변환하는 단계는, 상기 비주얼 헐에 대한 각 복셀의 병렬 처리를 수행하기 위해 상기 각 복셀의 중점을 3차원 텍스처 맵에 투영하는 방식으로 처리되는영상 복원 방법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메쉬 단위로 변환하는 단계는, 마칭 큐브를 적용하여 복셀 모델의 외곽이 메쉬 형태로 표현된 메쉬 모델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변환되는영상 복원 방법
17 17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화면 표시 값을 결정하여 렌더링하는 단계는, 상기 메쉬 단위로 변환된 상기 비주얼 헐의 데이터가 상기 렌더링 파이프라인 내 버텍스 쉐이더에 입력되어 출력된 데이터를 상기 렌더링 파이프라인 내 래스터 라이저를 통해 정렬하여 픽셀로 변환하고, 상기 렌더링 파이프라인 내 픽셀 쉐이더를 통해 상기 변환된 픽셀을 기반으로 3차원 텍스처 상의 값을 참조하여 상기 화면 표시 값이 결정되는영상 복원 방법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화면 표시 값을 결정하여 렌더링하는 단계는, 상기 픽셀 쉐이더 내에서 텍스처링을 수행할 경우 화면에 나타날 화소의 텍스처 값만이 병렬 처리되는영상 복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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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상기 화면 표시 값을 결정하여 렌더링하는 단계는, 상기 픽셀 쉐이더 내에서 텍스처링을 수행할 경우 화면에 나타날 화소의 텍스처 값만을 병렬 처리하되, 상기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내부에서 3차원 모델의 깊이 값을 참조하는영상 복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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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원천기술개발 방통융합형 Full 3D 복원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