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적층식으로 피규어를 출력할 수 있는 출력 장치의 입력 데이터로 사용하는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3차원 그래픽 데이터 생성부;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포맷을 상기 출력 장치에서 인식할 수 있는 포맷으로 변환하는 포맷 변환부;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무결성을 확인하여, 상기 출력 장치가 성형이 가능한 볼륨 영역을 추출하는 볼륨 영역 추출부; 및상기 볼륨 영역에 따른 성형 과정을 고려하여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편집하는 3차원 그래픽 데이터 편집부;를 포함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 생성부는,상기 출력 장치가 인식할 수 있는 연속적인 다각형의 집합으로 폴리곤 메쉬를 이용하여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폴리곤 메쉬는,상기 피규어의 외형에 따른 부위별 비례를 고려하여, 상기 폴리곤 메쉬의 한 겹의 두께가 결정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
4 |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폴리곤 메쉬는,상기 피규어의 성형을 위하여 상기 폴리곤 메쉬의 일정 영역에 사출구를 포함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
5 |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 생성부는,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에 포함되는 개별 폴리곤 페이스의 면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분할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 생성부는,상기 출력 장치가 컬러링이 가능한 경우,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텍스처 좌표를 생성하고, 상기 출력 장치의 컬러링 과정에 따른 색상 정보를 부여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볼륨 영역 추출부는,상기 포맷이 변환된 3차원 그래픽 데이터와 상기 출력 장치의 포맷 데이터를 정합하여 무결성을 확인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
8 |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 편집부는,상기 볼륨 영역에 따라 상기 피규어의 출력 후의 크기 및 성형 과정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속성을 편집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
9 |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 편집부는,상기 출력 장치의 종류에 대응하여 적어도 하나 이상의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취합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
10 |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 편집부는,상기 출력 장치의 출력 공간에 대응하여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위치 및 크기 중 적어도 하나를 조절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
11 |
11
3차원 그래픽 데이터 생성부가 적층식으로 피규어를 출력할 수 있는 출력 장치의 입력 데이터로 사용하는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포맷 변환부가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포맷을 상기 출력 장치에서 인식할 수 있는 포맷으로 변환하는 단계;볼륨 영역 추출부가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무결성을 확인하여, 상기 출력 장치가 성형이 가능한 볼륨 영역을 추출하는 단계; 및3차원 그래픽 데이터 편집부가 상기 볼륨 영역에 따른 성형 과정을 고려하여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편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출력 장치가 인식할 수 있는 연속적인 다각형의 집합으로 폴리곤 메쉬를 이용하여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폴리곤 메쉬는,상기 피규어의 외형에 따른 부위별 비례를 고려하여, 상기 폴리곤 메쉬의 합 겹의 두께가 결정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
14 |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폴리곤 메쉬는,상기 피규어의 성형을 위하여 상기 폴리곤 메쉬의 일정 영역에 사출구를 포함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
15 |
15
제12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에 포함되는 개별 폴리곤 페이스의 면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분할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
16 |
16
제1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출력 장치가 컬러링이 가능한 경우,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텍스처 좌표를 생성하고, 상기 출력 장치의 컬러링 과정에 따른 색상 정보를 부여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
17 |
17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볼륨 영역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포맷이 변환된 3차원 그래픽 데이터와 상기 출력 장치의 포맷 데이터를 정합하여 무결성을 확인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
18 |
18
제1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편집하는 단계는,상기 볼륨 영역에 따라 상기 피규어의 출력 후의 크기 및 성형 과정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속성을 편집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
19 |
19
제1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편집하는 단계는,상기 출력 장치의 종류에 대응하여 적어도 하나 이상의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취합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
20 |
20
제1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편집하는 단계는,상기 출력 장치의 종류에 대응하여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위치 및 크기 중 적어도 하나를 조절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