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하나 이상의 고정 단말의 요청에 따라 하나 이상의 광고를 포함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제공부와, 콘텐츠 제공부로부터 콘텐츠를 수신한 고정 단말로부터 광고 재생/시청 로그를 수신하고, 수신된 광고 재생/시청 로그에 포함된 광고와 관련된 정보 및 판매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타 시스템과 연동하여 해당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효과 측정부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시청 로그는상기 고정 단말에서 재생된 광고에 대한 정보 또는 광고 재생 시점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
3 |
3
제 1항에 있어서, 고정 광고 단말에서 광고 콘텐츠를 시청하는 사용자에 대한 확인 정보를 포함하는 프로파일 저장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효과 측정부는상기 고정 단말의 사용자 확인 요청에 따라, 상기 프로파일 저장부로부터 프로파일을 검색하여 사용자 확인을 수행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
4 |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효과 측정부는상기 고정 광고 단말에 재생 로그를 생성하여 전송해 주는 광고 재생 로그 생성 모듈을 다운로드함을 특징으로 광고 효과 측정 장치
|
5 |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효과 측정부는광고 관련 콘텐츠 접근 정보 또는 광고된 상품에 대한 구매 정보를 상기 타 시스템으로부터 획득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
6 |
6
제 1항에 있어서, 모바일 단말로부터 모바일 페이지가 요청됨에 따라, 상기 고정 광고 단말에서 재생중인 광고와 관련된 부가정보 또는 관련 콘텐츠를 포함하는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생성하여 상기 모바일 단말에 제공하는 모바일 단말 제어부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
7 |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단말 제어부는상기 모바일 페이지가 요청됨에 따라, 상기 모바일 단말의 위치를 확인하고, 상기 모바일 단말이 광고를 시청할 수 있는 영역에 위치한 고정 단말에서 재생중인 콘텐츠에 대한 스케줄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획득된 스케줄 정보에 따른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생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
8 |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단말 제어부는상기 모바일 단말이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광고 관련 콘텐츠 접속 여부를 기록한 광고 모니터링 로그를 생성하여 상기 효과 측정부로 전송하고, 상기 효과 측정부는상기 광고 모니터링 로그를 분석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
9 |
9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효과 측정부는상기 타 시스템에 접속하여 사용자가 고정 단말 또는 모바일 단말을 이용하여 광고 관련 부가 정보 검색 여부 정보, 관련 콘텐츠에 접근 여부 또는 횟수, 광고 상품 구매 여부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획득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장치
|
10 |
10
하나 이상의 고정 단말의 요청에 따라 하나 이상의 광고를 포함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계와, 상기 콘텐츠를 수신한 고정 단말로부터 광고 재생/시청 로그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수신된 광고 재생/시청 로그에 포함된 광고와 관련된 정보 및 판매 서비스 제공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타 시스템과 연동하여 해당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
11 |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를 제공하기 이전에 상기 고정 단말의 사용자 확인 요청에 따라, 상기 프로파일 저장부로부터 프로파일을 검색하여 사용자 확인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
12 |
12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는광고 관련 콘텐츠 접근 정보 또는 광고된 상품에 대한 구매 정보를 상기 타 시스템으로부터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획득된 정보를 분석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
13 |
13
제 10항에 있어서, 모바일 단말로부터 모바일 페이지가 요청되는 단계와, 상기 고정 광고 단말에서 재생중인 광고와 관련된 부가정보 또는 관련 콘텐츠를 포함하는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상기 모바일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
14 |
14
제 13항에 있어서, 상기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가 요청됨에 따라, 상기 모바일 단말의 위치를 확인하는 단계와, 상기 모바일 단말이 광고를 시청할 수 있는 영역에 위치한 고정 단말에서 재생중인 콘텐츠에 대한 스케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획득된 스케줄 정보에 따른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생성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
15 |
15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는상기 모바일 단말이 맞춤형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광고 관련 콘텐츠 접속 여부를 기록한 광고 모니터링 로그를 분석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
16 |
16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단계는상기 타 시스템에 접속하여 고정 단말 또는 모바일 단말들이 광고 관련 부가 정보 검색 여부 정보, 관련 콘텐츠에 접근 여부 또는 횟수, 광고 상품 구매 여부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획득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