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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이용한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629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는 적층식으로 피규어를 출력할 수 있는 출력 장치의 입력 데이터로 사용하는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3차원 그래픽 데이터 생성부;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포맷을 상기 출력 장치에서 인식할 수 있는 포맷으로 변환하는 포맷 변환부;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무결성을 확인하여, 상기 출력 장치가 성형이 가능한 볼륨 영역을 추출하는 볼륨 영역 추출부; 및 상기 볼륨 영역에 따른 성형 과정을 고려하여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편집하는 3차원 그래픽 데이터 편집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T 17/10 (2006.01) G06T 17/20 (2006.01)
CPC G06T 19/20(2013.01) G06T 19/20(2013.01) G06T 19/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28802 (2013.03.1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14944 (2014.09.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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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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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혜령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황본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김갑기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임성재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서구
5 윤승욱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원미구
6 최진성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서구
7 구본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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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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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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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18 수리 (Accepted) 1-1-2013-0233250-4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적층식으로 피규어를 출력할 수 있는 출력 장치의 입력 데이터로 사용하는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3차원 그래픽 데이터 생성부;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포맷을 상기 출력 장치에서 인식할 수 있는 포맷으로 변환하는 포맷 변환부;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무결성을 확인하여, 상기 출력 장치가 성형이 가능한 볼륨 영역을 추출하는 볼륨 영역 추출부; 및상기 볼륨 영역에 따른 성형 과정을 고려하여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편집하는 3차원 그래픽 데이터 편집부;를 포함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 생성부는,상기 출력 장치가 인식할 수 있는 연속적인 다각형의 집합으로 폴리곤 메쉬를 이용하여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폴리곤 메쉬는,상기 피규어의 외형에 따른 부위별 비례를 고려하여, 상기 폴리곤 메쉬의 한 겹의 두께가 결정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폴리곤 메쉬는,상기 피규어의 성형을 위하여 상기 폴리곤 메쉬의 일정 영역에 사출구를 포함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 생성부는,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에 포함되는 개별 폴리곤 페이스의 면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분할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 생성부는,상기 출력 장치가 컬러링이 가능한 경우,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텍스처 좌표를 생성하고, 상기 출력 장치의 컬러링 과정에 따른 색상 정보를 부여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볼륨 영역 추출부는,상기 포맷이 변환된 3차원 그래픽 데이터와 상기 출력 장치의 포맷 데이터를 정합하여 무결성을 확인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 편집부는,상기 볼륨 영역에 따라 상기 피규어의 출력 후의 크기 및 성형 과정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속성을 편집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 편집부는,상기 출력 장치의 종류에 대응하여 적어도 하나 이상의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취합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10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 편집부는,상기 출력 장치의 출력 공간에 대응하여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위치 및 크기 중 적어도 하나를 조절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장치
11 11
3차원 그래픽 데이터 생성부가 적층식으로 피규어를 출력할 수 있는 출력 장치의 입력 데이터로 사용하는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포맷 변환부가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포맷을 상기 출력 장치에서 인식할 수 있는 포맷으로 변환하는 단계;볼륨 영역 추출부가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무결성을 확인하여, 상기 출력 장치가 성형이 가능한 볼륨 영역을 추출하는 단계; 및3차원 그래픽 데이터 편집부가 상기 볼륨 영역에 따른 성형 과정을 고려하여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편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출력 장치가 인식할 수 있는 연속적인 다각형의 집합으로 폴리곤 메쉬를 이용하여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폴리곤 메쉬는,상기 피규어의 외형에 따른 부위별 비례를 고려하여, 상기 폴리곤 메쉬의 합 겹의 두께가 결정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14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폴리곤 메쉬는,상기 피규어의 성형을 위하여 상기 폴리곤 메쉬의 일정 영역에 사출구를 포함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15 15
제12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에 포함되는 개별 폴리곤 페이스의 면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분할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16 16
제1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출력 장치가 컬러링이 가능한 경우,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텍스처 좌표를 생성하고, 상기 출력 장치의 컬러링 과정에 따른 색상 정보를 부여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17 17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볼륨 영역을 추출하는 단계는,상기 포맷이 변환된 3차원 그래픽 데이터와 상기 출력 장치의 포맷 데이터를 정합하여 무결성을 확인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18 18
제1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편집하는 단계는,상기 볼륨 영역에 따라 상기 피규어의 출력 후의 크기 및 성형 과정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속성을 편집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19 19
제1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편집하는 단계는,상기 출력 장치의 종류에 대응하여 적어도 하나 이상의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취합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20 20
제1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편집하는 단계는,상기 출력 장치의 종류에 대응하여 상기 3차원 그래픽 데이터의 위치 및 크기 중 적어도 하나를 조절하는 그래픽 데이터 처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