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광고 효과 측정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084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광고 효과 측정 장치로, 하나 이상의 고정 단말의 요청에 따라 하나 이상의 광고를 포함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제공부와, 상기 콘텐츠 제공부로부터 콘텐츠를 수신한 고정 단말로부터 광고 재생/시청 로그를 수신하여 해당 광고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거나,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는 타 시스템과 연동하여 해당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효과 측정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Q 30/02 (2012.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20145724 (2012.12.13)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78010 (2014.06.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현진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김화숙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동훈 대한민국 대전 동구
4 장 욱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김은일 대한민국 서울 성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병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재우빌딩)(마루특허법률사무소)
2 최윤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 (역삼동, 미진빌딩), *층(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13 수리 (Accepted) 1-1-2012-1039343-8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5.02.09 수리 (Accepted) 1-1-2015-0137146-46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10.06 수리 (Accepted) 1-1-2016-0967588-3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나 이상의 고정 단말의 요청에 따라 하나 이상의 광고를 포함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제공부와, 콘텐츠 제공부로부터 콘텐츠를 수신한 고정 단말로부터 광고 재생/시청 로그를 수신하고, 수신된 광고 재생/시청 로그에 포함된 광고와 관련된 정보 및 판매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타 시스템과 연동하여 해당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효과 측정부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시청 로그는상기 고정 단말에서 재생된 광고에 대한 정보 또는 광고 재생 시점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고정 광고 단말에서 광고 콘텐츠를 시청하는 사용자에 대한 확인 정보를 포함하는 프로파일 저장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효과 측정부는상기 고정 단말의 사용자 확인 요청에 따라, 상기 프로파일 저장부로부터 프로파일을 검색하여 사용자 확인을 수행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효과 측정부는상기 고정 광고 단말에 재생 로그를 생성하여 전송해 주는 광고 재생 로그 생성 모듈을 다운로드함을 특징으로 광고 효과 측정 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효과 측정부는광고 관련 콘텐츠 접근 정보 또는 광고된 상품에 대한 구매 정보를 상기 타 시스템으로부터 획득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모바일 단말로부터 모바일 페이지가 요청됨에 따라, 상기 고정 광고 단말에서 재생중인 광고와 관련된 부가정보 또는 관련 콘텐츠를 포함하는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생성하여 상기 모바일 단말에 제공하는 모바일 단말 제어부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단말 제어부는상기 모바일 페이지가 요청됨에 따라, 상기 모바일 단말의 위치를 확인하고, 상기 모바일 단말이 광고를 시청할 수 있는 영역에 위치한 고정 단말에서 재생중인 콘텐츠에 대한 스케줄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획득된 스케줄 정보에 따른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생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8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단말 제어부는상기 모바일 단말이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광고 관련 콘텐츠 접속 여부를 기록한 광고 모니터링 로그를 생성하여 상기 효과 측정부로 전송하고, 상기 효과 측정부는상기 광고 모니터링 로그를 분석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9 9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효과 측정부는상기 타 시스템에 접속하여 사용자가 고정 단말 또는 모바일 단말을 이용하여 광고 관련 부가 정보 검색 여부 정보, 관련 콘텐츠에 접근 여부 또는 횟수, 광고 상품 구매 여부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획득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10 10
하나 이상의 고정 단말의 요청에 따라 하나 이상의 광고를 포함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계와, 상기 콘텐츠를 수신한 고정 단말로부터 광고 재생/시청 로그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수신된 광고 재생/시청 로그에 포함된 광고와 관련된 정보 및 판매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타 시스템과 연동하여 해당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를 제공하기 이전에 상기 고정 단말의 사용자 확인 요청에 따라, 상기 프로파일 저장부로부터 프로파일을 검색하여 사용자 확인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12 12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는광고 관련 콘텐츠 접근 정보 또는 광고된 상품에 대한 구매 정보를 상기 타 시스템으로부터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획득된 정보를 분석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13 13
제 10항에 있어서, 모바일 단말로부터 모바일 페이지가 요청되는 단계와, 상기 고정 광고 단말에서 재생중인 광고와 관련된 부가정보 또는 관련 콘텐츠를 포함하는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상기 모바일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14 14
제 13항에 있어서, 상기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가 요청됨에 따라, 상기 모바일 단말의 위치를 확인하는 단계와, 상기 모바일 단말이 광고를 시청할 수 있는 영역에 위치한 고정 단말에서 재생중인 콘텐츠에 대한 스케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획득된 스케줄 정보에 따른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생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15 15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는상기 모바일 단말이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광고 관련 콘텐츠 접속 여부를 기록한 광고 모니터링 로그를 분석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16 16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는상기 타 시스템에 접속하여 고정 단말 또는 모바일 단말들이 광고 관련 부가 정보 검색 여부 정보, 관련 콘텐츠에 접근 여부 또는 횟수, 광고 상품 구매 여부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획득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40172540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4172540 US 미국 DOCDBFAMILY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보통신방송기술개발사업(융합미디어원천) 상황인지형 Tele-Screen 시스템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