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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384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본 발명은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임.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발명은 객체간의 충돌(collision) 또는/및 접촉(contact)을 체크하고 충돌 또는/및 접촉이 있는 객체간의 물리적 방정식의 해를 구하는데 있어서, 파이프라인(pipeline) 기술과 병렬(parallel) 처리 기술을 이용하고 부가적으로 해당 시스템을 하드웨어로 구현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는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시스템 및 그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본 발명은,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시스템에 있어서, 물리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파라미터 및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저장 수단; 각 구성요소를 파이프라인(pipeline) 방식으로 연동시키고 상기 각 구성요소의 병렬(parallel) 처리를 지원하여 임의의 데이터를 고속으로 상기 저장 수단에 쓰고 상기 저장 수단으로부터 읽어올 수 있도록 인터페이싱하기 위한 인터페이싱 수단; 상기 저장 수단에 저장되어 있는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파라미터를 상기 인터페이싱 수단을 통하여 읽어와서 객체간의 충돌(collision) 또는/및 접촉(contact)을 파악(check)하여 충돌 또는/및 접촉 정보를 상기 인터페이싱 수단을 통하여 상기 저장 수단에 저장하기 위한 충돌 체크 수단; 상기 저장 수단에 저장되어 있는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파라미터와 직전 스테이지(stage)의 충돌 또는/및 접촉 정보를 상기 인터페이싱 수단을 통하여 읽어와서 물리 방정식의 해를 구하여 상기 저장 수단에 저장되어 있는 파라미터를 갱신하기 위한 물리 계산수단; 및 상기 저장 수단에 저장되어 있는 상기 직전 스테이지(stage)에서 갱신된 파라미터와 객체 및 환경의 지오메트리 데이터를 상기 인터페이싱 수단을 통하여 읽어와서 이를 반영하여 렌더링하기 위한 렌더링 수단을 포함함.4. 발명의 중요한 용도본 발명은 웹 베이스 시스템 또는 단독 시스템 또는 휴대용 시스템 등과 같은 다양한 시스템에서의 물리 시뮬레이션 등에 이용됨.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충돌 체크, 물리 계산, 렌더링, 파이프라인, 병렬 처리, 실시간 시뮬레이션
Int. CL G06F 17/50 (2006.01)
CPC G06F 12/0855(2013.01) G06F 12/08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16837 (2005.02.2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76673-0000 (2007.01.25)
공개번호/일자 10-2006-0066575 (2006.06.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2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40105098   |   2004.12.13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2.2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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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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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승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도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정일권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이인호 대한민국 대전 서구
5 김현빈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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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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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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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2.28 수리 (Accepted) 1-1-2005-0108942-5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6.13 수리 (Accepted) 9-1-2006-0037067-6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7.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16223-11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9.18 수리 (Accepted) 1-1-2006-0671949-62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9.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671948-1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034022-2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시스템에 있어서,물리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파라미터 및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저장 수단;각 구성요소를 파이프라인(pipeline) 방식으로 연동시키고 상기 각 구성요소의 병렬(parallel) 처리를 지원하여 임의의 데이터를 고속으로 상기 저장 수단에 쓰고 상기 저장 수단으로부터 읽어올 수 있도록 인터페이싱하기 위한 인터페이싱 수단;상기 저장 수단에 저장되어 있는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파라미터를 상기 인터페이싱 수단을 통하여 읽어와서 객체간의 충돌(collision) 또는/및 접촉(contact)을 파악(check)하여 충돌 또는/및 접촉 정보를 상기 인터페이싱 수단을 통하여 상기 저장 수단에 저장하기 위한 충돌 체크 수단;상기 저장 수단에 저장되어 있는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파라미터와 직전 스테이지(stage)의 충돌 또는/및 접촉 정보를 상기 인터페이싱 수단을 통하여 읽어와서 물리 방정식의 해를 구하여 상기 저장 수단에 저장되어 있는 파라미터를 갱신하기 위한 물리 계산수단; 및상기 저장 수단에 저장되어 있는 상기 직전 스테이지(stage)에서 갱신된 파라미터와 객체 및 환경의 지오메트리 데이터를 상기 인터페이싱 수단을 통하여 읽어와서 이를 반영하여 렌더링하기 위한 렌더링 수단을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체크 수단과 상기 물리 계산 수단과 상기 렌더링 수단은, 파이프라인(pipeline) 방식으로 연동되어, 첫 번째 스테이지(stage1)에서는 상기 충돌 체크 수단이 동작하고, 두 번째 스테이지(stage2)에서는 상기 충돌 체크 수단과 상기 물리 계산 수단이 병렬로 동작하고, 3 번째 스테이지(stage3)에서부터는 상기 충돌 체크 수단과 상기 물리 계산 수단과 상기 렌더링 수단이 병렬로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시스템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체크 수단은,시뮬레이션 환경 내에 있는 객체간의 충돌(collision) 또는/및 접촉(contact)을 파악(check)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시스템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체크 수단은,객체와 외부 환경간의 충돌 또는/및 접촉을 파악(check)하는 기능을 더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시스템
5 5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물리 계산 수단의 입력으로 사용되는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파라미터는,시뮬레이션 환경에 포함되어 있는 객체의 위치, 객체의 속도, 객체의 가속도, 객체의 질량, 객체의 내부에 작용하는 힘(internal force), 객체의 외부에서 작용하는 힘(external force), 객체의 충돌 또는/및 접촉 정보, 객체의 강성, 객체끼리 연결되어 있는 조인트(joint)의 연결력, 조인트의 특성, 중력, 시뮬레이션 환경에 포함되어 있는 유체 및 기체의 속도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시스템
6 6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체크 수단과 상기 물리 계산 수단과 상기 렌더링 수단은,FPGA(Field-Programmable Gate Array)와 같은 프로그래머블 로직 디바이스 또는 DSP(Digital Signal Processor) 또는 주문형 집적회로(ASIC : Application-Specific Integrated Circuit)와 같은 하드웨어로 구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시스템
7 7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방법에 있어서,메모리가 물리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파라미터 및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 단계;첫 번째 스테이지에서, 충돌 체크부가 상기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파라미터를 메모리 인터페이스부를 통하여 읽어와서 객체간의 충돌(collision) 또는/및 접촉(contact)을 파악(check)하여 충돌 또는/및 접촉 정보를 상기 메모리 인터페이스부를 통하여 상기 메모리에 저장하는 충돌 또는/및 접촉 체크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두 번째 스테이지에서, 상기 충돌 체크부가 상기 충돌 또는/및 접촉 체크 과정을 수행하고, 물리 계산부가 상기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파라미터와 직전 스테이지(stage)의 충돌 또는/및 접촉 정보를 상기 메모리 인터페이스부를 통하여 읽어와서 물리 방정식의 해를 구하여 상기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파라미터를 갱신하는 물리 계산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 및세 번째 스테이지에서부터, 상기 충돌 체크부가 상기 충돌 또는/및 접촉 체크 과정을 수행하고, 상기 물리 계산부가 상기 물리 계산 과정을 수행하며, 렌더링부가 상기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상기 직전 스테이지(stage)에서 갱신된 파라미터와 객체 및 환경의 지오메트리 데이터를 상기 메모리 인터페이스부를 통하여 읽어와서 이를 반영하여 렌더링하여 디스플레이하는 렌더링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또는/및 접촉 체크 과정은,시뮬레이션 환경 내에 있는 객체간의 충돌(collision) 또는/및 접촉(contact)을 파악(check)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충돌 또는/및 접촉 체크 과정은,객체와 외부 환경간의 충돌 또는/및 접촉을 파악(check)하는 기능을 더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방법
10 10
제 7 항 내지 제 9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물리 계산 과정의 입력으로 사용되는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파라미터는,시뮬레이션 환경에 포함되어 있는 객체의 위치, 객체의 속도, 객체의 가속도, 객체의 질량, 객체의 내부에 작용하는 힘(internal force), 객체의 외부에서 작용하는 힘(external force), 객체의 충돌 또는/및 접촉 정보, 객체의 강성, 객체끼리 연결되어 있는 조인트(joint)의 연결력, 조인트의 특성, 중력, 시뮬레이션 환경에 포함되어 있는 유체 및 기체의 속도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물리 시뮬레이션 고속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