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분산화된 의사결정이 가능한 운영체계 및 입찰 방식에 의한 할당기술에 의해 운영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한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에 관한 것으로, 작업 관리를 위한 작업 관리자 모듈과 차량 관리를 위한 차량 관리자 모듈 그리고 작업 관리자 모듈 및 차량 관리자 모듈 사이의 중계를 위한 중계자 모듈을 갖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 운영 시스템에서의 이송장비 통합 운영 방법에 있어서,상기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 운영 시스템에서 상기 중계자 모듈을 통하여 작업관리자 모듈로부터 작업상태 정보를 받고, 차량관리자 모듈로부터 차량상태 정보를 받는 단계;상기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 운영 시스템에서 차량주도 할당 요청 및 작업주도 할당 요청을 받는 단계;상기 요청에 따라 상기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 운영 시스템에서 '작업할당 대상이 되는 집합'에 속한 차량들에 대하여 차량주도할당 과정을 반복하거나, '이송장비 할당 대상이 되는 집합'에 속한 작업에 대하여 작업주도 할당과정을 반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작업 할당, 차량 할당, 입찰방식 할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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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6Q 10/08 (2006.01) |
CPC | G06Q 10/08(2013.01) G06Q 10/08(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90078368 (2009.08.24) |
출원인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1066632-0000 (2011.09.15) |
공개번호/일자 | 10-2011-0020645 (2011.03.03)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10921)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9.08.24) |
심사청구항수 | 11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금정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김갑환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금정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정기택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
2 | 오위환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금정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9.08.24 | 수리 (Accepted) | 1-1-2009-0517913-65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0.11.15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0.12.16 | 수리 (Accepted) | 9-1-2010-0078099-40 |
4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1.01.0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010616-13 |
5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1.03.07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1-0162747-14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1.03.07 | 수리 (Accepted) | 1-1-2011-0162746-68 |
7 |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
2011.06.14 | 수리 (Accepted) | 1-1-2011-0449977-06 |
8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1.09.0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506788-91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1.02 | 수리 (Accepted) | 4-1-2014-0000027-56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6.01.13 | 수리 (Accepted) | 4-1-2016-5004891-78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1.09 | 수리 (Accepted) | 4-1-2017-5004005-98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1.10 | 수리 (Accepted) | 4-1-2017-5004797-18 |
번호 | 청구항 |
---|---|
1 |
1 삭제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삭제 |
5 |
5 작업 관리를 위한 작업 관리자 모듈과 차량 관리를 위한 차량 관리자 모듈 그리고 작업 관리자 모듈 및 차량 관리자 모듈 사이의 중계를 위한 중계자 모듈을 갖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 운영 시스템에서의 이송장비 통합 운영 방법에 있어서, 상기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 운영 시스템에서 상기 중계자 모듈을 통하여 작업관리자 모듈로부터 작업상태 정보를 받고, 차량관리자 모듈로부터 차량상태 정보를 받는 단계; 상기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 운영 시스템에서 차량주도 할당 요청 및 작업주도 할당 요청을 받는 단계; 상기 요청에 따라 상기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 운영 시스템에서 '작업할당 대상이 되는 집합'에 속한 차량들에 대하여 차량주도할당 과정을 반복하거나, '이송장비 할당 대상이 되는 집합'에 속한 작업에 대하여 작업주도 할당과정을 반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 |
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작업 관리자 모듈은, 일정한 그룹의 작업을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그 그룹에는 컨테이너 크레인에서 양하, 적하하는 컨테이너를 운반하는 작업, 하나의 철도 트레인에 상차, 하차할 컨테이너를 수송하는 작업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 |
7 |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관리자 모듈은, 일정한 그룹의 차량들을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그 그룹에는 터미널 트럭, 스트래들캐리어, 샤틀캐리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 |
8 |
8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하나의 중개자 모듈에는 복수의 작업관리자 모듈, 차량관리자 모듈들이 할당될 수 있고, 동일한 중개자 모듈에 소속된 작업관리자 모듈이나 차량관리자 모듈은 통합되어 차량과 작업이 할당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 |
9 |
9 제 5 항에 있어서, 작업 주도 할당 과정의 진행을 위한 입력 사항은, 상차위치, 하차위치, 상차 허락시간창, 상차지연비용, 운반작업이 차량을 선정할 때 고려하는 제약조건을 포함하고, 차량 주도 할당 과정의 진행을 위한 입력 사항은, 이송장비의 현재 위치, 이송장비의 주행속도, 이송장비의 상차 소요시간, 이송장비의 하차 소요시간, 차량이 운반작업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제약조건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 |
10 |
10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주도 할당 과정은, '작업할당 대상이 되는 집합'에 속한 차량 (차량 i)의 입찰서를 준비하는 단계와, 작업 j가 입찰서를 접수하는 단계와, 작업j에 이미 할당된 차량이 있는 경우에는 그 차량을 '작업할당 대상이 되는 집합'에 포함시키는 단계와, 차량 i를 '작업이 할당된 이송 장비의 집합'에 포함시키는 단계와, 차량 i가 작업j에 할당되었다고 하는 사실을 해당 차량관리자 모듈과 작업관리자 모듈에게 알리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 |
11 |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입찰서는 각 대상 작업에 대해서 해당 작업의 현재의 가격과 그 작업을 수행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고려하여 가장 이익이 많이 남는 작업을 선택하는 시장기반통제(market-based control) 방식으로 작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 |
12 |
12 제 10 항에 있어서, 입찰서를 통하여 선택된 작업 (작업 j)에 제안하는 가격은 현재 그 작업에게 결정되어 있는 가격보다는 낮아야 하고, 만약 차량의 입장에서 이익이 남는 작업이 없다면 그 차량은 '작업이 할당되지 않고 작업 할당 대상에서도 제외된 이송장비의 집합'에 속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 |
13 |
13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작업 주도 할당 과정은, '이송장비 할당 대상이 되는 집합'에 속한 작업(작업 k)의 입찰서를 준비하는 단계와, 입찰서에서 해당 차량에 작업 k를 할당했을 때 가장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차량 (차량 i*)을 선택하여 제시하는 단계와, 계산한 가격이 최고한도가격을 초과하면 이 작업k를 '이송장비가 할당되지 않고 이송장비 할당대상에서도 제외된 작업의 집합'에 포함시키거나, 초과하지 않으면 작업k를 '이송장비가 할당된 작업의 집합'에 포함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 |
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i* 에 이미 할당된 작업이 있다면 그 작업을 '이송장비가 할당되지 않았으나 이송장비할당 대상인 작업의 집합'에 포함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 |
15 |
15 제 5 항에 있어서, 작업 할당 과정에서, 차량관리자 모듈이 작업관리자 모듈에게 보내는 정보에는, 선택한 작업ID, 작업수행을 위한 도착가능시간, 선택한 작업의 보장 가격, 선택한 작업수행시 차량의 현재 이익을 포함하고, 작업관리자 모듈이 차량관리자 모듈에게 보내는 정보에는, 선택한 차량의 ID, 작업수행을 위한 가능한 시간창, 선택한 차량을 위한 보장이익, 작업의 현재가격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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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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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한국학술진흥재단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 컨테이너 터미널의 고속하역시스템 설계 |
특허 등록번호 | 10-1066632-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90824 출원 번호 : 1020090078368 공고 연월일 : 20110921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10906 청구범위의 항수 : 11 유별 : G06Q 10/00A0 발명의 명칭 : 컨테이너 터미널 이송장비 통합운영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170916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금정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237,000 원 | 2011년 09월 16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97,400 원 | 2014년 09월 03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97,400 원 | 2015년 09월 01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203,320 원 | 2016년 10월 06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9.08.24 | 수리 (Accepted) | 1-1-2009-0517913-65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0.11.15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0.12.16 | 수리 (Accepted) | 9-1-2010-0078099-40 |
4 | 의견제출통지서 | 2011.01.0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010616-13 |
5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1.03.07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1-0162747-14 |
6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1.03.07 | 수리 (Accepted) | 1-1-2011-0162746-68 |
7 |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 2011.06.14 | 수리 (Accepted) | 1-1-2011-0449977-06 |
8 | 등록결정서 | 2011.09.0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506788-91 |
9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1.02 | 수리 (Accepted) | 4-1-2014-0000027-56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6.01.13 | 수리 (Accepted) | 4-1-2016-5004891-78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1.09 | 수리 (Accepted) | 4-1-2017-5004005-98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1.10 | 수리 (Accepted) | 4-1-2017-5004797-18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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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 1345153939 |
---|---|
세부과제번호 | 2009-50374 |
연구과제명 |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부산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11 |
연구기간 | 200410~20120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110372 |
---|---|
세부과제번호 | 2009-50374 |
연구과제명 | 차세대물류IT기술연구사업단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부산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09 |
연구기간 | 200410~201403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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