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제공/수신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방법은, 제1 상점에 설치된 무선접속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무선접속장치와 연결된 광고 관리 서버로부터 모바일 단말이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는 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방법에 있어서, 상기 무선접속장치로부터 연결 유도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된 연결 유도 메시지에 대한 승인 응답을 전송하여 상기 무선접속장치와 연결을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무선접속장치와 연결을 설정한 후, 상기 광고 관리 서버로부터 상기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연결 유도 메시지는, 상기 광고 콘텐츠를 수신할지 여부를 질의하는 것이다. |
---|---|
Int. CL | G06Q 30/02 (2012.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20100080451 (2010.08.19) |
출원인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390848-0000 (2014.04.24) |
공개번호/일자 | 10-2011-0019718 (2011.02.28)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40507)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대한민국 | 1020090077323 | 2009.08.20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0.08.19) |
심사청구항수 | 12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윤장우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2 | 이호연 | 대한민국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
3 | 김유두 | 대한민국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
4 | 이현우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5 | 류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신성특허법인(유한)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0.08.19 | 수리 (Accepted) | 1-1-2010-0535304-16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3.08.27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3.10.10 | 수리 (Accepted) | 9-1-2013-0079996-62 |
4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3.10.1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712992-00 |
5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3.11.07 | 수리 (Accepted) | 1-1-2013-1016224-15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3.11.07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1016223-69 |
7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4.04.15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257839-61 |
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5.02.02 | 수리 (Accepted) | 4-1-2015-0006137-44 |
번호 | 청구항 |
---|---|
1 |
1 제1 상점에 설치된 무선접속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무선접속장치와 연결된 광고 관리 서버로부터 모바일 단말이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는 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방법에 있어서,상기 무선접속장치로부터 연결 유도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수신된 연결 유도 메시지에 대한 승인 응답을 전송하여 상기 무선접속장치와 연결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무선접속장치와 연결을 설정한 후, 상기 광고 관리 서버로부터 상기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제1 상점의 하나 이상의 노드에 소정의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는 단계 -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는,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가 상기 제1 상점의 어느 하나의 노드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제1 상점에 이웃하는 제2 상점의 하나 이상의 노드에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고,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가 상기 제2 상점의 어느 하나의 노드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제2 상점에 이웃하는 제3 상점의 하나 이상의 노드에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는 방식으로 검색됨; 및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가진 노드로부터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연결 유도 메시지는, 상기 광고 콘텐츠를 수신할지 여부를 질의하는 것이며,상기 노드는 각 상점에 설치된 무선접속장치에 연결된 광고 관리 서버 또는 모바일 단말인,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신된 연결 유도 메시지에 대한 승인 응답은,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것인,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방법 |
3 |
3 삭제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는, Chord Ring 알고리즘에 따라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는 질의를 각 노드에 전파함으로써 검색되고,상기 제2 상점의 하나 이상의 노드에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상기 제2 상점의 어느 하나의 노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상기 제1 상점의 노드를 통하여 상기 질의가 전파되고, 상기 제3 상점의 하나 이상의 노드에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상기 제3 상점의 어느 하나의 노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상기 제2 상점의 노드를 통하여 상기 질의가 전파되는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는 단계는,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가진 노드가 상기 제1 상점에 속하는 경우에는, 다른 노드를 거치지 않고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가진 노드로부터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고,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가진 노드가 상기 제1 상점에 속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가진 노드가 속해 있는 상점의 광고 관리 서버 및 상기 제1 상점의 광고 관리 서버를 통해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는,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방법 |
6 |
6 제1 상점에 설치된 무선접속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무선접속장치와 연결된 광고 관리 서버로부터 모바일 단말에 광고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상기 모바일 단말과 연결을 설정한 상기 무선접속장치로부터 상기 광고 콘텐츠에 대한 전송 요청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전송 요청 메시지를 수신한 후, 상기 광고 콘텐츠를 상기 모바일 단말에 전송하는 단계;소정의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받는 단계;상기 요청받은 광고 콘텐츠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상기 요청받은 광고 콘텐츠를 최초로 요청한 최초 모바일 단말이 상기 제1 상점에 속하면 상기 요청받은 광고 콘텐츠를 상기 최초 모바일 단말에 전송하고, 상기 최초 모바일 단말이 상기 제1 상점에 속하지 않으면 상기 최초 모바일 단말이 속하는 상점의 광고 관리 서버를 통해 상기 요청받은 광고 콘텐츠를 상기 최초 모바일 단말에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요청받은 광고 콘텐츠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제1 상점에 이웃하는 제2 상점의 어느 하나의 노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상기 제1 상점의 노드를 통하여, 상기 제2 상점의 하나 이상의 노드에 상기 요청받은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무선접속장치는, 상기 무선접속장치의 통신 가능 대역으로 이동해 온 상기 모바일 단말에 연결 유도 메시지를 송신하고, 상기 모바일 단말로부터 상기 연결 유도 메시지에 대한 승인 응답을 수신한 후, 상기 모바일 단말과 연결을 설정하며,상기 연결 유도 메시지는, 상기 광고 콘텐츠를 수신할지 여부를 질의하는 것이며,상기 노드는 각 상점에 설치된 무선접속장치에 연결된 광고 관리 서버 또는 모바일 단말인,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
7 |
7 삭제 |
8 |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소정의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받는 단계는, Chord Ring 알고리즘에 따라 상기 소정의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는 질의를 수신하는 것인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
9 |
9 제1 상점에 설치된 무선접속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무선접속장치와 연결된 광고 관리 서버로부터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는 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장치에 있어서,상기 무선접속장치와의 연결 설정을 위해 필요한 통신을 수행하는 송수신부; 및상기 송수신부가 상기 무선접속장치와의 연결 설정을 수행하고 상기 광고 관리 서버로부터 상기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도록, 상기 송수신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송수신부는, 상기 무선접속장치로부터 연결 유도 메시지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연결 유도 메시지에 대한 승인 응답을 전송함으로써 상기 무선접속장치와의 연결 설정을 수행하고,상기 연결 유도 메시지는, 상기 광고 콘텐츠를 수신할지 여부를 질의하는 것이며,상기 송수신부는, 상기 제1 상점의 하나 이상의 노드에 소정의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고,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가진 노드로부터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며,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는,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가 상기 제1 상점의 어느 하나의 노드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제1 상점에 이웃하는 제2 상점의 하나 이상의 노드에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고,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가 상기 제2 상점의 어느 하나의 노드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제2 상점에 이웃하는 제3 상점의 하나 이상의 노드에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는 방식으로 검색되고,상기 노드는 각 상점에 설치된 무선접속장치에 연결된 광고 관리 서버 또는 모바일 단말인,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장치 |
10 |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수신된 연결 유도 메시지에 대한 승인 응답은, 사용자로부터 입력받는 것인,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장치 |
11 |
11 삭제 |
12 |
12 제9항에 있어서,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는, Chord Ring 알고리즘에 따라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는 질의를 각 노드에 전파함으로써 검색되고,상기 제2 상점의 하나 이상의 노드에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상기 제2 상점의 어느 하나의 노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상기 제1 상점의 노드를 통하여 상기 질의가 전파되고, 상기 제3 상점의 하나 이상의 노드에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상기 제3 상점의 어느 하나의 노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상기 제2 상점의 노드를 통하여 상기 질의가 전파되는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장치 |
13 |
13 제9항에 있어서,상기 송수신부는,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가진 노드가 상기 제1 상점에 속하는 경우에는, 다른 노드를 거치지 않고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가진 노드로부터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고,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가진 노드가 상기 제1 상점에 속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가진 노드가 속해 있는 상점의 광고 관리 서버 및 상기 제1 상점의 광고 관리 서버를 통해 상기 요청된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는,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장치 |
14 |
14 제1 상점에 설치된 무선접속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무선접속장치와 연결되어, 모바일 단말에 광고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제공 장치에 있어서,상기 광고 콘텐츠를 저장하고 있는 광고저장부; 및상기 모바일 단말과 연결을 설정한 상기 무선접속장치로부터 상기 광고 콘텐츠에 대한 전송 요청 메시지를 수신하고, 상기 광고 콘텐츠를 상기 광고 저장부에서 추출하여 상기 모바일 단말에 전송하는 광고송신부를 포함하고,상기 무선접속장치는, 상기 무선접속장치의 통신 가능 대역으로 이동해 온 상기 모바일 단말에 연결 유도 메시지를 송신하고, 상기 모바일 단말로부터 상기 연결 유도 메시지에 대한 승인 응답을 수신한 후, 상기 모바일 단말과 연결을 설정하며,상기 연결 유도 메시지는, 광고 콘텐츠를 수신할지 여부를 질의하는 것이며,상기 광고송신부는, 소정의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받고,상기 요청받은 광고 콘텐츠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상기 요청받은 광고 콘텐츠를 최초로 요청한 최초 모바일 단말이 상기 제1 상점에 속하면 상기 요청받은 광고 콘텐츠를 상기 최초 모바일 단말에 전송하고, 상기 최초 모바일 단말이 상기 제1 상점에 속하지 않으면 상기 최초 모바일 단말이 속하는 상점의 광고 관리 서버를 통해 상기 요청받은 광고 콘텐츠를 상기 최초 모바일 단말에 전송하며,상기 요청받은 광고 콘텐츠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기 제1 상점에 이웃하는 제2 상점의 어느 하나의 노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는 상기 제1 상점의 노드를 통하여, 상기 제2 상점의 하나 이상의 노드에 상기 요청받은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고,상기 노드는 각 상점에 설치된 무선접속장치에 연결된 광고 관리 서버 또는 모바일 단말인,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제공 장치 |
15 |
15 삭제 |
16 |
16 제14항에 있어서,상기 광고송신부는, Chord Ring 알고리즘에 따라 상기 소정의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하는 질의를 수신함으로써 상기 소정의 광고 콘텐츠의 검색을 요청받는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제공 장치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EP02287797 | EP | 유럽특허청(EPO) | FAMILY |
2 | US20110047030 | US | 미국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EP2287797 | EP | 유럽특허청(EPO) | DOCDBFAMILY |
2 | US2011047030 | US | 미국 | DOCDBFAMILY |
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지식경제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IPTV융합서비스 및 콘텐츠 공유를 위한 개방형 IPTV 플랫폼 기술 개발 | IPTV 융합서비스 및 콘텐츠 공유를 위한 개방형 IPTV 플랫폼 기술개발 |
특허 등록번호 | 10-1390848-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00819 출원 번호 : 1020100080451 공고 연월일 : 20140507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40415 청구범위의 항수 : 12 유별 : G06Q 30/02C0 발명의 명칭 : 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제공/수신 방법 및 장치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170425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256,500 원 | 2014년 04월 25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0.08.19 | 수리 (Accepted) | 1-1-2010-0535304-16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3.08.27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3.10.10 | 수리 (Accepted) | 9-1-2013-0079996-62 |
4 | 의견제출통지서 | 2013.10.1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712992-00 |
5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3.11.07 | 수리 (Accepted) | 1-1-2013-1016224-15 |
6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3.11.07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1016223-69 |
7 | 등록결정서 | 2014.04.15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257839-61 |
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5.02.02 | 수리 (Accepted) | 4-1-2015-0006137-44 |
기술번호 | KST2014062801 |
---|---|
자료제공기관 | 미래기술마당 |
기술공급기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기술명 | 개방형 서비스 플랫폼을 이용한 위치기반 타겟형 광고 서비스 |
기술개요 |
본 발명은 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제공/수신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방법은, 제1 상점에 설치된 무선접속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무선접속장치와 연결된 광고 관리 서버로부터 모바일 단말이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는 모바일 디지털 광고 서비스 수신 방법에 있어서, 상기 무선접속장치로부터 연결 유도 메시지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된 연결 유도 메시지에 대한 승인 응답을 전송하여 상기 무선접속장치와 연결을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무선접속장치와 연결을 설정한 후, 상기 광고 관리 서버로부터 상기 광고 콘텐츠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연결 유도 메시지는, 상기 광고 콘텐츠를 수신할지 여부를 질의하는 것이다. |
개발상태 | 파일럿현장 테스트 |
기술의 우수성 |
1) LBS 기반의 위치 서비스가 아니라 무선 AP에 능동적으로 접속한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광고 푸쉬 서비스는 SMS나 MMS와 같은 문서 기반 광고와 차별화된 디지털 광고를 제공함 2) 무선 인터넷과 연동하기 때문에 IPTV 서비스와 융합하기 용이함 |
응용분야 |
1) 통신 서비스 분야 : 개방형 IPTV 서비스, 플랫폼 방송통신 기반 IPTV 융합 서비스 2) IPTV 서비스 사업자, 가상이동통신망 사업자등의 Value-added 서비스 플랫폼으로 활용 3) 통신망 사업자의 차세대 통신 서비스 인프라 구축에 활용 4) 각 통신사업자 및 서비스 사업자의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시범/상용 서비스 적용 5) 웹 서비스 기반 Open API를 이용하는 IT 포털 사업자 응용과 연동하여 다양한 개인형 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활용 6) 원격의료, 원격교육 등의 분야에 콘텐츠 전달 플랫폼으로 활용 통신 네트워크 분야 서비스 전달 네트워크 방송통신 기반 IPTV 융합서비스,클라우드컴퓨팅 7) IPTV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전달, 분배망 구축에 활용 8) 망사업자가 3rd party 사업자에게 망자원의 분할 판매 모델에 효율적으로 적용 가능 9) 콘텐츠 분배 및 IPTV 서비스 분배에 활용 가능 디지털 가전 및 방송/통신 융합 서비스 분야 기기 인지형 콘텐츠 공유/연동 미들웨어 및 Aggregation Gateway 방송통신 기반 IPTV 융합 서비스 10)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 한 디지털 기기간의 콘텐츠 공유 서비스에 활용 11) 사용자의 취향과 사용 이력을 바탕으로 사용자에 최적화된 미디어 추천 서비스에 활용 12) 디지털 기기 원격 제어 기능을 이용한 에너지 절약 방안으로 활용 |
시장규모 및 동향 |
1) 국내 관련 제품 및 서비스 동향 - SKT의 L-커머스는 LBS를 이용해 백화점이나 특정 지역에 도달했을 때 고객의 휴대폰으로 적절한 모바일광고 및 이벤트 쿠폰 등을 SMS나 MMS 형태로 전송함. 통합 LG 텔레콤의 OZ 2.0 어플리케이션에서 다음 지도 App을 외장 메모리로부터 직접 다운받아서 처리하며, 실시간 교통정보 뿐만 아니라 위치 정보를 MMS를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전송함. 2) 국외 관련 제품 및 서비스 동향 - 위치기반 광고 시장은 2015년에 약 23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지만 이를 위해서는 프라이버시, 광고수신동의, 위치정보수신동의, 위치정보오차 문제 등을 해결해야 할 것으로 예상됨. 3) 시장전망 - KT는 오픈API 및 LBS와 FMC를 통합한 융합솔루션 개발을 위해 B2B 형태로 협업할 예정. -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2010년 3월 11일 공고한 ‘LBS 사업자 신청’에 삼성전자, 다음, NHN, 구글 및 노키아 등 국내외 15개 기업이 신청(단일 신청건수로는 최대)함. -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미국인들에게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 2009년 9월 이후 North Face, American Eagle Outfitters, 그리고 REI를 포함한 주요 소매 유통 업체 등을 통해 파일럿 프로그램을 실행함. - 위치기반 광고 시장은 2015년에 약 23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지만 이를 위해서는 프라이버시, 광고수신동의, 위치정보수신동의, 위치정보오차 문제 등을 해결해야 할 것으로 예상. - 세계 위치 기반 서비스 시장 규모는 2005년 22조 9,218억 원, 2010년에는 39조 2,660억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됨. -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조사한 ‘아시아-태평양 모바일광고 기회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모바일광고 시장은 2007년 1억 2970만 달러 매출을 기록했으며, 2007년~2012년간 연평균 28.2% 성장하면서, 2012년엔 4억 5천만 달러 시장규모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됨. |
희망거래유형 |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415107328 |
---|---|
세부과제번호 | KI002183 |
연구과제명 | IPTV 융합서비스 및 콘텐츠 공유를 위한 개방형 IPTV 플랫폼 기술개발 (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0 |
연구기간 | 200903~2012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1020110067960] | 홈 네트워크 내의 자원 점유를 제어하는 방법 및 이를 제공하는 유니버설 플러그 앤 플레이 기기 | 새창보기 |
---|---|---|
[1020100133897] | 개인 휴대 단말에서 개인 I 프로그램 가이드 서비스 제공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133001] | 타겟형 광고 제공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131575] | 무선 통신시스템에서 간섭을 제거하여 송신하는 무선송신장치 및 그의 간섭제거방법 | 새창보기 |
[1020100122939] | 아이피 텔레비젼 서비스 제어장치 및 그를 이용한 콘텐츠 검색방법 | 새창보기 |
[1020100122936] | 광고 연동형 쿠폰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110460] | 적응형 IPTV 오버레이 멀티캐스트 기술 | 새창보기 |
[1020100104017] | 홈 네트워크의 멀티미디어 컨텐츠 트랜스코딩 방법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100102077] | 적응형 방송서비스 제공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101993] | 홈 네트워크의 멀티미디어 컨텐츠 검색식 작성 방법 및 컨텐츠 검색식 작성 장치 | 새창보기 |
[1020100090562] | N스크린용 방통융합 서비스 클라이언트 기술 | 새창보기 |
[1020100082911] | QOS 보장형 서비스 전달 다중화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100081029] | 홈 네트워크의 멀티미디어 컨텐츠 검색 방법 및 검색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100080451] | 개방형 서비스 플랫폼을 이용한 위치기반 타겟형 광고 서비스 | 새창보기 |
[1020100029582] | 통신 시스템에서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00021031] |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한 클라우드 컴퓨팅 리소스 분배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9013955][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인게임 이벤트에 대한 보상 중요도 측정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
[KST201601446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와이파이를 이용한 스크린 단말 제어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CONTROLLING SCREEN TERMINAL USING WIFI) | 새창보기 |
[KST201601571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광고 제공 서버 및 광고 편성표 생성 방법(ADVERTISEMENT PROVISION SERVER AND ADVERTISEMENT SCHEDULE GENERATION METHOD) | 새창보기 |
[KST2019004461][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블록체인 기반의 온라인 상품 거래와 평판정보 관리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4062883][한국전자통신연구원] | 한국어 텍스트 문맥 맞춤 광고 정제 기술 | 새창보기 |
[KST2015090896][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실시간 매장 방문 확인 방법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020835][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웹 기반 상황인지형 텔레스크린 시스템 기술 | 새창보기 |
[KST2019009874][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메타데이터를 이용한 아이템 추천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6017024][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소비자 특성정보를 이용한 광고 제공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Providing Advertisement Using User''s Characteristic Information) | 새창보기 |
[KST201406288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SNS 단문 기반 사용자 관심 분석 기술 | 새창보기 |
[KST201506926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홈 에너지 관리 서비스 프로비저닝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9003843][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대화형 상담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6016455][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전력절감 제어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CONTROLLING POWER SAVING) | 새창보기 |
[KST2017014833][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카풀 중개 서비스 제공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for providing car pool service and method thereof) | 새창보기 |
[KST2019005692][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상품 판매 시스템 및 이의 상품 추천 방법 | 새창보기 |
[KST2014035524][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맞춤형 광고를 위한 기반 광고 타깃팅 편성 기술 | 새창보기 |
[KST2016016340][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상점 광고 서비스를 위한 이동 단말, 광고 제공장치 및 그 방법(Mobile terminal, advertisement providing apparatus and method thereof for store item advertisement service) | 새창보기 |
[KST2017012017][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측정정보 활용 시스템, 사용자 참여 기반의 측정정보 활용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SYSTEM FOR UTILIZING MEASUREMENT INFORMATION, METHOD FOR UTILIZING MEASUREMENT INFORMATION BASED ON USER PARTICIPATION AND APPARATUS FOR THE SAME) | 새창보기 |
[KST2016014462][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얼굴 감정 인식 방법을 적용한 사이니지용 콘텐츠 추천 장치 및 그 동작 방법(Contents Recommend Apparatus For Digital Signage Using Facial Emotion Recognition Method And Method Threof) | 새창보기 |
[KST2014032043][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실시간 게임 사용자 특성 분석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 새창보기 |
[KST2016017022][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사물 웹 환경에서 서비스 품질에 기초하여 사물을 추천하기 위한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SELECTING THINGS BASED ON QUALITY OF SERVICE IN WEB Of THINGS) | 새창보기 |
[KST2014062890][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스마트TV방송광고 효과측정 클라이언트 기술 | 새창보기 |
[KST2016017819][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주문 관리 장치, 사용자 단말, 매장 단말 및 주문 관리 방법(ORDER MANAGEMENT APPARATUS, USER TERMINAL, STORE TERMINAL AND ORDER MANAGEMENT METHOD) | 새창보기 |
[KST2015071171][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디지털 사이니지 컨텐츠 송수신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069707][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디지털 사이니지 효과 분석 방법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404542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I 광고 장치 | 새창보기 |
[KST2016015660][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사용자 집중도에 기반한 반응형 컨텐츠 제공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PROVIDING REACTIVE CONTENT BASED ON USER''S CONCENTRATION LEVEL) | 새창보기 |
[KST2016018378][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인스턴트 메신저 기반 주문 처리 시스템 및 그 방법(System and method for processing order based on instant messenger) | 새창보기 |
[KST2017012404][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디지털 사이니지 서버, 디지털 사이니지 단말 및 그 단말 제어방법(Digital signage server, digital signage terminal for monitoring status of displaying contents in digital signage and method for controlling digital signage terminal) | 새창보기 |
[KST2016016932][한국전자통신연구원] | 광고 효과 분석 장치 및 광고 효과 분석 방법(ADVERTISING EFFECTIVE ANALYSIS APPARATUS AND ADVERTISING EFFECTIVE ANALYSIS METHOD) | 새창보기 |
심판사항 정보가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